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브라힘 디아스에 대한 사실 몇가지

아모 2018.09.09 15:11 조회 2,791
1. 
디아스의 에이전트는 펩 과르디올라의 친동생, 페레 과르디올라이다. 이 인물은 펩의 맨시티 부임 이전부터 맨시티의 보드진과 아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며, 펩이 감독으로 부임한 지금은 말할 것도 없다.


2.
2013년 당시 말라가 유스에서 뛰던 디아스는 바르셀로나와 접촉했었다. 바르샤는 제2의 메시를 얻고자 필사적이었다. 허나 말라가는 이적료로 약 4.5m유로를 원했으며, 협상이 지지부진 하던 시기에 맨시티가 말라가의 모든 요구를 맞춰주며 디아스를 데려왔다.


3.
디아스의 계약은 2019.06.30. 까지다. 


4.
디아스의 입지는 현재 1살 어린 2000년생 필 포덴에게 밀려있는데, 보여준 모습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으나, 필 포덴이 좀 더 다재다능하고, 맨시티 자국선수인 잉글랜드 국적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하는 듯 하다. 또한 펩 과르디올라 역시 필 포덴을 '내가 가르친 재능 중에서 메시 이후 최고'라 언급하며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5.
맨체스터 시티에서 임대를 간 선수들은 맨체스터 시티 1군에서 자리잡기 어렵다. 펩 과르디올라의 독창적인 축구철학을 따라가려면 적응기간이 필요할 뿐더러, 이미 1군에서 자리잡고 있는 선수들 대부분이 탑클래스 선수들이기 떄문이다. 또, 이러한 이유로 나가려는 선수를 펩이 붙잡는 경우는 거의 없다.

가까운 예로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슈투트가르트로 이적한 파블로 마페오가 있다. 지로나에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줬던 마페오이지만, 펩이 다닐루를 선택하며 이적을 감행했다. 마페오 역시 디아스와 마찬가지로 페레 과르디올라의 고객이다.


----------------------------
레알에 디아스가 이미 두명이나 있네여. 코린치안스로 임대간 카스티야의 세르히오 디아스(파라과이)랑 MD7에 빛나는 마리아노 디아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8

arrow_upward [메일] 칸토나 : 로페테기가 레알 맡은 건 당연한 일 arrow_downward 라모스 \"사람들은 내 가족이 받은 살해 위협은 기억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