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오랜만에 본 라이브 후기

shaca 2020.06.19 09:08 조회 3,106

진짜 얼마만에 새벽에 경기를 보는지.. 감격스럽네요.

결과만 놓고 봤을때 매우 만족스러운 경기입니다.
남은 경기중 가장 까다로운 경기였으리라 생각됩니다.

경기내용을 봤을때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1. 의아한 선발구성

아무리 중요한 경기이고 이스코의 갑작스런 이탈이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빡빡한 리그 일정속에 안그래도 미들 뎁스가 얇은 팀에서 주전급 중앙미들 4명을 동시기용이라니요.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이었습니다.
전반전 내용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슈팅은 많고 재밋는 포인트가 많은 경기였지만, 전반전내내 모드리치와 발베르데는 각자의 장점을 지워버린 플레이를 보였습니다. 배치상 지단의 의도는 이스코 쉬프트 전술의 이스코 역할을 모드리치 한테 임시로 맡겨서 중원을 압도하면서 안정적으로 발렌시아를 압박해서 이기자는 것 같은데, 모드리치는 이스코 역할을 전혀 해 내지 못하고 내려와서 플레이에 가담하려다 보니 발베르데는 오히려 자리못잡고 서성여서 둘이 합쳐서 1인분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오른쪽에 카르바할이 나와서 다행이지 아니었으면 전반전에 경기 터졌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2. 교체

후반시작과 동시에 모드리치 or 발베르데 하나를 교체하리라 생각했지만, 그냥 전술 지시만 한듯 합니다. 발베르데를 완전 우측 윙처럼 사용하더군요.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솔직히 별로 였습니다. 발렌시아가 섣부른 교체로 인해 자멸하긴 했지만, 지단의 오늘 교체 타이밍이 썩 마음에 들진 않았습니다.

3. 압박

전방압박을 시도는 하는데 조직적이지도 못하니, 오히려 역습에 당하는 모습이네요.ㅎ
레알의 여러차례 유효슈팅보다 발렌시아의 골대샷과 골취소 장면이 훨씬 위협적이었습니다.
골취소 var은 진짜 다행. 오랜만에 var에게 도움을 받네요.ㅎ

4. 이강인

우리팀은 아니지만 계속 응원하는데 반칙상황은... 팬이지만 욕할수 밖에 없네요...


좋았던 점은 훨씬 많았습니다.

1. 벤제마의 득점 + 아자르 도움

확실히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선수들입니다. 앞으로 합을 좀 더 맞추면 기대가 됩니다. 부상만 당하지 말자 아자르야..

2. 아센시오의 복귀

복귀전 첫터치가 골.ㅠ 감격그 자체군요.
이제 부상당하지 말고 골 많이 넣어주길.ㅠ

3. 비닐이

확실히 아센시오와 비닐이는 좋은 공격옵션이 될것 같습니다. 특히 후반 교체카드가 5장인 지금 지단에게 여러 선택권이 생긴다고 보입니다.

4. 나머지 대부분.ㅎ

위에 언급한 선수들 말고 나머지 선수들은 대부분 폼에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덕분에 경기 재밋게 잘 봤네요.ㅎ


앞으로 남은경기 전승해서 우승했으면 좋겟습니다.ㅎ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9

arrow_upward 이강인은 레알 마드리드 안 온 게 아쉽네요 arrow_downward 이강인은 너무 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