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가 재계약을 한다면 2,3년 후엔 어떻게 될까요?
현재 호날두의 계약 기간을 유지하되, 연봉만 "체면을 세워줄 수 있을 정도" 로 올려준다면,
당장 다음 시즌과 다다음 시즌은 어떻게 될까요?
최근 호날두의 경기력을 보면 이제 몸을 쓰기보단 머리를 써서 축구하는 것 같더라고여. 많지 않은 움직임으로 최고의 효과를 노리는 축구를 하고, 그게 지금까지 아주 잘 먹힙니다.
그래도 나이는 못 속이는 법인데.. 34, 35, 36살이 된 호날두를 상상해보도록 하죠.
그떄도 물론 어느 정도까지는 해줄 수 있겠지만, 지금처럼 팀 내의 모든 득점을 독식하고, 모든 기록을 갈아치우는 폼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지금처럼 필드에 지배력을 행사할 수 있을까요?
혹은 호날두를 제외한 다른 선수가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르고, 그 선수를 중심으로 팀이 개편될까요? 그때 호날두는 어떤 역할을 맡게 될까요? 팀의 무게가 호날두에게서 다른 선수로 옮겨가는 과정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까요?
만약 호날두의 기량이 하락하고, 연봉을 메시- 네이마르 다음 수준으로 받게 되면... 그때는 호날두를 진짜로 못팔게 되겠죠.
나이는 지금보다 더 들었고 연봉은 엄청난 수준에, 기량은 지금보다 하락한다면... 유럽에서 호날두를 사려는 팀이 없을 테니까요. 그때 가서 받고 있는 연봉을 깎고 이적한다면 가능하겠지만, 그런 이적을 호날두가 하려고 할까요?
이번에 재계약하고 잔류한다면, 가장 이상적인 그림은 35세 정도의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지단처럼 박수받으며 은퇴하는 건데.. 저게 가능한 그림일까요? 아니면 베컴이나 앙리처럼 미국으로 가게 될까요?
누구도 쉽게 대답할 수 없는 불확실한 것들이 엮여 있는 문제입니다. 저것들 뿐이겠나여 감독 선임도 걸려있고, 앞으로 누굴 영입할지 이런 문제와 호날두의 재계약 문제도 같이 엮여있다고 봐야 하겠죠.
구단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저런 것들을 전부 고려해서 결정을 내려야 할 거고,
그래도 지금까지는.. 베일한테 너무 퍼준 거, 베니테즈를 선임했던 것. 딱 이 둘만 제외하면, 페레스 회장이 현명한 결정들을 내려왔다고 생각합니다.
라울을 보냈을 때도, 무리뉴 감독이랑 상호 해지를 하고 안첼로티를 데려왔을 때도, 카시야스를 보냈을 때도, 많은 사람들의 걱정 속에 지단을 선임했을 때도, 모라타를 내보냈을 때도... 대부분 기다려보면 좋은 결과가 나타났죠.
페레스 회장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EPL발 이적시장 광풍에도, 기름국 자본에도 지지 않고, 4차례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저는 호날두나 뭐 지단이나 다 대단한 업적을 쌓았지만, 페레즈 회장도 2010년대의 레알 마드리드가 챔스의 원탑으로 군림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러니까 음... 저는 페레스 회장의 선택을 믿어볼 생각입니다.
호날두랑 연봉 인상하는 재계약을 하면 그건 그것대로 근거가 있는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만약 결별하게 된다 해도, 모든 가능성들을 따져본 뒤 결정한 거라면 뭐...
호날두가 없는, 지단이 없는 새로운 레알 마드리드가 또 좋은 결과를 내길 바라는 수 밖에 없겠죠.
