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마르카] 지단은 마리아노에게도 강경한 메세지를 보냈다.

RYU_11 2019.07.21 15:41 조회 3,357 추천 3

https://www.marca.com/futbol/real-madrid/2019/07/21/5d33e1e046163f21b58b45f0.html








가레스 베일과 관련한 이슈 때문에 묻혀진 감이 없잖아 있지만, 마리아노 디아스 역시 바이에른을 상대로 했던 오늘의 게임에서 출전하지 못했던 또다른 굵직한 이름이다. 지단은 그를 원하지 않는 반면, 선수 본인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잔류하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에 감독 지네딘 지단은 가레스 베일에게 그러하였듯이 마리아노 디아스에게도 강경하게 대응하였다. 지단은 지난 기자회견장에서 그에 대해 어떠한 언급조차 하지 않았으나, 경기 내내 그에게 단 1분의 출전시간조차 부여하지 않았다.



지단은 기존 베테랑 멤버들과 함께 신입생 에당 아자르를 전반전에 투입시켰으며, 이윽고 후반전에는 비교적 풋내기들을 대거 기용하였다. 전반전과 후반전은 서로 전혀 다른 팀원들로 구성되어 경기를 치뤘지만, 그곳에 마리아노는 없었고 그는 풀타임 내내 벤치를 달궜다. 마리아노는 1분도 뛰지 못했으며 코치진들도 그가 떠나길 원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백넘버 7번을 고집하며 또한 남고 싶어한다.



베일과 마리아노의 경우를 포함한 모든 이러한 결정들은 어제 지단에 의해 내려졌으며, 구단 내부에서는 마리아노의 대리인 (에이전트) 과 선수 본인이 새로운 행선지를 찾길 희망하고 있다. 마드리드는 마리아노의 방출작업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고, 그를 내보냄으로서 주급 지출도 아끼며 여름 이적시장을 위한 이적자금도 마련하고자 한다. FFP 2.0 룰 때문에, 방출 없이는 포그바 영입도 없다.



상술했다시피 지단은 뮌헨전 이후의 기자회견장에서 마리아노에 대해 그 어떤 언급조차 하지 않았지만, 그는 다가오는 아스날전에서도 출전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지단은 카림 벤제마와 루카 요비치에게 출전시간을 적절히 분배하여 부여할 계획이다.








작성자 : RYU_11



===================================




* 프리시즌 소집명단 29인 중 알튜베, 안드리 루닌, 알바로 오드리오솔라, 피달고, 브라힘 디아스, 마리아노 디아스, 가레스 베일 이렇게 총 7명이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브라힘 디아스의 경우 햄스트링 부상이었고 알튜베는 골키퍼였으며 피달고오드리오솔라는 전술적 이유로 제외된 듯 합니다. 루닌은 임대가 유력하기에 출전시키지 않은 듯 하고, 베일은 아예 관중석에 앉아 있었습니다.


언젠 또 베일 방출작업이 최우선순위라더니 지단이 그런 발언을 한 시점 이후로 나온 이 기사에서는 마리아노 방출작업이 최우선순위라고 하는 걸 보면 베일에 대한 건 이미 다 결정된 것일수도...?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2

arrow_upward 베일 에이전트曰: 지단은 수치스러운 사람 arrow_downward [마르카] 레알은 하메스의 AT행을 막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