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_and_outdoors
벤피카:

찌단

M.Salgado 2021.04.04 15:08 조회 3,120 추천 6

https://as.com/futbol/2021/04/03/primera/1617468126_086274.html?


경기 후 인터뷰

소감
매우 좋다. 팀에 변화를 줬는데도 선수들은 고전하지 않았기에 기쁘다. 경기 시작부터 대단했다. 전반전엔 수비적으로 매우 뛰어나며 경기를 지배했다. 득점을 위한 기회 창출을 해낼 수 있었다. 나는 우리가 공 소유권을 가진 상황에서 보여줬던 경기력이 맘에 든다.


평가
전반전은 전반적으로 완벽했다. 매우 기쁘다. 내가 선수들한테 누누히 이야기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이렇게 해야한다. 하지만 후반전엔 양상이 달라졌는데, 폭풍우 때문에 추가골이 터지기 전까지의 20분간은 힘든 경기가 이어졌다. 이제 우리는 제대로 쉬어야 한다. 이번주에 중요한 경기들이 있기 때문이다. 챔스와 라리가.. 꽤나 재밌는 경기들이다. 잘 해낼 수 있는 일들은 계속 지속시켜가야 한다. 시즌 중 제일 힘들었던 일정은 이미 지났다. 이제 이건 우리에 있어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승리를 위해서 필요한 것
휴식이다. 경기를 앞둔 선수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기도 하다. 올바른 경기력을 보여줌과 함께 우리가 어떤 팀인지를 보여야한다. 계속 그래야만 한다.


마드리드 감독으로 250경기를 지휘했다. 벤치 생활을 즐기고 있는가?
엄청, 항상. 축구를 즐기는 입장에서 어떤 축구를 해야하고 어떤 경기를 보여야 하는 지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 그렇기에 매일을 즐기고 있다. 과거나 미래의 내가 아니라, 일단 지금의 나는 현재를 즐기고 있다. 언젠간 끝나는 날이 오겠지만, 일단 현재는 내 선수들을 이끌며 감독 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번 시즌의 힘든 시기를 잘 버텨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기자회견

라리가나 챔스 중 어느 쪽을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런건 생각하지 않고 오늘만을 보고 있다.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우린 두개대회에서 살아남아 경기를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는 기쁘면서도 진지하게 임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어떻게 여기까지 살아남았는지 잘 알고 있다. 많이 힘들었지만 무엇하나 끝난 건 없다.


멘디와 3백
수비적으로 우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경기력 역시 그렇다. 이번 경기도 그랬다. 수비는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점이다. 후방에 셋을 둔 채로 시작했지만, 마르셀루와 루카스를 미드필더처럼 움직이게 해 전술적 변화를 줬다.


아센시오의 좋은 경기력
그가 보여주는 자신감과 에너지에 기쁘다. 경기력이 좋아서 아센시오는 팀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되었다. 그래서 아센시오한텐 골이 필요했다. 우리가 가장 크게 변한 점은 한때는 괴로워했음에도 이제는 다들 즐기고 있다는 점이다. 더욱 큰 자신감이 필요하다. 우리는 서로가 필요하다. 밀리탕, 이스코, 마르셀루.. 이젠 모두가 축구를 즐기고 있다.


리버풀 전 복귀선수
발베르데와 아자르가 복귀할 수 있을거 같은데 지켜봐야한다.


마르셀루의 카릴레로 기용
놀라운 일을 해냈다. 공을 소유한 채 중앙과 측면 여러 포지션을 소화해냈다.


비니시우스는 벤치가 제격?
여러번 보았듯이, 공간만 난다면 엄청난 속도를 보여줄 수 있는 선수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

arrow_upward 20/21) 레알 마드리드의 현재와 미래 (1. 수비수) arrow_downward 지단 \"이번 시즌 개고생했는데 이젠 좀 즐겨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