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와 영입과 재계약
1. 코로나
지난 시즌 구단 보고서를 보면 매출이 조금 하락했고, 적자를 면한 정도의 수준입니다. 이익이 없단 소리죠. 그리고 매출 대비 인건비는 52%에서 57%로 상승했습니다. 인건비를 아낀 것에 비해 매출의 하락폭이 컸다는 것을 의미하죠.
이번 시즌은 조금 더 심할 것이 분명합니다. 지난 시즌과 달리 입장수입이 아예 0%거든요. 즉 매출의 20% 가량이(대충) 빠진다는 이야기고, 이에 선수단의 임금 역시 20% 이상 하락한 상황입니다.
우리가 슈가대디를 끼고 있는 것도 아니고, 다음 시즌 적자는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어느 정도 버티느냐의 문제죠. 물론 회복되겠지마는 조단위의 회사도 때론 몇억의 어음을 상환하지 못해 무너지곤 합니다. 견실하게 운용할 필요가 있겠죠.
2. 라모스
라모스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을 생각한다면 라모스가 한발 물러서 주길 바라지만, 본인이 그럴 수 없다면야 어쩔 수 없는 일이겠죠. 그렇다고 해서 구단이 마냥 물러설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도 이해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죽고, 자영업자를 비롯, 기업들도 하나둘 쓰러져가는데, 고액주급을 받는 선수가 양보를 안한다면 현지 여론 역시 좋지 않으리라 봅니다. 구단이 이를 이용할 수도 있기에 양쪽의 언플을 다 믿을 수는 없고, 그저 어느 순간 재계약 완료라는 말이 뜨길 바랄 뿐입니다.
3. 알라바
걱정되는 것은 원칙이 깨지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알라바의 영입을 소극적으로 찬성하는 편인데, 비록 자유계약이더라도 TOP3 안에 드는 연봉으로 영입한다면 반대입니다. 이는 코로나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을 토로하는 구단의 입장과는 완전히 배치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제 아무리 자유계약이더라도요). 또한 근래 영입한 고연봉 선수들의 가격대비 효용으로 인해 기존 선수들이 연봉체계에 대한 불만이 있을 가능성 역시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소탐대실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22
-
RMA_HalaMadrid 2021.01.06가뜩이나 구단 핵심 스타선수인데 라모스랑 합의 잘 봤으면 좋겠네요.... 아직 1~2년은 더 중심잡아줘야 되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휴....일단 베일이 문제네요. 그 주급을 처먹고 하는게 없으니; 얘가 이번시즌 끝으로 계약만료되기라도 하면 그나마 숨통이 트일텐데 아직도 한시즌이 더 남았다는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1.06@RMA_HalaMadrid 아 저도 베일 안돌아오는게 라모스 안나가는 것보다 더 바라는 부분..(먼산)
-
No4 2021.01.06전 알라바 찬성인 편이였는데 라모스 재계약 연봉 못맞춰주고 놓칠거같으면 알라바한테 갈돈 다 라모스 연봉 맞춰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하메스 로드리게스 2021.01.06@No4 222 어정쩡하게 다른선수한테 돈 쓰느니 그 돈을 라모스한테 더 쓰는게 낫다고 봅니다
-
공효진 2021.01.06*이게 애매한게 돈없어서 못주는거면
홀란 카마빙가 영입설 나오지도 않을꺼라 그럴 가능성보다는
모드리치가 연봉대폭감소 재계약 스타트 끊어서 라모스나 룩바가
연봉삭감 동의 안한다고 그대로 들어주자니 애매한감이 있는거 같네요.
라모스가 얼마나 받는지 정확히는 몰라도 연봉 10% 그게 없어서 협상 파토난건 아닌거 같고 전체적으로 연봉삭감하는 분위기로 가려고 하는데 팀주장이 양보를 안하는 그림이라 양측이 합의가 안되는것 같네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마르셀루 연봉이 세후 11m으로 알고 있는데
마르카 기사대로 연봉 10m에 알라바계약이면 급여도 줄어드는거 아닌가요?
마르셀루는 유베 이적설때 유베가 세후 12m 4년계약 불렀던거랑 수비연봉 top10안에 드는거 보면 세후 11m이 맞아보이고
알라바가 암만 연봉 높게 불러봤자 팀전체 급여 줄이려는 페레즈가
마르셀루 연봉 이내의 범위아니면 협상 안할꺼라 봐서 알라바영입이 라모스나 바스케스 재계약이랑은 상관 없어 보이네요.
