schedule
벤피카::

카마빙가는 10번으로 컸으면 좋겠네요

우리빙가 2021.12.07 02:39 조회 4,300 추천 3

클래식한 공미의 10번 말고, 우리 팀에서는 모드리치처럼 전진, 탈압박이 되면서 시야가 넓은 그런 선수로 컸으면 좋겠고, 그 방향이 맞다고 생각되네요. 

카마빙가에 관심이 생겨서 렌에서 플레이하던 거, 레알 와서 볼 터치하는 모습들을 영상으로 좀 찾아봤는데.. 얘는 탈압박 박스투박스로 대성할 씨앗이 보입니다.  

카세미루 후계자로.. 6번 롤로 키우는 것은.. 솔직히 재능 낭비 아닌가 싶어요.


일단 하프스페이스에서 상대 진영으로 볼을 운반하는 플레이가 굉장히 능숙합니다. 신체적인 강점 + 싱싱한 무릎덕분에 탄력있고 빠른 전진이 되더라구요.  

개인기도 나쁘지 않아서 2:1이나 개인기량으로 중원 압박 한명 정도는 벗겨낼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상대 박스 근처에서 센스가 좋더라구요. 발의 감각이라고 해야 하나.. 생각보다 침착하고 보기보다 섬세한 볼터치를 하더라구여. 좁은 공간 안으로 집어넣는 패스도 좋고.. 동료를 보는 시야도 훌륭하구요.

저는 카마빙가가 모드리치처럼 전진이 되는 3선으로 클 커라고 생각하고.. 카세미루 역할은 음.. 안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원석을 원석답게 다듬었으면 좋겠어요. 

물론 카세미루의 역할... 6번의 역할이 중요하지 않다는 건 절대 아닙니다.  그 역할에 어울리는 다른 선수들이 있죠.  카마빙가가 재능을 보이는 플레이는 수비형 미드필더가 아니니.. 그 재능에 맞게 잘 키웠으면 좋겠네요. 


잘만 크면... 베르나베우 팬들이 정말 사랑하는 선수가 될 잠재력이 보입니다. 

카세미루의 후계자는... 음 글쎄요. 좋은 수미가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 대체할 수도 있겠죠.  카마빙가-발베르데-좋은 기량의딥라잉플레이메이커 이렇게 3미들을 구성하고 발베/빙가가 수비 가담을 더 적극적으로 해준다면 수비적인 문제는 커버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좀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카마빙가를 보고 싶네요. 그러면 분명 대성할 겁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5

arrow_upward 카르바할 경기 후 인터뷰 外 arrow_downward 역사반테 레반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