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그래도 여전히 위안이 되는 점...
메시 없는 바르샤보다는 호날두 없는 레알이 그래도 더 나아보이네요...
참 두팀 다 요즘 답 없는 건 매한가지이지만
우리팀은 그래도 일단 호날두 과감히 팔고 미래를 그나마 바라보고 있다는 점을
위안이라고 해야할지...
애초에 저도 호날두 굉장히 좋아하지만,
문제는 호날두와 끝이 좀 안 좋았고, 추가 보강을 안했다는 거지
호날두를 팔았다는 점 자체는 아주 부정적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메시는 여전히 잘하긴 하지만 예전같은 원맨캐리는 이미 힘들어진지 오래고,
저쪽도 감독, 선수 모두 맛탱이가 간 거 같아서...
남의 불행을 위안 삼아야한다는 점은 마음에 안 들지만,
호날두, 지단 같은 엄청난 인물들이 나갔는데 과도기가 오는 건 당연한 거고
(그리고 주축 선수들 노화도 함께 덮쳤고요)
때마침 가장 큰 라이벌도 같이 하락세인 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확실히 최소 근 5년간 봐왔었던 압도적인 마드리드의 모습은
이제 당분간 보기 힘들지도 모르겠네요.
레바뮌 모두 저물고 있는 추세로 봐서는
최악의 경우로는 라리가 자체의 헤게모니가 옮겨가는 지경까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마음을 비우고 팬질해야 될 거 같기도 하네요.
댓글 7
-
Isco Alarcon22 2018.10.08올시즌 3위안에만 들어도 일단은 나쁘지 않다고 봐요. 다음시즌 페레즈도 누군가는 영입하겠죠.
-
AlbertCamus 2018.10.08레알이나 바르셀로나나 언제가 됐든 대대적인 개편이 필요한 시점에서 조금이라도 일찍 매를 맞는게 낫다고 보는 입장이라서 그래도 잘가고 있다고 봅니다. 포기할건 과감하게 포기하고 가야죠.
-
cubano 2018.10.08근데 현실은 바르샤도 나름 미래 생각해서 뎀벨레나 쿠티뉴 영입한거죠.. 그리고 냉정히는 걔네가 우리네 바스케스나 아센시오보단 나은거 같은...
-
subdirectory_arrow_right AlbertCamus 2018.10.08@cubano 우리한테도 바란 이스코 오드리솔라 쿠르투와가 있죠..
-
subdirectory_arrow_right cubano 2018.10.08@AlbertCamus 그렇죠 저희도 준비는 착실히 하고 있죠. 다만 바르샤라고 손놓고 있는 상황은 아니라서 사실 미래준비 측면에서 크게 비교우위라곤 안느껴지네요 전..
-
subdirectory_arrow_right 김주만 2018.10.08@cubano 물론 음바페라도 오지 않은 이상, 저희가 크게 앞서나간다고는 생각 안합니다. 그럼에도 호날두가 없는 상태로 전술을 준비하고 선수들끼리 합을 맞추는 것과, 여전히 에이스에게 의존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죠. 만약 호날두가 지금 있었다면, 득점력 문제가 해소되었을지는 몰라도 호날두가 없는 지금과 같은 상황을 누구도 대비하려고 하지 않았겠죠. 로페테기에게는 힘든 과제가 되겠지만, 만약 로페테기가 이 난관을 헤쳐나간다면 마드리드는 다시 반등할 겁니다. 하지만 발베르데는 자신의 전술을 고치려고는 안하고 여전히 메시에게 기대는 것만 보더라도 레알은 이미 한발 앞서나가고 있다고 생각하네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호날우도 2018.10.08@김주만 메시, 호날두는 팀과 감독에게 양날의 검같은 존재입니다. 의존할 수밖에 없는 플레이어죠. 제일 잘하고 확실한 승리의 핵심인데 의존안할 감독이 있을까요? 없을 떄 빈자리 엄청 느껴지는데...물론 레알의 호날두 의존도보다는 꾸레의 메시의존도가 더욱 중증이라 비판아닌 비판 받는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