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레프트백 멘디로 괜찮을까요?

No4 2020.10.28 17:08 조회 3,029

 이제 마르셀로가 전성기에서 차츰 내려오면서 우리 레프트백에는 참 많은 선수가 오갔습니다.
밀란의 테오, 토트넘의 레길론, 현재는 멘디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전부터 느끼던거지만 멘디를 붙박이 주전으로 하기엔 어려운 선수 같습니다. 

 지난시즌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리그를 쟁취해냈지만 리그는 최소실점으로 우승했을지라도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대량실점을 면치 못했습니다. 이번시즌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많은 경기를 치르지는 않았지만 챔스에서 가장 힘든 경기일 인터밀란과의 경기를 치르지도않은 2경기 치른 시점에 지금 실점이 5실점입니다. 리가에서 6경기동안 4실점인데 말이죠. 

 그렇다면 리가에서 통하는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꾸역승 하는 전술이 챔피언스리그에서 통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이게 비단 멘디만의 문제라서 말씀드리는걸까요?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팀에는 수비 원툴인 선수가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카세미루입니다.(물론 요즘은 갓세미루이지만) 견고한 수비를 위한 선수를 둘이나 기용하고있는데 리가에서는 충분히 수비전술이 통하지만 각 리그 우승팀들이 즐비한 챔피언스리그에서는 통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저는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수비를 조금 잃더라도 조금더 공격전개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마르셀로 혹은 유스의 미겔을 써보는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경기에서 마르셀로나 미겔을 사용하자는 이야기는 아니고 챔스에서 우리보다 하위티어로 나오는 버스세우는 팀들 대상으로 말이죠.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카세미루가 몇년 더 1티어로 뛸 수 있다는 가정하에 멘디보다 다른 레프트백을 찾았으면 합니다.

 리그와 챔스.. 참 실점률을 반대로 가져가게되는 이 아이러니한상황 어디부터 고쳐야할까요.. 제 생각은 일부 경기 멘디선발 제외인데 어떻게생각하시나요?

p.s 어제는 수비도 안되는 0툴...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2

arrow_upward 헤세가 유리몸이 아니였다면 레알에서 살아남았을까요? arrow_downward 요즘 경기 결과 보면 지단이 팀을 통제하지 못하고 있지 않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