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큰 실망. 현타. 그이후 써보는 소감..

발베르데 2020.08.09 10:03 조회 1,798
개인적으로 기대는 좀 했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레알 폼도 괜찮았고 아스날도 맨시티를 이기는 모습을 보여줬구요.

선수들 탓하기 전에 전 지단한테 정말 많은 물음표가 생긴 2차전이라 봅니다... 특히나 늦은 교체는 지단 자체가 호불호가 심한 감독이라 쓰는선수 기용하는걸 떠나서의 문제라 봅니다. 너무 이해가 안되는 나머지 비니시우스가 지단 뒷담이라도 깐게 걸렸나 라는 의문이 들 정도구요.

바란, 아자르는 그냥 노코멘트 하겠습니다.

그 외 카르바할, 카세미루, 모드리치, 등등 잘하고 경험있는 베테랑들이 이렇게 무너지니까 정말 현타가 너무 크게온나머지 내가 봐온 축구와 선수 평가가 틀렸었나 라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원래 이렇게 못하는 선수들인데 내가 과대평가 하고있었나 하구요...

특히 모드리치는 앞으로 폼올라왔던 말던 이런 경기는 그냥 안쓰는게 맞다봅니다. 일단 피지컬 하락때문에 시야까지 좁아진 모습이라 맨시티같은 압박엔 이도저도 아무것도 못하는 수준까지 왔습니다. 경기 내내 힘빠져서 압박도 못하고 플레이메이킹도 안되는데 지단의 교체는 너무 늦었죠. 오히려 잘하고있던 호드리구를 빼는 어이없는 교체도 맞물려서 지단이 최악이라 봐도 할말없는 결정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레알의 압박이 너무 느슨했습니다... 크카모에게 근본적인 압박문제가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더 증폭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공격 3인방의 스피드라고 생각합니다. 스피드가 되는 선수가 없기도 하고 라인브레이킹을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는걸 아는 상대방 입장에서 압박싸움에 있어서 너무 큰 이득이라 봅니다. 결국 우리가 압박을해서 뺏어도 상대는 크게 동요할 필요가 없고 굳이 라인브레이킹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센터백들까지 동참해서 압박점을 찾아오기가 너무 쉽죠. 벤제마가 너무 잘하지만 윙들은 필히 스피드좋은 윙들로 구성해야된다 봅니다. 레알에 킬패스 할줄있는 선수가 없는게 아니에요... 뛰어줄 선수가 없는겁니다. 덕배를 레알에 갖다놔도 어제 보여준 마스터클래스의 킬패스들을 못보여줄겁니다 뛰어줄 선수가 없거든요.

할얘기는 많지만 글솜씨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긴얘기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9

arrow_upward 메시는 참 언제 내려오는건지..... arrow_downward 아자르는 그냥 끝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