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CBS] 메시는 훌륭한 선수, 호날두는 위대한 승리자

RM 2018.06.19 22:20 조회 3,041 추천 12

https://cbssports.radio.com/articles/messi-greatest-player-ronaldo-greatest-winner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는 축구계를 양분하는 거대한 존재들이다. 


그들은 조국을 월드컵 본선에 올려놓았고 이제 본격적인 활약을 펼치려 하고 있다. 


호날두는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홀로 3골을 만들어내며 포르투갈에 승점 1점을 안겼다. 


반면 아르헨티나는 메시의 PK 실축으로 인해 아이슬란드에게 발목을 잡혔다.



두 팀 모두 승점 1점을 획득했으나 호날두와 메시에 대한 평가는 사뭇 다르다. 


호날두는 GOAT(Greatest Of All Time의 약자)라는 찬사를 받았지만 


메시는 goat(염소)에 불과하다는 비판을 들어야 했다.



브라이언은 메시와 호날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메시는 제가 직접 본 선수들 중에서 단연코 가장 훌륭하지만 호날두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자입니다."


"호날두는 무에서 유를 창조해냅니다. 그는 자신이 뛰는 경기를 지배하고 더 나아가 결과를 바꿀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메시의 경우 기술적으로는 완벽하지만 경기를 지배하거나 결과를 뒤집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호날두는 팀이 지고 있던 상황에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경기 종료를 얼마 남겨두지 않은 상황에서 


결정적인 기회를 놓치지 않았죠. 메시는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습니다. 


이것이 두 선수의 차이입니다."



"메시는 섬세한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상처받죠. 


그는 코파 아메리카에서 우승에 실패하자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은퇴 선언은 매우 감정적인 결정이었습니다. 그는 거대한 부담감에 짓눌릴 때 많은 고통을 받는 사람입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5

arrow_upward 로페테기는 바예호의 재능을 믿는다 arrow_downward 호드리구 고에스, 나이키와 계약 맺은 역대 최연소 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