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네이마르 반대합니다.

San Iker 2019.08.09 20:51 조회 2,096

얼마 전까진 포그바 얘기가 많았는데 이젠 네이마르군요. 개인적으론 몇몇 이유들 때문에 네이마르가 여기 오는 것을 반대하는데 그 이유들을 몇가지 언급해보겠습니다.



1. 부상이 너무 많아졌다.


psg로 간 이후부터 1년에 2,3개월은 기본으로 눕고 있습니다. 워낙 어릴 때부터 많은 경기를 소화했었고 psg에서 집중견제를 당하면서 그동안 쌓인 게 한꺼번에 터져나오기라도 했다는듯이 부상이 확 많아졌습니다.


부상 위험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큰 돈을 들였다가 망한 사례는 마드리드는 이미 2번이나 크게 아픔을 겪었습니다. ㅋㅋ와 11b 말이죠. 그 외에도 ㅋㅇㅌㄹ이나 ㅋㄷㄹ 같은 선수들도 있었고요. 부상 위험도 높은 선수를 굳이 큰 이적료를 들이면서 영입하는 건 그만 보고 싶습니다.



2. 너무 비싸다.


위 항목과 연동되는 말이지만 psg와의 불화로 싸게 올 수도 있다는 얘기들도 나도는 모양인데 저는 그렇게 보진 않네요. 222m을 일시불로 질렀는데 싸게 넘긴다고요? 말이 안되죠.


오늘자 마르카 보도로도 psg는 원금 회수를 우선시한다고 합니다. 당연한 말이죠.



3. 아자르와 겹친다


네이마르나 아자르나 주요 활동 공간은 왼쪽 윙포워드 자리나 공미 자리입니다. 물론 한명을 세컨톱으로 세우면서 한명은 왼쪽으로 가도 될 수도 있다곤 하지만 이러면 팀의 공수밸런스가 너무 망가집니다.


둘 다 팀의 핵심 에이스로서 활동을 해야 진정한 자기 기량을 내는 선수들인지라 이미 아자르가 온 이상 그를 밀어주는 게 맞다고 봅니다. 지단도 그럴 계획이었다고 보고요.


ㅋㅋ와 11b를 데려오면서 더블 에이스 체제를 하려고 했지만 결국 마드리드는 지난 10년간 날강두에게 많은 비중이 갔습니다. 아자르와 네이마르도 결국 한명은 도태되리라 보네요.


바르샤의 msn이 잘 돌아갈 수 있었던 건 네이마르는 왼쪽, 수아레스는 중앙, 메시는 오른쪽이라는 자기 주요 영역이 확고했기에 중복되는 일이 없이 각각 활약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4. 지단의 계획에 네이마르는 없다.


저는 이 이유 때문에 가장 크게 반대하는데요. 지단이 네이마르를 쓸 생각이 있었다면 바르셀로나와 한참 염문설을 뿌릴 때 마드리드와도 긴밀하게 엮였을 거라고 보지만 그러지 않았습니다.


지금 네이마르 기사가 연이어 쏟아지는 건  epl 이적시장이 끝났기 때문에 포그바 영입이 사실상 불가능해져서 페레스가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린 거라고 보는데요.


사실상 네이마르는 지단이 원하는 게 아니고 페레스가 원하는 영입이라 보이고 다시 돌아온 지단을 밀어줘야하는 시기에 또 페레스가 끼어들어서 감독의 계획을 망치는 건 더 이상 보고 싶지가 않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3

arrow_upward [마르카] 네이마르 영입에 대한 질문들과 답변들 arrow_downward 네이마르와 4-3-3, 4-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