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왜 우리 팀은 유소년 선수들 월반을 잘 안 시키는 걸까요

Benjamin Ryu 2020.05.02 15:05 조회 2,948 추천 3

옛날부터 궁금했던 겁니다. 외데고르처럼 좀 돈 비싸게 주고 영입한 선수들은 후베닐 거치지 않고 곧바로 카스티야에 합류하지만, 대부분의 로컬 보이들이 카스티야가 아니라 카데테나 후베닐 단계부터 차근차근 밟아서 승격하죠.

 

요즘은 월반이 대세다, 뭐다 이러면서 수많은 구단이 어린 나이임에도 1군 무대로 승격하거나, 2군 무대로 승격시키는 경우가 많죠. 대표적인 팀이 아약스고요. 아약스는 작년에 만 16살이 된 나치 우누바르에게 1군 출전 기회까지 줬죠.


근데 이 팀은 다릅니다. 유소년 선수들 볼 때마다 얘는 그냥 바로 윗 팀으로 승격시켜도 될 것 같은데하는 선수들도 웬만해서는 차근차근 승격하더라고요. 그냥 후베닐 단계 생략하고 카스티야로 곧바로 승격시키거나, 혹은 카데테 단계에서 곧바로 후베닐 단계로 승격시킬 수 있는데, 그런 승격 자체가 거의 없습니다.


예전에 레매에서 토티님이나, 로얄이님이 유소년 선수들 글 쓰셨을 때마다 저도 처음에는 "다른 팀 선수들은 이 나이인데 벌써 1군에서 뛰는데 얘는 지금도 유스 무대에서 뛰니까 특별한 재능이 아닌가 보다"라고 생각했는데, 기자 일했을 때 유소년 무대 좀 접하다 보니까 "아니, 왜 우리 팀은 왜 얘를 월반 안 시키는 거지?" 같은 의구심을 가질 때가 더 많아졌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시즌 평점 arrow_downward 무리뉴 \"11/12시즌 유럽 최고의 팀은 레알 마드리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