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홀란드보다는 음바페입니다.

우리폭 2020.11.18 19:46 조회 3,691 추천 5
최근 레매에서 홀란드냐 음바페냐, 둘중 하나를 먼저 사야한다면 혹은 둘중 하나만 사야한다면 누구냐 라는 논의가 있었는데요.

전 두말없이 음바페라고 생각합니다.
홀란드 정말 좋은 선수고, 어리고 탄탄하고 골결정력도 훌륭하고 멘탈 태도 전부 좋은 선수이긴 합니다만..

마드리드는 크랙이 필요합니다. 현재 우리 선수진의 현실은.. 압박을 벗겨내고 볼을 전진시키는,  플레이의 질을 올려주는 선수가 35살 모드리치 한명이에요.
마르셀로가 왼쪽 초토화시키고, 앞에는 호날두가 골을 노리고, 반대편엔 (잘하던) 베일이나 디마리아가 밸런스 맞춰주고 중앙에서는 모드리치가 휩쓸던 때의 경기력과 지금을 비교해보면.. 한숨만 나오죠. 이게 레알의 경기력이라고? 싶을 정도니까요

공격진에서 플레이를 만들어줄 선수는 컨디션좋은 아자르 뿐이에요. 그나마 컨디션도 계속 바닥치고 있고, 부상도 잦은게 문제죠. 비니시우스가 지난시즌 가능성은 많이 보여줬지만 이번시즌은 들쑥날쑥하고 있고요.

공을 혼자의 힘으로 전진시키고, 플레이에 차이를 줄 수 있는 선수가 필요합니다. 플레이에 마침표를 찍는 선수보다는 플레이를 만들 선수가 절대적으로 필요해요.  모드리치까지 은퇴하거나 이적하면, 아자르가 살아나지 않는 이상, 레알다운 아름다운 플레이를 만들어줄 선수가 전무해져 버립니다. 벤제마도 크랙 스타일은 아니고, 이제 나이가 너무 많아요.

홀란드는 좋은 플레이에 슈팅과 골이라는 마침표를 찍어줄 선수, 음바페는 좋은 플레이를 만드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공격진이 마침표도 못찍고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그보다도 더 문제인게 경기력 자체가 처참하고 플레이에 창조성이 없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마르가 오길 끝까지 바랐는데.. 이젠 뭐 늦었죠.

음바페를 우선적으로 영입하고, 아자르ㅡ외데고르ㅡ음바페를 통해 레알다운, 창조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 후에 홀란드를 영입해서 마침표를 찍는 수순을 밟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음 시즌에는 반드시 반드시 음바페를 사야합니다. 스트라이커는 그 다음이고요.

최전방은.. 아쉬운 대로 홀란드 혹은 새로 떠오르는 선수를 영입하기 전까지 벤제마가 어떻게든 버텨주길 바라네요. 지금 벤제마가 고령의 나이임에도 굉장히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서 부하가 많이 걸리고 있는데, 아자르ㅡ외데고르ㅡ음바페로 2선을 구성하면 좀 더 나은 활약을 보여줄거라 생각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파블로 라몬, 햄스트링 파열 arrow_downward 카를루스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게 된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