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현실적인 다음 시즌 스쿼드.

김주윤 2018.08.06 16:55 조회 2,335

개인적으로 영입도 방출도 더이상은 이루어지지 않은채로 다음시즌을 맞이할거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무게감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이런저런 조건이 붙는다면,가령 베일이 부상당하지 않는다거나, 아직까지도 꽤나 탄탄한 스쿼드라고 생각해서 다음시즌도 역대급은 아니더라도 호성적을 기대할만은 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시즌에 기대해 볼수 있는 마드리드의 셋업은 몇년간 우리팀의 메인 셋업이었던 433과 이스코 시프트로 재미를 봤던 4312, 지난시즌 효과를 본 변형적인 442 정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시적으로 접근해보자면 최근 대두되고 있는 아센시오 펄스나인도 있고 최근들어 보여준적은 없지만 실험해볼만한 4231이 있구요. 하지만 어쨌든 저는 로페테기가 스페인에서 보여준것도 있고 결국은 433을 기저로 깔고 그 안에서 변형을 이루어 낼것이라 여기는 편입니다. 해서 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기대할수 있겠네요.


IN . 오드리오솔라 루닌

OUT . 호날두 루카

LOAN . 외데고르 발베르데 테오


*


이스코 벤제마 베일

아센시오 마요랄 바스케스


크로스 카세미루 모드리치

코바시치 마요 세바요스


마르셀로 라모스 바란 카르바할

레길로 바예호 나초 오드리오솔라


나바스

루닌


라데토 비니시우스 카시야


공격력이 좀 줄어들었어도 새로온 감독 압박 색깔도 그렇고 왼쪽 측면에 이스코가 오든 아센시오가 오든 비니시우스가 뛰든 호날두보다는 수비적으로 기여가 만을테니, 수비적으로는 보다 안정을 찾을것 같습니다. 공격쪽으로는 보다 수직적이고 기동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갈것 같구요.


챔스 경쟁력은 조금 줄어들어 8강정도 코파 4강권에 리그 우승경쟁 정도만 해줘도 이번시즌은 참 만족할것 같은데요. 내년 여름에 코어자원들 교체하면 세대교체도 이만하면 훌륭하다고 생각들고요. 아무래도 1선 자원이 많이 매우 아쉽지만 마냥 꿈만 꾸다가 현실을 놓칠순 없죠.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답답할 땐 유스를 빨자 arrow_downward 프리시즌 ICC 레알-유벤투스전 몇몇 선수들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