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시즌 골키퍼, 수비진 Preview
1. GK – 전력유지
쿠르투아: 지난해만큼만 해주시길.
루닌: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
대활약을 했다고 하는데, 후보 골키퍼의 숙명이란 잔혹한 구석이 있습니다. 또 모르죠. 카시야스 마냥 전격적으로 발탁의 기회가 생길지.
2. DF – 라모스, 바란의
이탈로 인한 전력하강. 지다네스-파보네스 정책이 생각나는데, 결과도 그렇게 되면 안될...
카르바할: 부상에서 온전히
회복하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30경기만이라도 나옵시다.
오드리오솔라: 수비력은 나아질 여지가 보이질 않습니다. 성격 좋은 것만으로 레알에서 뛸 순 없고. 본인은 비니시우스가 본인 대신 윙백으로 나왔던 것에 대한 각성이 필요.
마르셀루: 주장 완장을 달았습니다. 책임감이 없는 선수는 아니고, 부주장이 주장의 리더십 공백을 메우는 것이 스무스하긴 하지만 너무 장기간 뛰질 못했습니다. 회광반조는 어려워 보이긴 합니다. 팀이 3백을 활용한다면 어쩌면 활용여지가 있을지도요.
멘디: 튼튼해 보이지만, 의외로
잔부상이 상당합니다. 크로스나 패스 정확도, 타이밍에 아쉬운 모습이 있는 가운데, 센터백 전향 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미겔: 공격력이 준수하며,
공을 잘 다룹니다. 다만 수비에 있어서는 업그레이드와 경험이 필요하다 여겨집니다. 즉, 강팀의 에이스 윙플레이어를 일정부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할지.
밀리탕: 작년이 앱노멀한 시즌이
아니었기를 바랍니다. 사실상, 이 친구를 믿고 센터백을 노영입한건데 기대에 부응하길.
알라바: 바란마저 이탈한다면,
노련함과 경험을 중시하는 안첼로티가 알라바를 센터백으로 기용하지 않을 수 없다 봅니다. 상황에 따라 후반엔 종종 미드필더로 올라서는 것도 볼 수
있을지도.
나초: 나초도 당뇨환자라 부상이슈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팀에서 일정부분 기대하는 선수라는 것에 대한 자각을 갖고 좀 더 발전하길.
바예호: 4옵션 센터백으로 전체적인 평이 기대이하입니다. 촉망받는 유망주였으나,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다시 임대 내지는 매각되고, 유스 선수들이 올라오게 될지도요.
댓글 18
-
라젖 2021.07.26카르바할이 부상 좀 덜 당하고 좋은 폼 유지해주기만 해도 수비 문제 절반은 해결이라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라젖 우풀백 영입없이 가는게 다소 불안하긴 해도, 바스케스가 남아서...
-
디마리아 2021.07.26저는 수비진 지난 시즌이나 별반 차이 없다고 보네요. 그 정도로 지난 시즌 처참했음. 스쿼드에 라모스가 있었지만 사실상 없는 선수 수준이었고, 밀리탕도 그정도로 해줄 거라곤 예상 못했죠. 선수들 레벨이 지난 시즌과 크게 차이가 없다는 가정 하에 더 이상 떨어질 수준이 있나 싶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디마리아 언제나 바닥은 파면 또 나오고...또...
-
subdirectory_arrow_right 디마리아 2021.07.26@마요 당연히 가능하겠지만 그 아래로 떨어진다면 우승 노리면 양심 없는 거라고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rea1 madr1d 2021.07.28@디마리아 오히려 지난시즌보다 더 떨어진 감이 없지 않아 있죠....
-
지쥬옹 2021.07.26개인적으론 마지막의 마지막에 극적으로 계약 다 틀어지고 재계약 수순으로 가주길 간절히 바라긴 하는데 사실상 타팀 선수라고 봐야할거같고 ㅠ 카르비가 좀 더 건강한 모습으로 뛰어주고 밀리탕이 얼마만큼 보여줄 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듯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지쥬옹 밀리탕-알라바가 빠르게 서로 합이 맞아들어가야...
-
Kroosco 2021.07.26오드리오솔라는 빨리 처분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터치도 엉망이고 판단도 느린데 본인이 자신감이 없으니 전방을 바라보지도 못합니다. 지난 시즌부터 계속 책임전가식 패스가 너무 많아요. 어느 한 쪽 측면도 좋지 못한 팀 사정을 고려하면 오드리오솔라가 나왔을 때 우측면 효율이 박살나는게 너무 뼈아픕니다. 어차피 3옵션인데 마빈 올리는게 나을 것 같아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Kroosco 좀처럼 나아지지가 않네요. 크로스라도 좀 나아져야 하는데
-
마르코 로이스 2021.07.26아무리 밀리탕이 잘하고 있고 알라바가 클래스 있다 해도 주전 센터백을 한번에 바꾸는건 위험하다고 보는데... 그것도 감독도 바뀐 상황이니... 어찌될지 지켜봐야겠네요 그래도 알라바는 이번 유로 보니 클래스는 확실해 보이고 밀리탕도 이제 상수 같긴한데...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마르코 로이스 보통 주전둘을 한꺼번에 바꾸진 않죠. 걱정하는게 당연합니다.
-
뛰씨 2021.07.26골키퍼 MON만 생산하는 시즌만 아니길 비네요
근데 월클 수비가 2명이나 빠진다는게.......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뛰씨 아무래도 걱정돼죠. 저 둘과 함께 한 세월을 생각하면...
-
Chill_sam 2021.07.26운동선수가 당뇨라니.. 유전인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6@Chill_sam 유전은 아니고 어린시절 걸린것으로 압니다
-
토끼발 2021.07.27지금 결과론적으로 바란/라모스 작년 올해 둘다 재계약 논의 했다라는 말인데....두개다 날릴것 같아서 알라바랑 계약했나.... 이런식으로 일처리 하면 회사에서도 욕먹는데...재계약이 필요하면 빨리 상부(페레즈)에게 보고해서 마무리져야되는거 아닌가...다끝나고 페레즈가 면담하면 뭐가됨? 이미 간 버스 잡는다고 돌아오나...점점 조단위 클럽 운영이 너무 허술한 느낌이 드는데...... 시민구단의 한계인가싶기도 하고..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7.27@토끼발 아무래도 둘다 이탈을 고려해서 알라바 영입을 한 것 같습니다. 음바페 합류를 염두에 둔 셀캡 고려도 있었던 거 같고, 때마침 밀리탕이 터져주기도 했고.
다만, 수비는 경험과 합이라는게 녹아들어가야 견고한데, 솔직히 나이브하게 접근하는 것에 대한 불안함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