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

가장 큰 문제는 발베르데가 선발 출전하지 않을 때인 듯

Benjamin Ryu 2020.03.10 00:45 조회 2,721 추천 1


페데리코 발베르데는 지난 시즌 후반기부터 가능성을 보여준 선수였습니다. 어쩌면 지난 시즌 후반기 비야레알전이 발베르데가 지네딘 지단 감독의 신뢰를 받았던 경기가 아니었나 싶네요. 그 경기에서 발베르데는 팀에서 가장 필요한 오프 더 볼 움직임과 침투, 수적 우위를 점해주는 데 장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런 장점들은 이번 시즌에도 더욱 발전을 거듭하면서 끝내는 루카 모드리치를 밀어내고 주전 자리를 꿰차게 해줬습니다.

 

그런데 지금 레알 마드리드는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선발 출전하지 않으면 언제 그랬냐듯 팀이 엉망이 됩니다. 발베르데가 없는 게 가장 큰 문제가 되는 이유는, 바로 발베르데만큼 상대 진영으로 침투하면서 공의 흐름을 읽어내고 연결할 수 있는 선수가 지금 레알 마드리드에 단 한 명도 없기 때문입니다.

 

토니 크로스나, 루카 모드리치나, 카세미루나, 이스코 같은 선수들이 페데리코 발베르데의 장점들을 두루 갖춘 선수들이 아니라서 발베르데가 없으면 공이 원활하게 돌지 않죠. 무엇보다 발베르데가 기동력도 장점이지만, 활동폭도 넓어서 순간적인 수적 우위를 점하는 데 매우 능한데, 발베르데가 빠지면 공격과 수비에서 수적 우위를 점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지난 레알 베티스전에서 발베르데가 뒤늦게 투입됐지만, 경기를 뒤집기에는 이날 선수들이 보여준 활약이 너무나 끔찍했죠. 그만큼 지금 레알 마드리드에서 발베르데의 존재는 너무나 커요.

 

문제는,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모든 경기를 다 뛸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 성적 여부를 떠나서 발베르데 없이 우리가 안정적으로 경기를 이끌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만 한다고 봐요.

 

지금 레알 마드리드에 필요한 선수는 모두가 알다시피 최전방 공격수와 오른쪽 윙 포워드, 카세미루의 후계자, 혹은 백업인 수비형 미드필더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저는 오프 더 볼 능력이 뛰어난 선수가 제일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침투에 능하면서 공의 흐름을 읽어내고, 수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선수가 절실하다고 봅니다. 키가 크면 더욱 좋고요.

 

무엇보다 지금 레알 마드리드는 CR7이 떠난 이후 안 그래도 약했던 세컨드 볼 싸움이 약해진 점도 있지만, 페널티 박스 안에서 직접 상대 수비수들을 괴롭혀줄 수 있는 장신 선수가 없습니다. 하다못해 내년에 마흔이 되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나, 페르난도 요렌테, 올리비에 지루 같은 공격수들이라도 데려왔으면 좋겠네요.

 

오는 여름 이적 시장 때 최우선시 되는 것은 분명 방출이겠지만, 제발 오프 더 볼 능력 좋고, 페널티 박스 안에서 상대 수비수들 괴롭혀주면서 제공권 싸움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장신 선수가 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7

arrow_upward 수비에 소극적인 토니크로스? arrow_downward 마르카)쿠르투아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