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윙어와 스트라이커?

김주윤 2018.07.21 13:32 조회 2,575
아자르의 영입뉴스가 연일 나오고 있습니다. 호날두가 떠난 지금 그의 빈자리를 대체하기 위해 클럽도 팬들도 노심초사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저는 아자르의 영입을 적극 찬성하는 바입니다만, 몇몇 분들은 아자르보다는 거물급 스트라이커 영입을 바라는 눈치이신것 같습니다. 우리팀에 골을 넣어줄 선수가 마땅히 없으니 아자르같은 윙어보다는 골게터가 필요하다는 논리는 이해는 갑니다만, 저는 감히 이분들에게 이것은 매우 낙관적인 주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팀을 떠난것은 그냥 선수가 아니라 호날두라는 축구 역사상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선수였습니다. 그를 쉽게 대체할 수는 없지요. 단순 한 선수로 퍼즐 바꾸듯 채워 넣을 수 있는 선수가 아니었습니다. 헌데 아자르 혹은 스트라이커 한명으로 시장에서 손떼고 차기 시즌을 준비하겠다? 어불성설입니다.

우리팀은 현재 체질개선을 하고 리빌딩을 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호날두의 빈자리를 위해서, 팀의 개편을 위해서 우리는 윙어와 스트라이커 모두를 영입해야 합니다. 혹은 다른 포지션에 또다른 영입도 만들어내야 할 수도 있구요. 

아자르 영입은 그런 차원에서 볼운반을 해줄 수 있고 직선적이고 속도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이적가능성도 가장 높은 선수이구요. 그렇다고 딱히 첼시 입장에서 대체할만한 다른 선수가 있는 것도 아닌 선수입니다. 당연히 가격은 높아지지만 우리팀에서는 꼭 영입해야 할 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네이마르가 오든 음바페가 오든 아자르가 오든 누가 오든 추가적인 스트라이커 영입 또한 필수이며 상황에 따라선 2선 3선 아래의 선수들까지도 영입을 고려해봐야 하는 상황이 현 레알 마드리드라는 클럽의 상황입니다. 그런데 아자르는 나이도 걸리고 퍼포먼스도 누구누구에 비해 떨어지고 골결정력이 챔스가 블라블라블라. 

일단 클래스 있는 선수는 영입하고 주사위를 굴려봐야 합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

arrow_upward 페레즈 vol.3 arrow_downward 벤제마 AC 밀란행 기사가 올라오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