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시우스 동기부여 잃을까 걱정이네요
오늘 레알 마드리드 카스티야 경기 봤는데 일단 솔라리가 비니시우스에게 무슨 역할을 부여했는지 모르겠거니와 동시에 선수가 동기부여를 잃어버린 건지 영향력이 거의 없는 수준이더군요. 플라멩구에서 제가 봤던 비니시우스가 아니었습니다.
물론, 첫 경기였다는 점과 동시에 솔라리가 비니시우스에 대해서 잘 몰라서 그런 점 등 여러 점을 고려해야 하지만, 우려될 수밖에 없네요.
솔직히 카스티야로 보낸다는 결정을 내렸을 때 우려됐던 게 “과연 솔라리가 비니시우스를 잘 쓸까”랑 “브라질 1부 리그 주전이었던 애가 3부 리그에서 뛰는 게 과연 옳은 결정일까”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무엇보다 제가 세컨드가 인테르인데 가비골이 인테르에서 벤치 신세여서 동기 부여 잃고 그대로 멸망의 길에 접어들었는데, 비니시우스도 이런 동기부여를 잃어버리는 게 아닌가 내심 걱정이 되더군요.
얘가 그냥 유망주면 모르지만, 작년에 만 17살에 이미 플라멩구 U-20 몇 경기 소화하고 곧바로 1군에 안착했을 정도로 엘리트 코스만 밟아왔던 선수인데, 그냥 선수도 아니고 1부 리그에서 주전으로 뛰었던 애인데 3부 리그에서 뛰라는 게 선수 본인의 자존심에 얼마나 치명타가 될지 걱정이네요.
다른 분들은 간헐적으로 출전하면 된다 이러지만, 결국 유망주들에게 필요한 건 출전 시간이랑 동기부여인데 레알 마드리드 카스티야로 보낸 게 오히려 선수의 동기부여 상실로 이어질까 걱정됩니다.
댓글 11
-
zidane21 2018.08.26솔까 바스케스보다 당장 비니시우스가 더 나을 듯. 페레즈가 공격진 영입 없이 진짜 답도 없는 상태로 이적시장 마치면 쓰기 싫어도 비니시우스가 중용되는 상황까지 갈 듯해서 별로 걱정은 안되네여
-
프란체스콜리 2018.08.26믿음을 주려면 확실히 주는 게 좋을 것 같긴 하네요. 말씀대로 브라질 2부리거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
RYU_08 2018.08.26*비니시우스 마요랄 요렌테 발베르데 등등 다 1군에 등록시키고 라스팔마스 (예를들어서) 같이 약팀 상대로 출전시간 뿜뿜 줬어야 성장이라도 하지 지금 이 정책으론 비니시우스 포함해서 모든 유망주/백업 멤버들 퇴보시키는 꼴입니다.. 왜 지구 반대편 한국인이 아는걸 현지 구단은 모르는건지
-
안동권가 2018.08.26\"브라질 1부 리그 주전이었던애가 3부 리그에서 뛰는 게 과연 옳은 결정일까\"
이 부분 자체에서 그냥 딱 알 수 있어요. 무조건 틀린 결정임..
컵대회에서라도 1군으로 로페테기가 많이 써줬으면 좋겠네요. 1군도 가끔 뛸 예정이라고 했으니.. -
빨간포도 2018.08.26그렇게 쓸바엔 임대라도 보내야...
-
풍악 2018.08.26카스티야 등록하고 콜업하는건 호날두가 있을때나 가능한건데 도대체 뭔 상황인지 모르겠네요.
-
스코월드 2018.08.26선수 입장에서는 \'난 1부리그를 뛰고 왔는데 왜 지금 3부리그에서 뛰는거지?\' 이런 생각 당연히 할거고 분명히 동기부여 측면에서 큰 좌절감을 느낄겁니다..애초에 엘리트 코스를 밞아온 선수를 이런 식으로 기용시키는건 진짜 너무 틀린 결정이네요. 도대체 구단이 무슨 생각으로 이런 운용을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가면 갈수록 구단이 무얼 추구하는지 1도 모르겠습니다.
-
San Iker 2018.08.26솔라리가 비니시우스 제대로 써먹기도 힘든 것이 훈련은 1군 선수들이랑 같이 하도록 한다는 조치가 있었으니까요. 감독이 선수를 훈련에서 평상시에 지켜본 것도 아닌데 어찌 제대로 쓰겠으며 1군에서 훈련하고 비싼 이적료와 연봉 받아가면서 온 선수는 선수대로 2군에서 뛸 생각하니 제대로 뛸 맘이 생길리가 만무하죠. 정말 어리석은 결정입니다.
-
황갓짱드리드 2018.08.26프리시즌때 가능성 보여줄만큼 보인거같은데 리가 중위권팀으로 임대보내는게 더낫지않나싶네요....카스티야에 썩히는건 선수한테나 팀한테나 마이너스일듯
-
외데고르 2018.08.26카스티야 뛰는건 경기감각유지 정도로만 여긴다 쳐도,
1군출장시간도 2000분 정도는 할당해 줬야할텐데 말입니다. -
챔스5연패 2018.08.27흠........여러가지로 이해가안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