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홀란드 못 사면 얘 사야죠

Benjamin Ryu 2020.10.08 22:41 조회 3,393 추천 1


지단이 홀란드 안 원한다 카더라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이 맞냐 틀리냐 떠나서 홀란드 영입 자체가 경쟁력이 빡세기는 하죠. 베스트 시나리오는 역시 루카 요비치가 터지는 것이지만, 요비치가 실패하고 홀란드 영입도 놓칠 경우 플랜 B를 생각해야만 하는데 개인적으로 우리 팀과 예전에 연결됐던 알렉산데르 이사크라는 스웨덴 공격수가 끌립니다.


벌써 4년 전이군요. 2016년에 알렉산데르 이사크와 우리 팀 루머 떴을 때 그때 에스파냐 현지 기자(지금은 안 하는 것 같더군요. 기자 일은 이제 접은 듯)인 알베르토 피네이로에게 물어봐서 이 친구 올 수 있을 것 같나요?”고 물어봤었죠. 근데 그 분이 아니, 내 생각에 못 올 것 같아. 여기 경쟁 치열해서 힘들 듯하고 답했습니다.

 

저 분이 저 얘기했을 때만 해도 이사크가 우리 팀 이적 근접 소리 나왔던 단계였기 때문에 저 말을 못 믿었는데, 저 얘기 나오고 며칠 뒤에 이사크가 우리 팀 말고 도르트문트 갔다고 하더군요 -_-;;

 

저때만 해도 내가 네가 얼마나 잘 나가는지 보겠다!” 이랬는데, 아니나 다를까 도르트문트에서 거의 못 나옴. 결국, 에레디비시 무대로 떠났는데, 거기서 엄청난 활약 펼치더니 곧바로 레알 소시에다드로 이적하더군요. 그리고 지난 시즌 소시에다드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골 결정력에 기복이 있기는 하지만, 이사크가 유연함이나, 공 다루는 기술이 좋습니다. 측면에서 움직이는 플레이도 좋아서 넓은 범위로 공격을 가할 수도 있고요.

 

이사크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홀란드 보다 이사크가 전술적으로 더 많은 걸 가져다줄 수 있는 선수라고 보시고요. 그건 저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홀란드가 분명 좋은 재능이지만, 못 살 경우 플랜 B를 생각해야만 하는데, 현재 공격수가 부족한 상황에서 이사크만큼 좋은 플랜 B를 찾아보기란 힘들죠.

 

인터 밀란의 기대주이자 그나마 카림 벤제마와 제일 플레이 스타일 비슷한 세바스티아노 에스포지토는 어차피 인테르가 돈 많은데다가 팔 팀도 아니고, 선수도 인테르에서 성공할 의지가 강한 선수라서 불가능에 가깝지만.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9

arrow_upward 아자르가 지단의 실책인가요 ? arrow_downward 모드리치 \"베일과 토트넘에서 4년, 레알에서 7년을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