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오사수나내일 2시30분

조타랑 주앙 펠릭스는 좋은 선수네요

Benjamin Ryu 2019.03.23 17:11 조회 2,629
펠릭스인 경우 예전에 약간 카카 느낌 난다 이랬는데 경기를 거듭할수록 득점력과 정확도를 갖춘 전성기 파블로 아이마르 느낌이 강합니다.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이면서 본인이 상당히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편. CR7처럼 매 시즌 40골 이상 박아넣어줄 수 없다고 보지만, 문전 앞에서 이제 본인이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에 대해 감을 잡았는지 상당히 매섭더군요. 문전 앞에서 본인이 득점에 집중한다면 얼마나 무서운 선수가 될지 좀 기대가 됩니다.

이 친구가 제2의 CR7이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 얼마나 대단한지 보자 이랬지만, 맨 처음에는 솔직히 그렇게 기대만큼 보여주지 못했는데 경기를 볼수록 상당히 매력적인 선수라고 생각됩니다. 축구 지능이 좋고 동료들의 움직임을 빠르게 파악하며 그다음 행동으로 가져가는 움직임이 CR7과 매우 유사한 편.

제 개인적으로 이 친구가 맨시티 간다면 펩 체제에서 새로운 리오넬 메시로 탄생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 친구 플레이를 볼 때마다 느끼는 게 전성기 한창 잘 나갔던 메시처럼 본인이 프리롤 역할을 맡으면 정말 괴물이 될 자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드리구가 왼쪽 측면에서 뛴다면 말 그래도 진짜 네이마르 안 부러운 선수인데 주앙 펠릭스의 그 잠재력은 어쩌면 호드리구보다 더 대단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호드리구인 경우 경기를 맨 처음 봤을 때 '!' 이런 느낌이었던 반면 주앙 펠릭스는 "???" 이런 느낌이었는데, 실링 자체는 어째 주앙 펠릭스가 더 크지 않나 예상해봅니다.

플레이와 별개로 이 친구 종종 줌인 하면 M자 탈모가 될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네요. 탈모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때 닥칠 스트레스는...어...본인이 알아서 잘...하겠죠...ㅡㅅㅡ;;

주앙 필리페, 그러니까 조타도 주앙 펠릭스와 마찬가지로 포르투갈 신성입니다. 조타인 경우 경기를 보는 게 힘들어서 유튜브나 얘가 나온 경기 위주로 자료를 구해서 보기는 하는데 드리블이 뛰어나다고 보지 않지만, 패스를 받는 퍼스트 터치가 상당히 인상적이더군요. 그리고 주력이 좋으며 문전 앞에서 침착함이 상당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선수의 최대 강점으로 슈팅 기술력과 킥을 뽑고 싶은데, 비니시우스인 경우 나이가 어려서 밸런스가 덜 잡혀있다 보니 근력이 불안정하여 킥의 기복이 좀 심한 반면 조타는 슈팅 기술력이 나이에 비해 다양하고 침착성이 뛰어나다 보니 잘만 키우면 정말 타고난 골잡이가 될 수 있다 봅니다. 슈팅 기술력과 킥력, 그리고 문전 앞에서 침착성 만큼은 타고난 게 아닌가 싶네요.

이 친구 바이아웃이 3000만 유로인가 그렇다고 하는데 제 개인적으로 이번 여름에 한 번 영입해서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키워보는 게 어떨까 싶네요. 주 포지션이 왼쪽 측면이기는 하지만, 한 번 스트라이커로 키워봄직한 선수라 봅니다.

근데 지단이 온지라 조타는 몰라도 주앙 펠릭스 영입은 힘들 듯.
format_list_bulleted

댓글 6

arrow_upward 바란은 억지로라도 붙잡아야할 재능이죠 arrow_downward ESM 2월 베스트팀 및 올시즌 베스트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