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파운드 사용방법과 레알마드리드의 리빌딩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이번에 지단 마드리드에게 주어진 금액은 3억파운드라는 것은 모든 이들이 주지하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이 금액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적절한 가 생각해보는 문제도 흥미롭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3억파운드의 사용과 레알마드리드의 리빌딩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 1억파운드 (---->아자르 영입)
일단 이 금액 이상을 사용하는 것은 반대이구요, 이 금액 혹은 9000만 파운드에서 영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봅니다. 아자르는 꼭 영입해야 할 자원입니다. 왼쪽에서 쓰든, 왼쪽에 비니시우스를 키우면서 오른쪽에서 사용하든, 꼭 필요한 영입이라고 봅니다.
2. 1억파운드 (----->포그바 딜)
또 다른 1억파운드의 딜은 아자르처럼 쉽지 않습니다. 이 딜에는 선수가 포함이 되어야 합니다. 이미 포그바는 지단의 마드리드에 호감을 표하고 있습니다. 물론 풀어야 할 숙제가 많습니다. 누구를 협상에 포함하느냐, 페레즈와 라이올라의 관계 등을 말이죠. 이 딜에는 베일, 바란, 이스코가 활용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베일(5~7000만 파운드), 이스코(1억파운드), 바란(1억3천만 파운드)의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1억파운드와 베일을 얹어주는 거래는 나쁘지 않습니다. 1억 파운드와 이스코 거래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그러나 1억파운드와 바란을 거래하는 것은 레알의 손해라고 봅니다. 오히려 이 거래는 파리생제르망의 음바페와의 협상때 필요하다고 봅니다. 만일 맨유가 바란과 현금을 워하면, 5000~7000만 파운드로 현금거래액은 줄어들 수 있다고 봅니다.
3. 1억파운드(------>음바페 딜)
또 다른 이 딜은 아자르, 포그바 딜 보다 더 어렵습니다. 음바페의 시장가치는 사실 책정이 불가한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억파운드와 가레스베일의 거래로 맨유와 포그바의 거래가 이루어 질 수 있다고 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 심각히 어려운 거래에는 1억파운드의 현금과, 이스코, 바란이 패키지로 묶일 수 있다고 봅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대략 3억파운드가 넘습니다. 어마어마한 금액이지만, 충분히 성사 될 수 있는 거래입니다. 어떤 분은 이스코의 판매를 워치 않으실텐데요. 그러나 사실 포그바가 영입되고, 아자르가 영입되면 이스코가 뛸 자리가 없습니다. 레알의 이스코, 바란은 파리에게 엄청난 메리트를 줄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파리가 이 제안조차도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하메스, 코바치치, 마리아노 등을 통해 얻는 돈 (8000~1억파운드)
이 금액으로는 공격수(가령 요비치)를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도 있고, 미드필더(은돔벨레) 혹은 수비수(에르모소, 스크리니아르 등) 을 구매하는 곳에도 지단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단이 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살 수 있겠죠.
5. 2020 레알마드리드의 라인업
---------------------벤제마(음바페)------------------------
---아자르(비니시우스)-----------------------------음바페(바스케스,아자르)
---------------포그바(모들)---------------크로스(은돔)---------------------
카세미루(마요)
마르셀로(레길론)-------------------------------------카르바할(오드리)
밀리탕--------------라모스
---------------------------나바스----------------------------------------
댓글 15
-
백색물결 2019.03.23파리가 모나코로부터 음바페를 사간 금액이 185m이라, 적어도 200m은 투자해야 행복회로라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아무리 그래도 사온 가격보다 낮은 금액에 내줄 것 같지가 않습니다...
-
백색물결 2019.03.23반면 아자르는 설정하신 금액보다도 낮게 영입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쪽은 반대로 긍정적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요.
-
Ruud Moon 2019.03.23전반적으로 동감합니다. 특히 선수+돈을 제시하는 것은 로스터 정리의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4번이 가장 비현실적이에요 (하메스/코바치치/마리아노) 저 세 선수들이 과연 그정도 가격이 나와줄지.. 특히 하메스는 계약기간도 얼마 남지 않았고, 코바치치는 임대생, 마리아노는 경기당 10분도 출장을 못하는 선수로 1시즌을 보냈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백색물결 2019.03.23@Ruud Moon 코바치치는 그래도 아스널과 링크가 있나보더라구요.
-
다크고스트 2019.03.23베일을 NFS급 선수 딜에 끼운다...이런 이야기는 좀 안나왔으면 좋겠네요. 이건 그냥 현실성이 아예 없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에요.
이게 얼마나 말도 안되는 딜인지 비유해 드리자면 맨유가 산체스 끼워서 바란산다고 하는 꼴입니다. 진짜 저런 제의가 들어온다면 저팀 제정신이 아니구나 라는 소리가 나올법하죠? 베일은 그냥 사가라고 해도 지금 잘 안팔리는 선수인데 이런 선수를 가뜩이나 영입난이도 높은 선수 가격 깎는데 쓴다는건 상식적으로 도저히 있을수가 없는 일인거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트레콰티스타 2019.03.23@다크고스트 22 
산체스+돈 조금으로 바란 산다고 말하는거랑 비슷한거죠.
그만큼 사는팬들이 원하는 거래인지가 중요한데 맨유팬들이 1억파운드+베일 또는 이스코와 포그바 거래를 원할까라고 물어본다면 맨유팬들이 원할만한 거래도 아니겠죠  -
Iker_Casillas 2019.03.23말씀하신 아자르 같은 경우는 금액보다 낮게도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다만 현실적으로 에투 검은양 같은 경우 아니고서야 말씀하시는 탑플레이어들간의 거래에서 선수 트레이드+현금 같은 방법으로 이적이 성사될 확률은 거의 희박하다고 봅니다. 특히 같은 포지션끼리도 아니고 센터백은 미드필더, 공격수보다 값이 떨어지는 지라.. 아무리 센터백이 급하다한들 센터백 얻자고 차세대 최고 선수를 내주는 일은 카타르 월드컵이 취소되는 천재지변 아니고서야 힘들 거 같아요.
-
챔스5연패 2019.03.23선수 + 현금거래는 축구에서 매우 드물죠
-
지쥬옹 2019.03.23축구판은 야구에서처럼 현금 + 선수 이런 거래 거의 없죠..
대부분 그냥 현금거래 -
mook 2019.03.23이런글 볼때마다 맨유 팬카페 생각납니다.... 맨유팬들이 매시즌마다 그리즈만이다 디발라다 하는 그글이랑 뭐가 다른가 싶어서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Los Blancos 1902 2019.03.23@mook 맨유가 매시즌마다 그리즈만, 디발라 하는 글이랑 상황이 완전히 다르죠 .. 이번 여름 레알은 3억 파운드 이상 리빌딩에 돈을 쓸 게 자명한 상황이고, 위에 언급한 선수들은 현재 강하게 링크 중인 상황이기에 충분히 예기 해볼 글이라 봅니다.
-
루우까 2019.03.23말도 안되는 가정인듯 게임이 아니에요
-
Carvajal 2019.03.23게임도 그렇게는 못해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합시다 -
ashb 2019.03.24Fm도 아니고.. 아자르하고 새로운 스트라이커 한명만 영입해도 성공일듯
-
할라피뇨마드리드 2019.03.24FM에서도 베일은 안팔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