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로페테기 경질 관련 단상

라그 2018.10.08 13:35 조회 2,113 추천 2

어제까지는 로페테기 경질 얘기 나올 때 로페테기 잘못이 아니다.. 라고 얘기했었는데 오늘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성적이야 물론 보드진이 영입을 게을리해서 내준 탓이 크다고 쳐도 다른 관점에서도 그런가.. 말입니다.

로페테기가 마드리드에 와서 뭔가 긍정적인 성과를 낸게 있는가? 라는 관점에서 보면 로페테기가 말할게 뭐가 있나 싶습니다.

1. 새로운 선수/유망주를 발굴 했는가?
2. 유망주를 1군에서 잘 적응시켜서 터트렸는가?
3. 기존 선수들의 동기부여, 폼 관리에 성공했는가?
4. 새로운, 혹은 팀컬러가 될만한 전술을 팀에 부여했는가?

전혀 성과가 없죠.

세바요스, 마르코스 요렌테, 아센시오, 오드리오솔라, 바예호, 마리아노 같은 신예 중 1군 클래스로 끌어올린 것도 아무도 없고... 모드리치 크로스 벤제마 베일 바스케스 이런 애들이 지금 폼이나 의욕이 넘치는 것도 아니고..

수비수들 빼고 미들 라인 중 지금 제 몫을 하는건 이스코 정도 뿐이고요. 그나마 수술로 결장 중이고...

전술도 어중간한 펩식 크루이프즘을 도입하고 있는데 이니에스타도 코케도 없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그게 얼마나 높은 완성도로 만들어질지도 의문이고요.

물론 아직 반시즌도 지나지 않은 와중이니 로페테기에 너무 가혹한 잣대를 들이미는거일수도 있습니다만 이게 시간을 더 준다고 무슨 성과를 낼지 모르겠습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2

arrow_upward [팩트리엇] 모범생 로페테기 arrow_downward 모드리치 과연 언제까지 뛸 것 같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