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프랑스는 팀으로서 레벨이 너무 낮아요
기본적으로 손발이 안 맞는 팀이기도 하지만, 도대체 왜 그 풍부한 선수진을 가져다 놓고 정석적인 조합이 아닌 이상한 조합을 쓰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정석적인 조합만 해도 충분히 경기력을 끌어낼 수 있는게 프랑스 선수풀인데...
근본적으로는 감독이 문제죠. 하다못해 플메 스타일을 이용하는 전술로 가고 싶으면 얼마든지 선수 구성을 바꿔서 갈 수 있는 상황인데 기존 자기 자원들만 안고 가느라 그게 안되고, 그렇다고 걔네가 서로서로 잘 맞는 상황도 아니라 신구조화가 전혀 안 이루어지고 있죠.
그나마 1차전에서 페키르 넣고 재미 보길래 바꿀줄 알았는데 2차전 선발은 갑자기 뜬금없이 툴리소 빼고 마투이디.. (얜 왜 뽑았는지도 모르겠고)
차라리 그러면 아예 그리즈만, 포그바처럼 역습 위주의 클럽에서 뛰는 애들을 살리기 위한 카운터 위주로 가면 되는데 그것도 정작 안해요.
이런 식으로 전술을 가져갈거면 허리에 힘이 실려야하는데, 움티티, 바란 조합이 아예 아랫선에서 빌드업이 안되는 선수가 아닌데도 정작 캉테, 마투이디, 포그바, 툴리소 라인을 거치면 볼 순환이 아예 망가져요. 그러니 결국 2선 이후의 선수들은 다 제각각 움직이면서 개인능력으로만 골을 넣는 상황이니 그리 강하지 않은 압박에도 쉽게 무너져 내리죠.
페루, 호주가 프랑스 상대로 나름 잘했지만 프랑스 전력 감안하면 몇골 더 넣는게 정상적인 상황인데....
유로 이후로도 전혀 바뀌지 않는거 보면 프랑스는 토너먼트 때도 비슷할거 같고, 토너먼트 올라올 때쯤 정신차리고 나올 스페인, 독일이 지금 제일 유력한 우승후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12
-
돈닝 2018.06.23혹여나 아르헨이 16강가면 프랑스랑 붙을텐데 프랑스 승리 장담 못할듯...
-
메이데이 2018.06.23월드컵 끝나면 설마 지단이 프국 감독을..?!
-
온태 2018.06.23코멘에서도 몇번 얘기했지만 이팀에 슾국대 근처도 못가는 파레호나 몇년전 보르하 발레로 정도 친구만 있었어도 프랑스는 최소 4강부터 시작하잔 드립 나왔을 거라 확신합니다. 그정도 수준의 선수도 없어서 빌빌대는게 프국 수준이고 그럼에도 그런 축구만을 고집하는 게 데샹 한계죠. 개인적으론 어차피 빌드업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수 없다면 캉테를 중심으로 미들을 극한의 개싸움으로 이끌어서 난타전으로 끌고 가는게 차라리 더 승산있어 보이는데 데샹이 어떤 선택을 할지... 지금같은 축구를 유지한다면 저는 8강이 한계라고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라그 2018.06.23@온태 사실 꼭 중원에서 빌드업을 하고 가야만 하는 것도 아니고, 콘테의 3백처럼 하는 방안도 있고 충분히 여력이 있는 측면 자원 활용해서 442로 가도 된다고 보거든요. 굳이 데샹이 원하는 전술 형태가 프랑스스러운 아트 사커라면 다른 방안이 얼마든지 있고, 지금 선수진을 활용해서 최적의 결과를 내고 싶은거라면 얼마든지 전술을 바꿀 여지가 있는데 둘 다 아니라는게 의아합니다. 8강에서 포르투갈, 스페인, 우루과이, 러시아 중 하나를 만날텐데 저도 8강이 한계라고 봅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ECI 2018.06.23@온태 저는 오히려 온태님이 말씀하신 그 이유로 상위라운드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프랑스가 강팀의 입장에서 경기를 풀때보다 오히려 베둥비등한, 더 약자의 위치에 있을때 더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말씀하신 그대로 캉테를 중시로한 개싸움으로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갓베날 2018.06.23@ECI 저도 공감합니다. 피지컬이 안되는것도 아니니 중원에서 개싸움 제대로 하면서 오픈 플레이 이끌면 공격진을 생각해볼때 강팀 상대로 은근 더 좋은 모습 보여줄것도 같습니다. 지금 스페인이나 독일같은 강팀이 이런 개싸움을 컨트롤 할 정도로 완성도 있는 팀이 아닌것도 한 몫하고요
-
프란체스콜리 2018.06.23퍼거슨이 프랑스 우승한다고 예상했다는데 과연? 레알 마드리드 챔스 우승은 맞췄더군요.
-
트레콰티스타 2018.06.23이 팀은 빌드업리더가 없는것도 문제고 팀의 리더가 없는것도 문제지만 어찌됐건 월드컵에 나온팀들중 스쿼드로 봤을때 탑급인 건
부정할 수 없고 이런 선수단을 데리고 비슷한 체급의 팀도 아닌
호주.페루같은팀 상대로도 저런 경기력밖에 못뽑아내는 데샹이 제일 문제라고 생각하고 제가 원하는 프랑스 라인업은 지루/르마 그리즈만 음바페/은존지 캉테 이렇게가 조합상 제일 맞아보이는데 현실적으로 봤을때 이런 라인업으로는 한번도 안하겠죠.  -
다크고스트 2018.06.23이번 월드컵을 보면 구린 잔디 상태때문에 늪축구, 철퇴축구 메타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서 아예 피지컬의 우위를 이용한 진흙탕 개싸움 구도로 몰고가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는데 많은 분들이 지적한대로 이도저도 아닌 답답한 축구를 하고 있죠.
-
Amalgam 2018.06.23일단 프랑스는 자칭 최고의 재능이라는 포그바를 선발에서 좀 빼는 것도 생각 해봐야 할것 같아요. 일단 빌드업을 이끌어갈 역량도 부족해보이고 캉테덕분에 약팀과 경기에서 중원의 문제가 크게 들어나지 않았을 뿐이지, 중원에서 영향력도 너무 미미하다고 봅니다.
-
C.Ronaldo7 2018.06.23지단 프국 가면 벤제마 복귀 거의 기정사실일텐데 ㅋㅋㅋ
-
축날두7 2018.06.23프국 폼 서서히 올라오던데요. 확실히 조합면이 아쉽긴한데 캉테가 진짜 사기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