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_and_outdoors
벤피카:

클롭하면 압박이라더니

M.Salgado 2021.04.07 21:58 조회 4,200 추천 5

이번 챔스경기에서 보여준 클롭의 리버풀은 다른 뜻으로 놀랍네요.

게겐프레싱이라는 전방압박도 볼수가 없었고, 판다이크 부상 이래 알리송 골키퍼와 센터백들 사이의 애매한 공간 처리에 애를 먹던 모습을 보이더니 이번 경기에서도 똑같이 당했습니다. 보완된 모습을 볼수가 없었어요.

그래도 시즌 중반에는 파비뉴를 센터백으로 기용해서 센터백 공백을 메우고자 했었는데, 치아구 아우칸타라의 피봇 미드필더 기용이 불안했는지 파비뉴를 피봇으로 기용했다가 크게 혼났네요. 다만 후반전 들어 지오구 조타를 위시한 파상공격은 조금 인상깊었습니다.

비니로 센터백 뒷공간을 공략한 것을 제외하면, 레알 마드리드는 시즌 내내 보여준 4-3-3에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라리가에선 이 멤버로 고전하는 경우도 흔치않았는데, 이게 프리미어리그 7위팀의 수준인건지 아니면 지단 감독이 라리가에서 보여왔던 시행착오를 점점 보완해서 그런결과가 나온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물론 둘다겠죠.

안필드 원정은 쉽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도 갓자르 복귀라는 비장의 수를 갖고 있기에 승리하리라 믿겠습니다. 그럼 잠이 부족해서 이만.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유벤투스의 페데리코 키에사 어떻게 보세요? arrow_downward 리버풀 전 단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