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찌단

M.Salgado 2021.03.15 14:25 조회 3,641 추천 3

as.com


경기 후 인터뷰


경기가 끝나고 느낀 감정
역전에 성공했기에 기쁘다. 우린 두세번의 득점 기회를 놓쳤는데, 결국엔 해낼 거라 믿었다. 인내가 결실을 맺으면서 올바른 결과를 만들어냈다. 두 골 모두 아름다웠고 매우 좋은 플레이에서 나왔다. 좋은 일이다.


어려운 경기였다
상대는 실점이 많지 않고, 피지컬이 뛰어난 4백 두줄수비 팀이란걸 알고 있었다. 공간을 만들어내기 위해 리듬을 유지하고, 측면에서 측면으로 연결하는 등 많이 인내해야만 했다.

전반전에는 두번의 기회를 놓쳤다. 후반전에는 뒤지게 되면서 더욱 인내해야만 했다. 그리고 그 인내가 승점 3점을 일궈냈다. 이젠 실패를 용납할 수 없다. 12라운드가 남았고 우린 우리의 할일을 해야한다.


4경기 연속으로 85분 이후 득점하고 있다
이런 캐릭터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좀 더 일찍 넣어줬음 좋겠다. 차분한 경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런 캐릭터를 갖고 있기에 우린 두 대회에서 아직도 경쟁할 수 있다.


역전
우리에 있어 매우 긍정적인 요소다. 중요한 점은 계속 승점을 쌓고 있다는 점이다.


이하 기자회견

세르히오의 교체는 선수 보호를 위한 전략인가? 챔스 출전 여부는?
단지 옵션일 뿐이었다. 우린 선수단 뎁쓰를 더욱 넓히길 원한다. 그냥 오늘 경기를 위한 교체였다.


7경기 연속으로 페널티가 없다. 이상하다고 여기진 않는가?
내 일이 아니다. 심판은 자기 일을 할 뿐이며 우린 우리 일을 할 뿐이다. 나도 경기를 보고 있지만 무엇이 일어난다하여도 심판이 아니라면 아닌 것이다.


3백이 잘 안통했다
어쨌든 이긴게 중요하다. 어떤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전술적 옵션이 있어야하며, 이건 우리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우린 실점전까지 두세번의 기회를 맞았지만 놓치고 말았다. 나는 오늘 전술이 기존과 크게 다르다곤 생각치 않는다. 우리가 변화를 준다면 경기양상마저 바꿀 수 있다. 결국 승점 3점을 딴게 중요하다.


왜 레알 마드리드는 하위권팀들에게 약한가. 그리고 역전하는 비결은?
엘체는 수비를 매우 잘했고, 수비가담도 열심이었다. 피지컬적으로 강한 팀을 상대하면 힘든 법이다. 후방에 무게를 둔 팀을 상대하면 항상 힘들다. 이런 수비 강한 팀을 상대로 답을 찾아야만 하며, 우리의 인내와 리듬을 유지하는 것이 골을 만들어내는 비법이다.


교체와 함께 경기력이 올랐다. 전반전 멤버는 집중력이 부족한게 아닌가
전반전 막판 5, 10분은 득점 기회도 만들어 냈었다. 공을 소유하고 있을 때, 우리만의 리듬을 갖추고 인내하면서 기회를 엿봤기에 두 골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믿어야만 한다. 하지만 수비적인 팀을 상대로 어려운 경기로 이어진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1

arrow_upward 또 빠진 아자르...욕설 금지... arrow_downward 꽤 늦은 엘체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