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최근 3경기 단평

라그 2020.11.04 22:58 조회 2,714 추천 6


최근 바쁜데다가 다른 이슈에 대해 글을 쓰다 접다 하니 단평이 소홀해져서 정말 단평이지만 최근 경기 단평을 올립니다.

-----



- 보루시아 원정 단평(2-2)

 

 튀랑 아들네미의 속도에 고전, 대놓고 약점인게 알려진 우측을 집중적으로 공략했고, 바스케스는 이런 경합에서는 절대 강하지 않습니다. 수비진 모두 서로서로를 의식하는지 명백하게 집중력이 떨어진 모습은 지난 시즌 사모라 상을 타낸 팀인지 의심스럽습니다. 


 전술 이전의 문제. 선수들의 동기 부여 문제인지, 단순히 연 이은 경기와 프리 시즌 부재로 인한 피지컬 문제인지 제 3자가 판단하긴 어렵습니다만, 지단이 빨리 이 부분을 파악하지 않으면 결국 경기력 널뛰기 하는건 막을 수 없을 겁니다. 





- 우에스카 홈 경기 (4-1)


 우에스카가 굉장히 못해서 우리가 잘한 것처럼 보이는 경기지만, 사실 마드리드가 전반적인 폼을 끌어올리면 강한 팀 상대로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가 데리고 오려고 했던 라파 미르가 인상적이긴 했는데 뭐 인상적이래봐야 마요랄과 경쟁해야할 수준이 아닐까 싶네요. 


 우에스카 전의 의의는 아자르의 복귀와 함께 경기 중반 이후 비니리구를 투입해서 템포를 억지로 유지하거나 끌어올리는게 가능해졌다는 점 아닐까 싶습니다.





- 인테르 홈 경기 (3-2)


 선수단이 부상 복귀는 하지 않고 이번에는 밀리탕이 코로나 양성 판정으로 빠졌습니다. 바스케스가 부상 달고 뛰는게 아닐까 오히려 걱정스러운 판국이었네요.

 인테르는 콘테의 팀 답지 않게 개개인의 기량은 몰라도 공수 간격이 세밀하지 않고, 아 이래서 인테르가 지금 계속 무승부만 했구나 싶었습니다. 다만 라우타로 바렐라 하키미 등의 개인 기량은 확실히 우수했고, 그 개인 간의 경합에 몇몇 선수들이 애먹는 사이, 나머지 선수진이 자꾸 빈틈을 내줬습니다. 

 2차전은 루카쿠의 복귀 여부와 상관없이 우리가 무난하게 이길 수 있을거라 봅니다. (솔직히 전 조별 리그 탈락은 엄살이라고 생각했고) 조별 리그 조 1위는 그래도 어렵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최종전인 보루시아 홈 경기만 잡아낸다면 가능할 것 같네요. 





-------------------------------------------------------------




 3경기 9득점 5실점, 경기당 3득점 / 1.7실점입니다. 그간 경기처럼 마르셀루가 공간을 내준다거나 혹은 자책골 같은 상황이 없었는데도 실점이 눈에 띄게 늘어났고 우측 풀백의 장기 부재에 의해서 종횡 모두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리그/챔스 스타트가 안정적이지 않아서 많이 조급한 것은 공감하지만, 생각해보면 특정 포지션이 완전히 공백이 생길 정도로 부상자가 몰리고 핵심인 선수가 이제서야 복귀했습니다. 몇몇 선수들에게 너무 날카롭게 반응하지 맙시다. 선수가 잘하면 다행이고 못해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쉽지 않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득점 실패는 꼭 공격수 만의 탓이 아니고, 실점은 꼭 최종수비수 만의 잘못이 아닙니다. 


 바란 크로스 멘디 카세미루 비니시우스 다 이미 충분히 가능성이나 숙련된 기량을 보여준 선수입니다. 그 이상 가는 선수를 쉽게 대체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우리 팀에 시급한 부분이 많습니다. 자연스럽게 노쇠화나 새로운 도전을 통해 교체되는게 아닌 이상, 이들을 잘 활용하고 다시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걸 기대해봅시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0

arrow_upward 바란 대안으로 언급된 선수 중에서 확신가는 픽은 하나도 없네요 arrow_downward 진심으로 가끔 여기가 팬 커뮤니티가 맞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