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르트] 베일에게 남은 마지막 이적 옵션들
이적 시장의 문이 닫힘에 따라 프리미어리그는 더 이상 가레스 베일의 선택지가 될 수 없다. 이는 리그 1과 분데스리가만이 이번 여름 베일이 레알 마드리드를 떠날 수 있는 유이한 선택지임을 의미하며, 세리에 A 구단들은 이적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현실적으로 감당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지단이 베일을 기용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표현했음에도, 잉글랜드의 그 어떤 구단도 베일의 이적을 실행 가능한 것으로 간주하지 않았다.
여타 유럽 주요 리그와 마찬가지로 스페인의 이적 시장도 9월 2일에 마감된다. 네이마르가 이적한다면 베일이 PSG로 적을 옮길 가능성이 존재한다.
베일은 네이마르 사가의 주요 포인트 중 하나다. 이 브라질인의 가능한 행선지는 바르샤와 마드리드 두 구단 뿐이다.
마드리드는 네이마르를 영입하기 위해 100m 유로 상당의 금액에 베일을 포함한 스쿼드 내의 선수들을 부분 트레이드 방식으로 보내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레알 입장에서는 이 웨일스인을 팀에서 내보내고, PSG 입장에서는 100m 유로와 팀의 새로운 스타를 얻는 이상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베일의 프랑스 이적에 대해 어떤 일이 일어날지 눈여겨보고 있다.
그들은 로베리의 대체자로 영입하려 했던 르로이 사네가 무릎 부상을 당하자 다시 한 번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이 독일 구단은 마드리드가 요구하는 금액을 맞춰주는 대신 하메스 로드리게스에게 그랬듯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된 임대 계약을 선호한다.
세리에 A로의 이적은 리그 내 소위 '부자' 구단들이 이미 이번 여름 상당한 지출을 감행했기 때문에 일어나지 않을 듯하다.
---------------------------------------------------------------------
[두 줄 요약]
1. 네이마르 딜의 일부로 PSG 가능성
2. 로베리 대체자 없음 + 사네 부상으로 뮌헨 가능성
이런 얘기하긴 좀 그렇지만, 스포르트 기사를 처음 번역해 봤는데 기사 하나만으로 스포르트의 악명을 체감할 수 있더군요. 여태껏 번역한 기사들 통틀어서 가장 낙관적이고 편파적으로 쓰인 행복회로 그 자체입니다. 베일과 아이들 + 100m <-> 네이마르 딜이 윈윈 딜이었다면 진작에 일어나지 않았을까요.. 베일이랑 하메스 이적 건에 대해 저는 사실상 마음속으로는 포기한 상태고 레매 분들의 생각도 대부분 비슷하시리라 봅니다.
그나마 낙관적인 점은 네이마르가 빠진 PSG 공격진과 현재 뮌헨 공격진의 선수층이 굉장히 빈약하다는 점입니다. PSG는 네이마르가 빠져도 음바페라는, 리그는 일단 먹고 들어갈 전력의 코어가 남아있긴 하나 사실상 공격진을 구성할 핵심 자원이 카바니, 음바페, 디 마리아 정도밖에 남지 않게 됩니다. 한 명이라도 부상을 당한다면 추포 모팅이나 드락슬러 이런 선수들이 나오는데 숙원인 챔스 우승은커녕 토너먼트에도 걸맞지 않는 공격진으로 변해버리죠. 왕년의 유망주 헤세도 있지만.. 더 말해봤자 우리 팬분들 마음만 쓰려지니 여기서 말을 아끼겠습니다.
