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유로 2020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Benjamin Ryu 2020.03.11 01:23 조회 1,898


세리에 A에 이어 라리가도 결국 리그 중단 들어가는 분위기인데, 지금과 같은 상황이 이어진다면 리그 마무리는 둘째 치고, 6월부터 7월까지 예정된 유로 2020을 치르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일반적으로 유럽 리그는 늦어도 5월 말에 마무리하는데, 유럽 챔피언십이나, 월드컵이 있을 경우 평소보다 빠르게 시즌을 마치죠. 왜냐하면, 대표팀 선수들끼리 호흡을 맞춰야 하는 점도 있고, 선수들에게도 어느 정도 휴식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지금처럼 중단이 된다면 대회가 늦게 끝날 뿐만 아니라, 선수들 체력에 문제가 생깁니다. 안 그래도 리그가 한 달 가까이 연기된 상태이다 보니까 리그를 어떻게 진행할지가 문제인데, 5월 안에 끝까지 38라운드를 치르고자 한다면, 2~3일 간격으로 리그를 치러야만 하죠. 당연히 선수들에게 무리가 갈 수밖에 없습니다. 유로 2020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없는 것은 둘째 치고, 장기적으로 선수들에게 좋은 일이 절대로 아니죠.

 

무엇보다 이 사태가 언제 진정될지 모른다는 게 가장 큰데, 이번 유로 2020은 유럽 전역을 돌아다니는 대회이다 보니까 전염 가능성도 더 큽니다. 이번 유로 2020은 이전 대회들과 달리 유럽 각국에서 진행합니다. 예전에는 유럽 한 국가, 혹은 공동 개최를 통해서 대회를 진행했는데, 이번 대회는 각국에서 라운드를 진행하기 때문에 타격이 상당히 클 것입니다.

 

단순히 선수들만 이동하는 게 아니라 선수들 응원하는 팬들이나, 관중들도 외국을 왔다 갔다 하는데, 이 과정에서 병이 더 퍼질 가능성도 있어서 걱정이네요. 또한, 선수들도 사람이다. 무관중 경기를 치른다고 해도 선수들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죠.

 

빨리 사태가 진정돼야 할 텐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2

arrow_upward 다음시즌 진짜로 하키미 우측윙어로 쓸수도 있겠네요 arrow_downward 감독 교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