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아스] 사비 에르난데스 : 네이마르는 호날두와 메시의 후계자

하키미 2018.07.10 10:25 조회 3,287 추천 1
* 앞의 인터뷰에서 이어짐 

* 당신은 이스코가 화려한 축구를 하지만 좋은 축구를 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몇몇 사람들은 그 말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 당신이 무슨 의미로 그런 말을 한 것인지 설명해달라.

- 그 말은 이스코와 전세계 모든 축구선수들에게 적용된다. 당신은 당신의 활동반경 절반 아래 안에서 화려한 룰렛을 보여줄 수 있지만, 이것은 어떤 것도 이루어내지 못하고 팀을 전혀 돕지 못한다. 내가 말하는 건 이러한 룰렛, 스텝오버, 드리블을 최전방 1선에서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상대의 골문에 가까운 곳에서 당신에게 이점을 줄 수 있게 하라는 얘기다. 내가 이스코를 언급한 건 내가 구체적으로 이스코와 아센시오에 대한 질문을 받았기 때문이다. 나는 이스코에게 어떠한 충고도 할 만한 사람이 아니다. 나는 그저 일반론적인 얘기를 했을 뿐이다. 따라서 이것은 메시, 이니에스타 등에도 적용된다. 그것이 내 생각이다.
  축구선수는 이러한 화려한 기술, 넛메그 등을 얻을 것이 많은 1선에서 보여줄 수 있다. 당신의 나머지 절반에서가 아니라 말이다. 그것이 내가 이것을 루이스 아라고네스가 말하고는 했던 것처럼 좋은 축구에 대비하여 화려한 축구라고 하는 이유다. 당신은 무엇을 선호하는가? 아름다운 축구 아니면 좋은 축구? 나는 좋은 축구를 선호한다. 나에게 결과를 가져다주는 축구 말이다. 당신은 당신이 좋아하는 아름다운 모든 축구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러한 축구는 얻을 것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

* 브라질은 월드컵이 시작되기 전에 당신의 우승후보였나?

- 그렇다. 나는 그들이 피지컬 적으로 강하고, 잘 조직되어있다고 보았다. 몇몇 내부 인물들은 나에게 티테에 대한 경외감을 드러냈다. 그렇지만, 내가 이미 말했듯이 이번 월드컵은 모두가 동등하고 벨기에는 그들의 카드를 잘 활용했다. 아자르는 센세이셔널했고, 데 브라위너는 지능적이었다. 나는 프랑스가 우승할 확률이 가장 높다고 생각한다.

(생략, 이니에스타와 국대에서 비슷한 감정들을 느낌)

* 당신은 네이마르가 그의 경쟁자들보다 훨씬 앞서있다고 생각하는가?

- 그가 플레이하는 방식은 그만의 방식이며 바꾸기 어렵다. 나는 이것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말을 이해한다. 몇몇 사람들은 그가 너무 다이빙을 많이 한다고 하지만 그가 시도를 두려워하고 개성이 없다고 할 수는 없다. 그는 항상 선수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거나 그의 어깨에 지워진 팀원으로서의 무게감을 견딘다. 나는 숨거나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 선수보다 이런 선수를 더 좋아한다.

* 바르셀로나에서 누군가가 그의 행동에 대해 그에게 충고하려 한 적이 있었나?

- 아니다. 우리는 그러기에는 나이가 많다. 우리가 때때로 했던 건 그를 끝내버리려는 라이벌 선수들로부터 그를 지키려고 행동했던 것 뿐이었다.

* 당신은 네이마르가 메시 이후 가장 대단한 재능을 가졌다고 생각하는가?

- 지금 당장은, 그렇다. 그는 호날두와 메시의 명백한 후계자다. 그는 넘버원이다.

* 메시와 관련해서, 당신은 아르헨티나의 월드컵에 대해 무엇을 느꼈나?

- 그들은 노력했고, 나쁜 축구를 하지 않았다. 그렇지만 당신이 특별한 긴장감과 함께 시도할 때, 이것은 매우 어렵다. 나는 스페인에서 공을 원하지 않는 선수들과 뛸 때 비슷한 감정을 느꼈고, 그것은 불필요한 긴장감을 만들었다. 당신은 피치 위로 갈 수 없고 그것에 고통을 겪을 것이다. 아르헨티나는 1986년 이후 월드컵을 우승하지 못했다는 걱정이 있었다. 당신은 당신의 발에 공을 가지기 위해, 이러한 절박함을 떨쳐내기 위해서는 강인한 성격이 필요하다.

* 당신은 메시를 다른 누구보다도 잘 안다. 당신은 그가 아르헨티나에서 축구를 즐기고 있다고 보나?

- 나는 그가 바르셀로나에서 행복했던 것만큼 아르헨티나에서 행복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 당신은 아르헨티나의 재앙이 바르셀로나에서의 그의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칠 거라고 생각하나?

- 아마도, 그럴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인생에서 모든 것을 달성하거나 당신의 모든 목표를 이루는 것은 아니다. 운이 좋게도, 우리 시대의 선수들은 모든 것을 이뤄낼 수 있었지만 이건 일반적인 것이 아니다. 항상 무언가 놓치는 것, 당신이 해내지 못하는 무언가가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8

arrow_upward 우리형이 한국 온다네요? arrow_downward 아자르:지단이 있건 없건간에 레알행은 특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