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일요일 2시30분

스페인 리그 소식

FT Island 2019.04.27 15:24 조회 1,803 추천 1

레알 베티스, 키케 세티엔 감독 경질
베티스는 26일 오후 (현지시간) 키케 세티엔 감독을 경질한다고 공식 발표하였다.
전반기의 베티스는 바르셀로나를 원정에서 격침시키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나 후반기 들어 부진하였고, 최근 5경기를 모두 패하며 유럽대항전 진출이 불투명해졌다.
특히 지난 레반테전에서 0-4로 당한 패배가 키케 세티엔의 경질에 결정적이었다고 현지 언론들은 보고 있다.

베티스는 남은 일정을 수석 코치 체제로 진행할 것이라 발표하였다.
베티스는 후반기 들어 너무 부진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후반기에 15득점 30실점을 기록하였고, 이 기간동안 베티스보다 많은 실점을 기록한 팀은 셀타 비고 (31실점) 밖에 없다.




피르미누, 바르셀로나 원정 출전 어려워..
호베르투 피르미누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바르셀로나전 출전이 어려울 전망이다. 피르미누는 훈련 도중 사타구니 통증을 느꼈고, 26일 허더즈필드전 출전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현지 소식에 의하면 바르셀로나 원정경기 출전이 어려우며, 피르미누 자리에는 다니엘 스터리지가 출전할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본다.


알라베스, 아벨라르도 감독 떠날 것
올 시즌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의 돌풍을 이끌고 있는 아벨라로드 페르난데스 감독이 이번 시즌을 끝으로 알라베스 감독직을 끝낼 것으로 보인다고 스페인 언론들은 일제히 보도했다. 아벨라르도는 경질된 세티엔의 뒤를 이어 레알 베티스의 감독직을 잡을 수도 있다고 예상되고 있으며, 아벨라르도가 떠난다면 그 자리는 이번 시즌 레알 소시에다드의 감독이기도 했던 아시에르 가리타노를 유력한 후보로 예상하고 있다.



코레아, 발렌시아전 득점으로 6개월 무득점 끝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앙헬 코레아가 무려 6개월동안 득점하지 못하다가 지난 발렌시아전에서 81분에 득점함으로써 긴 무득점을 마쳤다. 코레아는 지난 10월 7일 레알 베티스전 (1-0 승)득점 이후로 지난 에이바르 원정전까지 득점하지 못하다가 발렌시아전에 득점하였다.



헤세에 대한 비판 여론
헤세 로드리게스 (레알 베티스)에 대한 비판 여론이 또 한번 일었다. 지난 번 키케 세티엔 감독이 헤세를 공식적으로 비판한 이후, 스페인의 AS는 헤세가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 후 지난 3시즌 간 59경기 출장하여 단 7골에 그쳤다고 보도했다. 레알 마드리드 시절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그의 추락이 안타까울 정도이다.


보르달라스 "레알 마드리드전 무승부는 좋은 결과"
호세 보르달라스 (헤타페)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하이메 마타에 대한 카르바할의 파울이 페널티 킥이 선언되지 않은 것에 대해 유감을 표현하면서도 레알 마드리드전 무승부는 좋은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헤타페는 이번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추가함으로써 전날 패한 발렌시아와의 승점차를 3점으로 벌리며 역사상 첫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대한 꿈을 키워나갔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4

arrow_upward 포그바+아자르+요비치+밀리탕 영입해도 괜찮은 이유 arrow_downward 데 용은 데려올 수 없는 선수였던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