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포르투갈-이란 경기 흐름 및 예상

호날우도 2018.06.25 18:01 조회 3,447 추천 1

두 팀 모두 각 대륙에서 대표적인 늪축구팀이죠.

보다 더 지능적인 늪축구는 이란인듯 합니다.

이란의 강점은 좋은 피지컬, 탄탄한 수비조직력, 케이로스 감독의 전술인 반면 포국은 상대적으로 날카로운 호날두의 공격력과 꾸역꾸역 수비와 방어라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은 이란의 골결정력은 실망스럽고 포국의 스쿼드 노령화에 따른 저질 체력이라 판단 됩니다.


두 팀다 선수비 후역습 트렌드가 기본 포멧이나 ......이번 경기는 이란은 무조건 승리해야만..즉 공격을 통해 골을 넣어야만 하는 핸디캡을 가지고 경기에 임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이란이 전반부터 공격적으로 나올 것인가? 아니면 포국 체력이 떨어진 후반에 승부를 볼 것인가? 이 점이 매우 흥미진진한 관전 포인트랄 수 있겠네요.


제 예상은 전반 극초반(약 10분 정도?) 잠깐 동안만 이란이 적극적으로 나오다 예전처럼 수비모드 태세전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다 후반 65분 이후 적극적 공세를 취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포국의 체력저하가 눈에 보이는 순간.....

포국은 침착하게 역습 공격상황을 준비하리라 예상합니다. 이란의 최대 단점은 이란이 공세를 취할 경우 2선과 3선의 간격이 매우 넓게 벌려지는 경향이 있고 이 때 실점 빈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죠. 이 점을 포국은 아마도 역카운터처럼 공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포국의 역카운터가 얼마나 스피디하게 진행되는가에 포국 승리가 달려 있다고 예측해 봅니다.


제 예상은 아마도 1-1 또는 2-1 정도로 포국의 신승 예상합니다.


MingFact사의 예상은 포국승(50%) 무(42%) 패(8%) 나왔네요. 다른 곳보다 포국 승 확률이 다소 높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4

arrow_upward 주앙마리우와 윌리엄카르발료는 심각하네요 arrow_downward VAR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