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시즌 미드필더진 Preview
MF – 전력유지. 주력 선수둘(모드리치-크로스)이
노쇠화, 노쇠화진입으로 하강하는 기색이 있으나, 뎁스는 보다 두터워진 모양새입니다
모드리치 – 클래스는 영원하다…이지만.
너무 굴려졌네요. 라모스도 나간 마당에 팀의 리더로 기능해주길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크로스 – 회네스 였나요.
횡패스만 한다고 비판한 것이. 10여년간 크로스를 지켜본 사람이라면 그게 순 거짓말 폄하라는 걸 알 수 있을텐데 말이죠. 안첼로티가 잘 디자인하면
단점(수비력, 공격에의 적극적인 가담)은 감추고 장점을 좀 더 살릴 수 있지 않을까. 이제 2년 남았습니다.
카세미루 – 카세미루를 수비형
미드필더로 쓰는 3미들을 과연 안첼로티가 사용할지가 의문입니다. 기량에 있어서는 특별히 뭐라 할 부분도 없습니다. 부상이 드물다는 것도 장점.
솔직히 크카모를 신뢰하지만, 지단과 같은 방식으로 크카모를 사용하길 바라진 않습니다. 기용에 있어서도, 활용방법에 있어서도요.
발베르데 – 미드필더의 핵심이
되어준다면, 미드필더 부분은 전력 유지가 아니라 보다 강화라고 평가되지 않을까 합니다. 어린나이에도 잔부상을 달고 다닌다는게 아쉽습니다. 공격력을
더욱 활용하는 쪽으로 기용되길 바랍니다. 애매한 육각형 플레이어가 되지 않는 것이 숙제.
외데고르 – 발베르데에 이어
또 하나의 기대카드. 이제는 보다 과감하고 날카로운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어차피 공격은 리스크가 따르니까. 유망주는 아니잖아요.
세바요스 – 발목부상으로 인해
초반엔 보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아스날 경기를 많이 못봐서 어느 정도일지는 모르지만, 크게 성장하진 않은 듯 합니다. 그래도 체력 안배는 해 줄
수 있을듯
이스코 – 나이에 걸맞는 노련한
플레이를 보여주길. 재능에 비해 못컸다는 평가는, 그만큼 재능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걸 보여줄 수 있는 마지막 해.
블랑코- 뭔가 마요와 비슷한
냄새가 납니다(원 수미로 다소 불안한단거?) 다만, 선수의 장점을 살리는 안첼로티의 기용의 묘가 발휘되길.
댓글 15
-
아르한 2021.07.26*혹시 미드필더로써 알라바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마 기본적인 포지션은 센터백일건 같지만 알라바 본인이 선호하는 포지션이나 작년에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포지션은 미드필더라고 하니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알라바를 적극적으로 미드필더로써 기용할수있는 환경이 주어진다면 미들진 만큼은 작년보다 확실히 강화가 될것같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아르한 저도 가능하다면, 알라바는 미드필더로 기용하는게 좋다고 봐요. 문제는 이 경우, 수비 안정도가 너무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서요. 특히 바란의 이탈 때문에요.
다만 3백을 쓴다면 또 모르겠네요. -
지쥬옹 2021.07.26현재 팀 상황에서 가장 믿을만한 선수진 아닐까싶네요.. 발베르데가 잔부상좀 떨쳐내고 한끗만 더 성장해주고 외데고르도 아스날에서 보여준것 이상만 보여줄 수 있다면 뎁스도 나쁘지 않고 충분히 좋은 기대를 해봐도 괜찮을것 같아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지쥬옹 젊은 친구들이 빠릿빠릿한 모습만 잘 보여주면, 신구조화가 잘 된 미드필더진이 될텐데 ㅠ
-
애있짱나 2021.07.26사실 원홀딩은 백업구하는게 난이도가 너무 어렵고 다른 방식의 조합이 좀 필요하죠..카세미루가 이팀서 평생뛸것도 아니고 미리미리 준비해야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애있짱나 사실 수미 1명이 책임지는 건 뭔가 모양새? 가 안좋고, 조합을 통해 수비를 강화시켜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
마르코 로이스 2021.07.26안첼로티가 수미가 빌드업이 안되는걸 선호하지 않긴 할텐데 오늘 블랑코 보니 아직 멀었다는 느낌도 들어서... 그리고 외데고르는 성장 방향성이 많이 정체된거 같은 느낌도 있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마르코 로이스 레지스타로 피를로도 키웠던 양반이니 말입죠. 외데골은 치열한 무언가를 보여줘야 할 것 같은.
-
뛰씨 2021.07.26현재 구성중에 가장 믿음이 가는 포지션인데
2명이 과부하가 빨리 올거 같아 걱정이 되네요
와데고르가 좀 보여주면 좋겠는데 희망이 보이질.......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뛰씨 뎁스가 두터워서...믿음의 기용만 안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Chill_sam 2021.07.26이스코에게 거는 기대가 컸지만 그래도 잘하는 선수라는걸 잊엇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7@Chill_sam 너무 오래 안뛰어서...솔직히 90% 정도는 기대를 덜었습니다.
-
토끼발 2021.07.27안감독이라면...모드리치 은퇴시까지 활용법을 생각하고 있을것 같은데...미드필더의 신구조화는 나름 안정적인것 같아서 새로운 모습을 기대중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7@토끼발 지단 마냥 눈에 안드는 선수를 내칠 안첼로티도 아니니...어떻게 조합할지 궁금하네요.
-
D.레오 2021.07.27차라리 카세미루를 센터백 연습시켜서
수비로 돌리고 알라바를 올리는게 나을지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