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경기 단평
최근 바쁜데다가 다른 이슈에 대해 글을 쓰다 접다 하니 단평이 소홀해져서 정말 단평이지만 최근 경기 단평을 올립니다.
-----
- 보루시아 원정 단평(2-2)
튀랑 아들네미의 속도에 고전, 대놓고 약점인게 알려진 우측을 집중적으로 공략했고, 바스케스는 이런 경합에서는 절대 강하지 않습니다. 수비진 모두 서로서로를 의식하는지 명백하게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은 지난 시즌 사모라 상을 타낸 팀인지 의심스럽습니다.
전술 이전의 문제. 선수들의 동기 부여 문제인지, 단순히 연 이은 경기와 프리 시즌 부재로 인한 피지컬 문제인지 제 3자가 판단하긴 어렵습니다만, 지단이 빨리 이 부분을 파악하지 않으면 결국 경기력 널뛰기 하는건 막을 수 없을 겁니다.
- 우에스카 홈 경기 (4-1)
우에스카가 굉장히 못해서 우리가 잘한 것처럼 보이는 경기지만, 사실 마드리드가 전반적인 폼을 끌어올리면 강한 팀 상대로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가 데리고 오려고 했던 라파 미르가 인상적이긴 했는데 뭐 인상적이래봐야 마요랄과 경쟁해야할 수준이 아닐까 싶네요.
우에스카 전의 의의는 아자르의 복귀와 함께 경기 중반 이후 비니리구를 투입해서 템포를 억지로 유지하거나 끌어올리는게 가능해졌다는 점 아닐까 싶습니다.
- 인테르 홈 경기 (3-2)
선수단이 부상 복귀는 하지 않고 이번에는 밀리탕이 코로나 양성 판정으로 빠졌습니다. 바스케스가 부상 달고 뛰는게 아닐까 오히려 걱정스러운 판국이었네요.
인테르는 콘테의 팀 답지 않게 개개인의 기량은 몰라도 공수 간격이 세밀하지 않고, 아 이래서 인테르가 지금 계속 무승부만 했구나 싶었습니다. 다만 라우타로 바렐라 하키미 등의 개인 기량은 확실히 우수했고, 그 개인 간의 경합에 몇몇 선수들이 애먹는 사이, 나머지 선수진이 자꾸 빈틈을 내줬습니다.
2차전은 루카쿠의 복귀 여부와 상관없이 우리가 무난하게 이길 수 있을거라 봅니다. (솔직히 전 조별 리그 탈락은 엄살이라고 생각했고) 조별 리그 조 1위는 그래도 어렵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최종전인 보루시아 홈 경기만 잡아낸다면 가능할 것 같네요.
-------------------------------------------------------------
3경기 9득점 5실점, 경기당 3득점 / 1.7실점입니다. 그간 경기처럼 마르셀루가 공간을 내준다거나 혹은 자책골 같은 상황이 없었는데도 실점이 눈에 띄게 늘어났고 우측 풀백의 장기 부재에 의해서 종횡 모두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리그/챔스 스타트가 안정적이지 않아서 많이 조급한 것은 공감하지만, 생각해보면 특정 포지션이 완전히 공백이 생길 정도로 부상자가 몰리고 핵심인 선수가 이제서야 복귀했습니다. 몇몇 선수들에게 너무 날카롭게 반응하지 맙시다. 선수가 잘하면 다행이고 못해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쉽지 않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득점 실패는 꼭 공격수 만의 탓이 아니고, 실점은 꼭 최종수비수 만의 잘못이 아닙니다.
바란 크로스 멘디 카세미루 비니시우스 다 이미 충분히 가능성이나 숙련된 기량을 보여준 선수입니다. 그 이상 가는 선수를 쉽게 대체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우리 팀에 시급한 부분이 많습니다. 자연스럽게 노쇠화나 새로운 도전을 통해 교체되는게 아닌 이상, 이들을 잘 활용하고 다시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걸 기대해봅시다.
댓글 10
-
라젖 2020.11.04사실 바란 크로스 카세미루 이런 선수들 판다고 하면 눈 뒤집고 달라붙지 않을 팀이 없을 겁니다. 누구에게나 탐나는 떡인데 우리 떡이라 작아 보이는거죠 ㅋㅋ
-
Benjamin Ryu 2020.11.04루카쿠가 나오면 오늘 경기와는 완전히 다를 거라고 봐요.
오늘 인테르는 전력의 3할이 빠진 거나 다름없어서. -
Inaki 2020.11.05마지막 경기는 지쳤나 싶을 정도로 다들 미스가 잦더군요 묀헨 전도 전반은 좋았던 만큼 곧 궤도에 오르길 기대해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라그 2020.11.06@Inaki 체력적인 문제가 의심스럽긴 합니다 올리신 글처럼 일정이 너무 타이트해요...
-
와드 2020.11.05좋은글 감사합니다
-
원나우레알 2020.11.05감사합니다!
-
마요 2020.11.06사실 마르셀루기량이 감퇴하고 특히 우측 풀백이 전멸한 상황이라 사이드가 정상은 아니라는 걸 일정부분 감안해야 한다 봅니다. 물론 핑계없는 무덤이 어디 있겠습니까마는..
-
subdirectory_arrow_right 라그 2020.11.06@마요 지난 시즌 리뷰에 \'백업이 전반적으로 부실했다\' 라는 얘길 했었는데 사실 이번 시즌도 모드리치 밀리탕정도를 제외하면 할 말 없는 수준이네요.
-
Only one 2020.11.06축잘알님들의 분석에 의하면
작금 레알의 문제는 전환싸움할때의 운동량+속도 부족인거같군요
팀의 전체적인 속도를 올려줄 선수가 부족하다는것
과거 무리뉴시절에는 너무 전환에 특화된 선수들이 몰려있어서
대권도전에 실패했다면 (그래도 이쪽은 성적을 뽑아냈다는게 좀 다르다면 다른..)
지금은 너무 공을 이쁘게 차려는 친구들만 잔뜩있다는게
문제인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단도 이러한 점을 고려해
멘디나 요비치 아자르같이 어느정도 운동능력에 장점이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지 않았나 궁예질을 해봅니다만
결과가 ....음.... ㅠ.ㅠ. 앞으로의 이적시장을 기대해보는 수밖에 없겠죠...후..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ㅊㅊ!! -
subdirectory_arrow_right 라그 2020.11.06@Only one 음.. 저는 생각이 좀 달라요. 물론 몇몇 선수들이 공수 전환시 판단이 느리긴 합니다. (비니시우스라든가... 멘디라든가... 요비치라든가...) 물리적인 속도가 느린 선수도 많고요(크로스라든가... 이스코라든가...) 근데 그게 안 좋은 경기력의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팀은 원래 그랬거든요..
저는 아자르, 카르비의 부재로 인한 모든 라인의 과부하와 빡빡한 일정으로 인한 체력 문제가 제일 크다고 봅니다. 몇몇 선수들의 실력 미달을 핑계로 대기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