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20대 중반 선수 중 꼭 데려왔으면 하는 선수

Benjamin Ryu 2020.09.01 22:30 조회 1,992 추천 2


20대 중반 선수 중 꼭 데려왔으면 하는 선수

 

종종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와 루머가 나는 나폴리의 미드필더인 파비안 루이스입니다. 이 선수 루머 나오면 레매든 레코든 또 에스파냐 선수 노리냐 소리 나오는데, 다른 에스파냐 선수들과는 다르다고 생각하네요. 에스파냐 선수라는 편견을 깰 수 있는 몇 안 되는 선수라고 봅니다.

 

키가 189cm인 장신 미드필더라서 그런지 시야가 좋고 의외로 강골 기질이 있는 미드필더입니다. 기존의 에스파냐 선수들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피지컬적인 한계가 있다는 평가가 많았는데, 루이스는 기존 에스파냐 선수들과는 다른, 독특한 미드필더죠.

 

단순히 피지컬만 좋게 보는 게 아닙니다. 이 선수 플레이 보고 개인적으로 높게 평가하는 점이 있는데, 좌우 측면 가리지 않고 경기장 넓게 사용하면서 윙어들과 풀백들을 비롯한 동료들 활용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거네요. 우리 팀 미드필더들인 경우 경기장 넓게 활용하면서 동료들 활용하는 능력 자체는 그렇게 뛰어나다고 보지 않는데(이 팀 선수들은 동료들을 활용한다기보다 특정 선수들의 장점을 극대화시켜주는 데 능하다고 표현하는 게 더 맞는 듯), 루이스는 이런 부분에서 상당히 좋은 선수라고 봅니다.

 

여기에 에스파냐 선수답게 기술력도 좋고, 탈압박 능력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패스도 좋은 미드필더죠. 자기 신체 조건 활용하는 능력이 매우 매우 좋은 선수고요. 이적료가 1억 유로니 뭐니하고 괜히 나폴리 회장이 언플하는 게 아니라고 봅니다.

 

정말 냉정하게 말해서 저는 사실 외데고르 보다 파비안 루이스가 딱 지금 우리 팀에 맞는 조각이라고 봅니다. (이건 외데고르 재능을 평가절하 하는 건 아니고, 루이스의 장점이 여러 모로 레알 마드리드의 약점들을 보완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좌우 측면 가리지 않고 뛸 수 있다는 점이 워낙 크기 때문이죠) 발베르데인 경우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뛸 경우 경기력 편차가 좀 심한 편인데, 루이스는 좌우 큰 기복 없이 곧잘 잘해주고, 경기장 넓게 쓰면서 공 배급해주고 답답하면 본인이 직접 슈팅하기도 하죠. 발이 빠른 미드필더는 아니지만, 피지컬을 갖춘 지능적인 선수이기도 하고요.

 

단순히 에스파냐 선수라는 색 안경을 끼고 봐서는 안 될 선수라고 봅니다. 근래 우리 팀 루머 보면 느끼는 것인데, 옛날에는 이런 애를 왜 또 사?” 이런 느낌이었는데, 옛날 도니 판 더 베이크도 그렇고, 파비안 루이스도 그렇고, 에두아르도 카마빙가도 그렇고, 베누아 바디아쉴이나 라얀 셰르키도 그렇고 플로렌티노 페레즈 회장의 축구 보는 눈이 높아진 것인지, 아니면 후니 칼라팟의 영향력이 커진 것인지 몰라도 기가 막히게 좋은 선수들이나, 팀의 약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선수들을 매우 잘 찾는 것 같네요.

 

여담이지만, 우리가 다니 세바요스 영입한다고 했을 때 아는 레알 베티스 팬 분이 너희 왜 세바요스 같은 애를 사냐? 나라면 세바요스가 아니라 파비안 루이스를 산다. 베티스의 진짜 보석은 세바요스가 아니라 루이스야라고 하셨는데, 그때는 몰랐는데 나폴리 오니까 왜 그 말하는지 알 것 같네요ㅠㅠ 베티스 있었을 때 바이아웃이 3000만 유로인가 그랬던 걸로 아는데 그때 샀어야ㅠㅠ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1

arrow_upward 진짜로 메시가 이적한다면? 엘클은 어떤구도가 될까요? arrow_downward [카데나 세르] 베일 측, \'불필요함&좌절스럽다\' 이 모든 상황을 만든건 지네딘 지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