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불안..
오늘 중계가 없어서 발렌시아전을 못봤는데,
선발라인업을 보니 승리의 기쁨보다는 불안감이 앞서네요.
서브자원은 없는데.. 가용자원을 모두 투입한 best 11이라...
저는 솔직히 안그래도 발베르데가 경기가 거듭될 수록 너무 잘 해 주고 있지만 서도 경기 후반에 체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몇번 받아서
수페르코파를 발렌시아한테 지고 포기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바르셀로나한테 지는 것보다 발렌시아한테 지는게 낫다고 생각하여 어린선수들 대거기용하고 지는 그림과 함께, 안그래도 이번시즌 초반 경기력 문제로 쉬지 못한 주전급 선수들에게 휴식을 줬으면 했습니다.
그런데 왠걸.. 벤제마 부상으로 요비치가 나온것을 제외하면, 제가 지난 엘클에서 보고 싶었던 라인업이 오늘 나와있네요.
그냥 제 뇌피셜로는 지난 엘클이 마지막으로 베일을 믿어본 것 같고.. 이번 엘클은 지난 경기를 교훈삼아 중원을 씹어먹어서 이스코 모드리치를 공격적으로 두고 어떻게든 골을 넣어보려고 발렌시아전과 동일한 라인업을 구성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불안함은 수페르코파를 그렇게 해서 우승한다쳐도 저는 우리팀이 얻을 것이 없다고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미드필더들은 로테가 더 힘들어 체력적으로 후반기가 될수록 문제가 될 것이고..(2선은 아자르, 하메스 복귀로 어느정도 로테가 될듯 합니다.) 그러면 다시 시즌초반 답없는 경기력이 나올 것 같아서요.ㅠ 그리고 혹시 맨시티를 만나기 전에 발베르데가 부상이라도 당한다면, 우리팀은 맨시티한테 이기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지단이 충분히 명장이라 절대 생각없이 움직일 사람이라고는 보지 않습니다.
엘클을 꼭 이기고 싶어서 일까요? 아니면 겨울에 중원 보강을 확신하고 있기에 아자르 복귀전까지만 미들진을 혹사시켜서 성적을 내려는걸까요?
후자이길 바랍니다.
두서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1
-
Ruud Moon 2020.01.09모든 대회에서 다 잘하는건 어려운 일이지만, 수페르 코파 우승도 엄청난거라고 생각해요. 지단에게 다 복안이 있을꺼라 믿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0.01.09@Ruud Moon 저도 수페르코파를 무시하는건 아니지만... 리그 우승을 너무 보고싶어서요..ㅠ
-
온태 2020.01.09템포 엄청 낮춰놓고 반 프리시즌 느낌으로 찬거라 체력 걱정은 그다지 없을 것 같아요. 최대한 볼을 통제하면서 무리하지 않는 경기 운영을 원했기 때문에 5미들을 출격시켰고 발렌시아 역시 그다지 적극적인 태도는 아니었습니다. 후반에 발렌시아가 4-4-2로 전환하면서 공간이 헐거워지니 발베르데 스프린트 빈도가 좀 늘어난게 아쉽긴 했는데 얜 어차피 헤타페전 쉬고 들어왔으니까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0.01.09@온태 힘빼고 경기에 임했다니 그나마 다행이네요. 제발 시즌 끝날 까지 부상없이 잘 뛰어 줬으면 좋겟습니다.
-
James Rodriguez 2020.01.09미드진 가용자원이 너무많아서 수미빼고는 겨울에 중원보강은 할일이없죠 지금 있는 자원들도 정리해야되는 상황이라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0.01.09@James Rodriguez 저랑은 생각이 많이 다르신듯 하네요.
저는 이스코, 하메스 를 2선자원으로 분류합니다. 중원에서 나오면 오히려 마이너스 되는 선수들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중원자원은 크로스 모들 르데 미루 넷 밖에 없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James Rodriguez 2020.01.09@shaca 일단 당장 로스터 25인이 꽉차있기에 내보내는게 우선이라고 봅니다. 영입은 그 이후죠 카제미루 후보영입는 필수적이라고 보긴 하지만 겨울에 좋은매물을 사올수있을지는 의문이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0.01.09@James Rodriguez 맞아요.
