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머잖아 바르카와 공격수 영입 놓고 다툴 것 같네요

Benjamin Ryu 2018.08.14 17:18 조회 2,793 추천 1
수아레스가 지난 시즌 분명히 벤제마보다 성적이 좋았지만, 지난 시즌 경기력이 좋다고 할 수는 없더군요. 리버풀 시절 반월판 수술로 역동성을 잃어버렸지만, 그래도 순간적인 움직임이나 센스는 여전히 위협적이었는데 지난 시즌 수아레스의 움직임을 보면 "얼마 안 남은건가" 같은 생각을 주더군요. (물론, 이건 우리 벤제마도...ㅠ) 거기에 경기에 미치는 영향력도 줄어들고 있더군요.

이 때문에 이번 여름에 그리즈만을 노렸던 걸로 알고 있기는 한데, 여기도 이제 메시가 노쇠하고 있는지라 결국 장기적으로 팀을 이끌어갈 수 있는 핵심 공격수 영입에 뛰어들 것 같습니다. 결국, 우리팀과 경쟁할 가능성이 크다고 봐요.

다만, 최근 두 구단의 행보를 보여주면 과연 우리팀이 단기적으로 바르카보다 좋은 공격수를 영입할지는 모르겠군요.

다들 아시다시피 지금 우리 구단은 장기적인 노선을 선택하는 방향으로 가닥 잡은 것 같습니다. 페레즈가 계속해서 에스파뇰 유망주들과 젊은 선수들을 중심으로 팀을 개편하겠다고 강조했기에 공격수 포지션 역시 마찬가지라고 봐요.

특히, 최전방 공격수 포지션은 값이 너무 비싼지라 지난 3년 동안 플로렌티노 페레즈 회장이 보여준 영입 정책을 고려하면 공격수 포지션은 해리 케인 같은 S급 선수에 몰빵하기보다 아민 구이리나 링콘 같은 유망주들을 사재기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정말 거액을 투자하는 영입도 케인보다는 네이마르나 킬리앙 음바페 같은 선수 영입에 몰빵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요.

문제는, 우리와 달리 바르카는 지금 선수 한 명 영입에 거액을 지출하는 노선을 보여주고 있죠. 여기에 메시까지 예전 같지 않아서 공격수 포지션 자리에는 더 공격적인 투자를 하리라고 봅니다. 

바르카 팬들이 극찬하는 아벨 루이스도 풀 경기를 보면 "저게?"라는 말 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실망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여줬던 지라 지금 바르카 경영진 행보면 충분히 공격수 자리에 거액을 쓸 수 있으리라 봅니다.

우리나 바르카나 케인은 워낙 비싼 선수라서 영입하기가 꺼려질 수 있겠지만, 지난 3년 동안 두 팀이 보여준 노선만 놓고 본다면 단기적으로 바르카가 당장은 우리보다 더 좋은 공격수를 영입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앞날은 모른다고 페레즈가 인내심을 잃고 스트라이커 영입에 적극적인 투자를 할 수도 있고요.

어쨌거나 머잖아 공격수 영입을 놓고 장외 엘 클라시코가 벌어질 것 같다는 느낌을 숨길 수 없군요.

바라건대 정말로 구단이 장기적인 노선을 유지한다면 바르카보다 먼저 움직여서 공격수 좀 사쟀으면 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4

arrow_upward [마르카] 레알, 니네 뭐하냐? arrow_downward 이스코 역할변화 & 로감독의 실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