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포체티노가 후보인 것은 어쩔 수 없죠

Benjamin Ryu 2018.06.01 09:15 조회 2,230
이 팀은 기본적으로 에스파냐어 되는 사람을 뽑았죠. 포체티노는 그 점에 있어서는 좋습니다.

또한, 에스파뇰 감독 시절부터 레알 마드리드 감독직에 연결됐던 인물이에요. 그만큼 페레즈가 좋아하는 인물이기도 했고요. 무링요가 입지 위협 받았을 때 꾸준하게 거론됐던 후보가 포체티노이기도 했습니다. 언론과 별 다른 마찰도 없는 데다가 토트넘에서도 이적 정책 놓고 이견이 약간 있었지 크지는 않았죠. 거기에 라 리가에서 뛰었던 인물이고 에스파뇰 출신이라 반 바르셀로나쪽 성향이 강합니다. 리그에서만 놓고 본다면 포체티노만한 대안을 찾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죠.

거기에 포체티노는 사우스햄프턴과 토트넘 시절 때 선수단 개편에 강점이 있었던 인물이죠. 이 팀이 지금 당장 선수단 개편을 원하는 것도 있고 또 포체티노가 원했던 이스코와 코바시치 같은 선수들이 많다는 점도 있고요.

무엇보다 구티가 후베닐 A 감독으로 잘하는 것은 맞는데, 문제는 당장 지단의 뒤를 잇기는 위험 부담이 큽니다. 지단이 그냥 평범한 감독도 아니고 챔피언스 리그 3연패한 인물인데 당장 후계자로 구티를 쓰기에는 구티에게 가해질 압박감이나 이런 것이 너무 크죠. 당장 지단 뒤를 잇기에는 어렵다고 봅니다.

근데 위약금이 엄청 나다고 보는지라 후보만 되고 선임은 못할 듯.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6

arrow_upward 과거를 보면...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차기 감독 베팅 1순위는 아르센 벵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