오히려 라모스 재계약이 파토나면
알라바측이 배째란 식으로 연봉요구해도 들어줘야 할 상황이 오겠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1.06@공효진 연봉삭감하는 분위기로 가려고 하는데 팀주장이 양보를 안하는 그림이라 양측이 합의가 안되는것 같네요.- 이 해석도 일리가 있네요.
-
Inaki 2021.01.06연봉 높은 선수들 털어내는 게 요즘 얼마나 힘든지 여러 사례로 직접 경험하고 있는데 거금들여서 팬들 사이에 의견 갈리는 선수를 데려오는 게 조금 확 끌리진 않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1.06@Inaki 연봉 관리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
San Iker 2021.01.06개인적으로 알라바 영입 반대하는 가장 큰 이유가 형평성입니다. 코로나 시국이라서 다른 선수들은 연봉 감축하고 있는데 갑자기 팀내 탑급 연봉 받는 선수를 영입하는 건 형평성이 안 맞죠.
단 알라바가 팀의 핵심선수로서 팀을 한단계 더 끌어올려줄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선수라면 처음부터 그런 연봉을 받는 게 수긍이 가지만 그런 선수가 아니라는 게 문제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No4 2021.01.06@San Iker 형평성 문제라면 FA로 팀이 이적료를 아낀만큼 선수도 연봉을 조금 더 요구하는게 형평성에 어긋난 일은 또 아니라서 문제인것 같네요.
에이전트나 선수나 이적료 없이 이적하는것을 어필하며 연봉을 조금 더 요구할테니까요 ㅠㅠ. -
subdirectory_arrow_right San Iker 2021.01.06@No4 선수 입장이야 이렇지만 구단 입장은 다르니까요. 만약 데려올 거라면 세후로 10m 이하로 크로스,모드리치랑 동급이거나 그 이하 대우 정도로 데려와야하지 않나 싶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1.01.06@San Iker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아무리 FA 라서 연봉이 높게 책정되는거라지만, 크로스 모드리치등 팀 핵심 선수들 보다 높은 팀내 top3 급 연봉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Alvaro Morata 2021.01.06@shaca 알라바가 아무리 잘했어도, 우리팀 Top 3급은 아닌..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1.06@San Iker 저도 동의해요.
-
챔스5연패 2021.01.06MD7 ,요비치 받는 연봉보면 딱히 체계적인지는 모르겠는데, 어렵네요. 사실 저런 잣대를 가진다면 코로나국면이 극복될때까지 0입기조를 이어가야하는거죠. 음바페가 오던 홀란드가오던 다 소속 팀원들은 불만을 가지겠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1.06@챔스5연패 음바페와 홀란드 정도야 팀 체인져가 될 수 있으니 그러려니 하는데, 알라바가 그 급은 아니지 않나 싶어요.
-
고스트라이더 2021.01.06알라바는 일단 가장 문제가 지금 축구를 못합니다.
올시즌 폼이 아주 엉망인데 선수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경기력이 이런것도 문제고 만약 동기부여 문제나 태업을 하고 있는거라면 선수 워크에씩에 심각하게 문제가 있는거라 어느쪽이든 알라바 본인의 문제겠죠.
바이언이 그렇다고 크로스때처럼 선수 가치를 후려치고 있는것도 아니구요. 애초에 지금 기량으로 알라바가 팀에 오면 어느 포지션이든 주전 한자리는 확보할수 있는 기량이 아닌데 그런 선수가 팀내에서 가장 실력있는 베테랑들과 비슷한 연봉을 받는건 이상합니다. 적어도 지금 먹튀된 아자르는 팀으로 오기 직전 경기력이 뛰어나기라도 했지, 알라바는 지금 그것도 아니구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1.06@고스트라이더 저도 알라바의 연봉이 높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강합니다.
-
박두칠 2021.01.06전 라모스 재계약에 코로나 언급되는게 놀랐어요ㅋㅋ 누구든간에 나이가 찬 선수에겐 얄짤없던게 보드진인데.. 코로나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마요 2021.01.06@박두칠 저는 코로나가 상황을 좀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보는 편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San Iker 2021.01.06@박두칠 코로나 때문에 무관중 경기 하면서 돈을 벌어들이는 양이 많이 줄어들다보니 코로나 이전 시즌에 비해 구단 쪽에서 쓸 수 있는 돈의 절대적인 양이 이전에 비해 3/4 수준의 규모로 줄었습니다.
한해 예산이 줄어들었으니 다양한 분야에서 허리띠 졸라메고 최대한 지출을 줄여야하는 게 당연하고 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선수 및 임직원들 연봉 감소가 자연스레 있을 수 밖에 없는 거죠. -
Vanished 2021.01.06주급 삭감에 동의를 하지 않는다면 라모스 할아버지가 와도 어쩔 수 없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