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이강인은 레알 마드리드 안 온 게 아쉽네요

Benjamin Ryu 2020.06.19 13:00 조회 3,034 추천 1

어떻게 될지는 앞으로 쭉 지켜봐야겠지만, 현재로써는 2017년에 레알 마드리드 이적 제안을 거절했던 게 좋지 않은 선택으로 되어가는 것 같네요.

 

그때 루머 났을 때 많은 사람이 레알 마드리드 유망주 무덤이라고 가면 안 된다 이랬는데, 저 같은 경우 우리 구단이 대놓고 장기적인 유망주 중심 노선 정책으로 방향성을 잡은 게 눈에 보였고, 또 구단이 코어로 삼으려는 유망주들(마르코 아센시오, 마르틴 외데고르 등)은 어떻게든 키우려고 했을 뿐만 아니라 현재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뛰고 있는 알렉산데르 이사크를 비롯해 걸출한 유망주들을 쓸어 담으려고 해서(공교롭게도 이사크 얘도 꼬일 뻔했는데, 어찌어찌 소시에다드에서 자리 잡아 가고 있네요) 온다면 분명 구단이 밀어줄 선수가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레알 마드리드 유소년 팀에서 뛰면 또 그만큼 네임벨류라든가 상품성, 주목도 등에서 높아진다는 점도 있으니까요. 무엇보다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다는 것은 매우 어렵고, 잘 찾아오지도 않죠.

 

본인이 거절했으니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만약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으면 지금쯤 마르틴 외데고르처럼 확실한 플랜을 가지고 성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지금 발렌시아는 냉정하게 말해서 이강인 키우기에 안 좋은 환경인 점도 있고, 임대 보내야 할지, 말지를 놓고 또 말이 갈리기도 하고요(결국 임대 보낼 것 같다만).

 

그래도 본인이 선택한 길인만큼 잘 극복하고 성장하기를 바라겠습니다. 발렌시아라는 팀을 싫어하는 것이지 발렌시아 선수까지 싫어하는 건 아니니까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지단 \"바르셀로나를 압박?\" arrow_downward 오랜만에 본 라이브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