댓글 11
-
알롱지 2018.06.12아자르나 네이마르, 혹은 그리즈만이 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여 디발라의 다음 시즌 폼도 지켜봐야해요 -
sonreal7 2018.06.12전 네이마르..와서 이 상황의 결론을 내줬으면 합니다..좋은선수라서 끌리는게 더 크지만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에휴 2018.06.12@sonreal7 상승하게 된다는 전제하에
호날두의 연봉도 감당이 안된다고 하는 상황에
네이마르는 이적료만 250m+ / 연봉 37m+ / 아버지 보너스 +@
호날두 초상권 50% / 네이마르 독점
네이마르 영입은 사실상 제로에 가깝다고 봐야 되지 않나 싶음 -
economic 2018.06.12약간의 연봉 상승은 몰라도 계약 연장은 진짜 말도 안된다고 보네요. 아무리 호날두라 해도 사람인 이상 노화는 막을수가 없고 벌써 한국나이로 34살이죠.
-
Madrid_no.1 2018.06.1216년 당시 호날두 21년까지 장기재계약 했을 때 반응은 \'레전드 대우 잘해준다\'랑 \'폼 내려가는 게 보이는데 저렇게나?\'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15-16은 전반기에 23골인가 넣었는데 리그,챔스에서 강팀들 상대 0골이라 양학두라 불리고 16-17 전반기도 폼 팍 내려간 상태였죠. 역시나 17-18 전반기는 폼이 더 내려갔었는데 근 3년 동안 전반기는 역대급 부진을 매년 갱신하다가도 후반기 되면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왔죠. 호날두 연봉은 구단-선수간에 타협해야 한다지만 다음시즌 호날두 폼이 어떨지 장담 못해서 망설이는 거 아닐지...
-
subdirectory_arrow_right 류쟈키 2018.06.13@Madrid_no.1 1516챔스 어느시점을 말하시는건지
-
Chill_sam 2018.06.12절대란건 없지만 높은 확률로 실패한 계약이 되겠죠 안타까운 일입니다 ㅜㅜ
-
Inaki 2018.06.12쉽지 않은 문제인 듯. 페레스 입장에서도 고민이 많을 것 같아요. 마지막까지 연봉상승을 요구했던 레전드가 그동안 없었어서
-
shaca 2018.06.12솔직히 지금 나이에 21년까지 계약되어 있는 상황에서 지금 연봉이면 충분히 레전드 대우 해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네이마르와 메시와 비교될 사항이 아니라고 봅니다.
챔스 3연패라는 경이로운 연봉에 선봉장 역할을 햇기에, 계약기간을 연장하지 않고 재계약 하는 것에는 충분히 찬성합니다. 허나 저는 처음부터 줄곧 같은 입장입니다. 일단 감독선임과 팀 리빌딩이 먼저다. 리빌딩에 얼마가 들지 모르는 상황에서 날두가 레전드니까 날두 재계약이 먼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올여름 이적시장이 끝날무렵 재계약 했으면 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자강불식 2018.06.12@shaca 걸리는 부분은 이적에 대해 갈팡질팡 고민하고 있는 호날두에게 이적시장 끝날때까지 다른 팀과 접촉할 시간이 늘어난다는 것입니다. 이적을 원하는 다른 팀이 늘아나거나 기존 이적을 원하는 팀의 조건이 나아질 수도 있구요. 저는 호날두를 잡으려면 빨리 재계약 하는 게 낫다고 봅니다. 아니면 빨리 다른 선수를 물색해야 하구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shaca 2018.06.12@자강불식 분명 접촉하는 구단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네이마르 영입이 사실상 불가능이라고 생각하듯이, 다른 팀에서도 호날두가 영입불가능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호날두 나이에 계약기간이 이렇게 많이 남은 선수가 바이아웃은 1조.. 아무리 좋은 주급을 제시할 수 있는 구단이라도 이적료까지 감당할만한 곳이 있을까요? 만약 호날두가 진짜로 가고 싶다고 한들, 레전드니까 계약기간이 얼마남았던지 이적료 없이 보내자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호날두는 자타공인 레알의 레전드 입니다. 연봉협상 2달 미룬다고 이적을 결심한다고 보진 않습니다.(이적을 결심한다면 다른 이유겟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