2선자원이 너무 많죠..
베일 마리아노 나가고 중원보강 했으면 하네요. -
10하메스 2020.01.09근10년간 슈페르코파 나갔을때 로테이션 시킨적 단한번도 없지않나요? 무리뉴 안첼로티 지단 다 풀주전㎢彭키걋볕상대도 당연히 풀주전나왔었고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0.01.09@10하메스 수페르코파가 항상 시즌전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항상 풀 주전이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죠.
-
M. Asensio 2020.01.09우승 상금이 11.2m 이나 돼서 꽤나 쏠쏠하죠 ㅋㅋ 지단의 복귀 첫 트로피가 될 수도 있고요. 4강에서 무리 없이 경기를 치르고 결승을 간 이상 우승해야죠 ㅎㅎ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0.01.09@M. Asensio 맞아요.. 이왕 진출했으면.. 바르샤는 어떻게든 잡고 우승해야죠..ㅎㅎ
-
subdirectory_arrow_right 호날우도 2020.01.10@shaca 꾸레가 4강전에서 꼬마는 무조건 이긴다는 생각이시네요...제가 글 쓰는 시간 중 경기 중일텐데...
물론 리그에서 꼬마는 꾸레 승점자판기지만 챔스에선 곧 잘 이겨왔는데...수퍼컵에선 어떨지???? 둘 다 원정같은 경기지만 꾸레 해외 팬들이 많아서 홈같으려나....쩝 -
안티 2020.01.09우승 상금도 꽤나 쏠쏠하니까 우승해야지요
-
shaca 2020.01.10ㅎㅎㅎ ATM 이 최근에 항상 꾸레한테 승점자판기 모습을 보이고 이번시즌 ATM이 너무 못하고 있어서 당연히 꾸레와의 결승 설레발을 쳤는데..
설필패네요?ㅎㅎ
착한 설레발인가요???ㅎㅎ -
No.5_Zidane 2020.01.10*수페르코파를 우승하는데 남는게 없다는 것을 좀 이해하기 어려운 발언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진짜 솔직히 챔스는 힘들 것 같고 리그우승도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둘 다 순항하고 있다는 것일 뿐 확률적으로는 챔스는 전력상 우승할 엄두가 안나고 리그는 이 동네 깡패 바르샤의 루틴을 넘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수페르코파는 무조건 이를 악물고서라도 따야하는 타이틀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20.01.10@No.5_Zidane 저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수페르코파를 깍아내리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이왕 제대로 임한거 이제는 우승을 바라고 있습니다.
수페르코파에 대한 제 생각은, 리그 or 챔스 (+ 코파까지) 와 함께 따야 빛날 수 있는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즌을 충분한 결과물과 함께 보내야만 더 빛날수 있는 타이틀이란 거죠.
결과론적인 얘기가 될 수 있지만, 만약 수페르코파를 따면서 주전선수 부상으로 리그나 챔스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무관 + 수페르코파 라고한다면 전혀 빛나지 않은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이틀이 하나를 따는데 선수들의 엄청난 노력이 들어가고 이를 언제나 원하고 응원하는 입장에서 전혀 깍아내리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만, 지금은 리그우승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마음에서 쓴 글입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IscoAlarcón 2020.01.10바르샤가 레알보다 트로피 1개 앞서고 있다고 알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꼭 우승했으면 합니다
-
찢베르데 2020.01.11글쎄요.... 사실 리그우승을 장담할수도 없는 상황이라 차라리 수페르에 올인하는것도 나쁘진 않죠.
-
쿠쿠루 2020.01.11리그 중반에 우승하는 것이 팀 분위기도 좋아지고 리그 레이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바도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
안티 2020.01.12Atm이면 충분히 이길수 있으니까 I찮은 선택이라고 보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