뮌헨은 레반도프스키가 매번 언론을 통해 찡찡거리는 것만 봐도 다들 대강 아실 거라고 봅니다. PSG보다 배로 심각한 수준이죠. 레반도프스키, 코망, 나브리에 뮐러가 사실상 전부고, FM2019 본좌인 아르프를 영입했지만 당장 사람들의 평가는 장점이 도저히 뭔지 모르겠다(...) 정도로 미래를 위한 영입이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로베리 대체자로 대표적으로 사네랑 페페가 언급됐었는데, 사네는 아센시오에 준하는 부상으로 시즌 반 날려먹는 게 확정이고 페페는 5년 할부라는 무지막지한 계약 성립으로 아스날로 향했죠. 베일이 선수 가치만 멀쩡했으면 애초에 우리 팀에서 팔지도 않았겠지만 뮌헨이 가장 유력한 행선지였을 겁니다.
사실 베일의 행선지야 일단 이 선수의 주급을 맞춰줄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폼이 멀쩡했다고 하더라도 데려갈 수 있는 팀은 몇 없는 것이 사실이죠. 개인적으로 루카쿠가 떠나면서 전문 스코어러가 부실한 맨유가 지난 시즌 레알처럼 득점력 부족을 겪고(어제 첼시 경기는 4-0으로 이기긴 했지만요) 포그바 딜의 일부로 데려가 주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행복회로 활활 탑니다.
댓글 13
-
Iker_Casillas 2019.08.12베일은 페레즈가 스톱시켰다는데 그때 끝났죠. 우리 선수 입니다.
-
Green_Plum 2019.08.12배일은 얼른 싸게 팔아서 나갈 연봉이나 아껴야...
-
cubano 2019.08.12이번 시즌 또 베일 처분 못하면 페레즈는 두고두고 욕 먹어야 합니다. 근데 분위기상 이대로 남을거 같은..
-
Ibrahimovic 2019.08.12이번에도 처분 못한게 아니라 안한거 아닌가요 페레즈 ㅉㅉ
-
프란체스콜리 2019.08.12베일이 공격옵션 중에 그나마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게 더 슬프네요
-
shaca 2019.08.12페레즈의 자업자득이라고 봅니다. 물론 그 누구도 네이마르 딜이 진짜 이렇게 급물살을 탈 줄은 전혀 예상 못했겟죠.. 그런데 기회가 있을때, 이적료 더 받으려고 중국행을 막았을 때 부터 틀어진 거라고 봅니다. 만약 이적료는 매우 적더라도, 베일이 중국으로 가서 주급에 여유라도 생겼다면, 네이마르가 레알로 오는게 이렇게 힘들진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선임대 후이적 조건을 파리에서 내걸었다면 바로 ㅇㅋ 를 불렀을 거라 봅니다. 그런데, 지금 그 좋은 옵션에도 딜이 바르샤 쪽으로 기울어 버리는 이유는, 레알은 지금 베일을 처분하지 않는 이상 주급에 여유가 생기지 않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지금 상황은 딱 페레즈가 소탐대실 한 걸로 밖에 보이지 않네요. -
천방지축라모스 2019.08.12베일을 뮌헨에 하메즈와같은 계약으로 파는건 별로같아요...ㅠㅠ 제발 시장 종료전까지 방출작업도 잘이루어지면 좋겠네요
-
Madrid_no.1 2019.08.12옵션이 어딨어 종신이지. 제정신이면 유럽에서 누가 베일을 데려가겠나? 최근 베일소식은 오퍼가 없다는 것 뿐인데 페레즈 에훈
-
타브리스 2019.08.12이쯤되면 망상수준ㅋㅋㅋㅋㅋ
-
robben 2019.08.12뭐 행복회로일뿐이고 돌아가는 분위기는 강제 잔류죠.
-
9T 2019.08.12지단도 베일 불러다가 써야죠 안 나가는 거 분명한데 레알이 기름구단도 아니고 자원으로 돌려야죠
-
Agun 2019.08.12우리팀이 이렇게 되기까지는 생각을 잘 못했는데 epl 구단들.. 리버풀 맨시티 토트넘 등 중원이랑 윙어랑 좋은 선수들이 지금 epl에 다 있네요.
-
RM4 2019.08.12전 이렇게 된거 아자르 말구 확실한 자원 없는 상태면 그냥 베일 쓰는게 좋다 봅니다 이도저도 아니면 지난시즌이랑 다른게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