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안첼로티가 오는가 보군요

RMA_HalaMadrid 2021.06.01 23:48 조회 4,404 추천 3

콘테보단 나을테니 잠자코 있으려니 합니다. 

콘테왔으면 어땠을지 후.... 정말 파국밖에 상상이 안가더군요. 보드진이랑 얘기하고 요구사항 많아서 후보 탈락됐다던데 안봐도 비디오 같습니다. 보나마나 쓰리백 맞춰야 하니 라모스, 바란 잡아달라~ 또 센백 2명 더 필요하니 영입해달라~ 벤제마 말고 특급 공격수가 하나 더 필요하다 영입해달라~ 윙백이 지금 상태론 만족 못한다 얘 데려와 달라~ 이러면서 영입 요구하고 스쿼드 격변 했을거 솔직히 정해진 루트였겠죠.

그래놓고 워낙 토너먼트에서 약한 양반이니 인테르에서처럼 챔스 조별딱이라도 하는 순간 그대로 투자한 것 못챙기고 챔스 중계료 다 놓치게 되면서 지금의 인테르처럼 재정난 와서 선수 팔아야 하는 상황 가겠지요. 저런 상황에 콘테는 인테르를 떠났는데 떠나고 나면 그 남은 스쿼드 처리를 인테르가 어찌할지 참 남의 팀이지만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우리팀에서 그 난리 떨었으면 우리팀 미래는 진짜 암흑기밖에 더 이상 남은게 없었을 겁니다. 애초에 데려오는 시점에서 챔스를 우승해야만 본전을 뽑는 감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콘테는.

콘테가 좋다는 분들도 여럿 계시던데 이 상황 될 확률이 반은 넘는거 같은데 정말 이런걸 원하시는건 아니죠.....?



그리고 이제 안첼로티.... 이분도 사실 끝물이라 좀 아쉬운 선임입니다.

다만 애초에 지단보다 잘할 감독은 많지 않을 겁니다. 지금 대부분의 여기 있는 레알팬들도 큰 기대를 하기보다는 적당히 성적내고, 적당히 리빌딩하고, 그러면서 1~2시즌 버텨주는 탱킹을 원하는 사람이 더 많을 겁니다. 물론 그러면서 우승컵도 좀 들어주면 좋은 셈치는 식으로요.

지단보다 잘하려면 현 축구 메타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아야 하고 높은 수준의 압박축구를 구사하면서도 가진 선수 자원들을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딱 투헬이 그런식이죠. 지단이 이끌던 우리팀을 이긴 팀들은 대부분 그런 감독이 있는 팀이었습니다. 작년은 맨시티, 올해는 투헬이 지단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였죠. 단순 스쿼드 차이로 보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분명하게 전술적인 격차도 존재했다고 봅니다. 그정도가 아니면 지단보다 잘하기는 힘들다는 얘기겠죠. 

그리고 안감독님은 아쉽지만 지단의 하위호환에 가깝고 지단보다 잘할 그정도까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안타깝지만요....... 그래서 저는 큰 기대는 안하고 있습니다. 성적 부진으로 중도 경질만 안나와도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다만 한가지 기대해 볼만한 점은 에버튼에서 안첼로티의 축구가 초반에 먹혔다는 사실과, 그리고 선수부상과 일부 선수들의 기량미달 문제로 인해 팀이 도미닉칼버트르윈에 의존하는 팀이 되기 시작하기 전까진 준수한 성적을 보였다는 점입니다. 레알 스쿼드에서 안첼로티가 전술을 쓴다면 또 어떨까 그게 내심 기대는 되네요. 물론 라리가가 EPL보다 훨씬 득점도 터뜨리기 힘들고 빡센건 알지만..... 스쿼드 질도 그만큼 올라가니까요.

게다가 어린선수 육성보다는 베테랑들을 갈아넣는다는건 지단과 크게 다를 바가 없지만, 대신 하메스같은 공미유형을 잘 쓴다는 것도 한가지 기대요소겠네요. 우리팀엔 공미에서 오히려 재능을 꽃피울 선수가 많다고 봅니다. 아센시오도 그렇고, 외데갈도 그렇죠. 물론 안감독님의 공미는 약간 하프스페이스에서 노는 사이드에 처진 플레이메이커에 가깝지만요..... 여튼 팀에서 의외로 안감독님 밑에서 살아날 선수도 있지 않을까.... 한번 기대가 됩니다.



여튼 힘든 시기에 영입도 어려운터라 유로끝나도 음바페같은 선수 데려올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여러모로 총알받이로 모셔오는 느낌이라 죄송스럽기 그지 없으나..... 이왕오는거 잘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6

arrow_upward 홈킷 발표 사진에 라모스가 없어서 말이 나오나 보네요. arrow_downward 마르카 속보 : 안첼로티 레알감독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