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제가 선입견을 가지고 축구를 보는 건가요?

R9황태자 2005.09.12 17:01 조회 3,454
우선 저는 축구의 외적인 측면 감독의 전술이나, 승패, 기록, 선수이적료나 수치화된 CM같은 게임에는 별로 관심이 없구요.
무엇보다도 가장 본능적인 축구의 즐거운 플레이를 선호하는 열혈 축구 매니아입니다.
(물론 저는 보는것도 좋아하지만 실제로 공을 만지면서 축구를 할때가 제일 즐겁습니다 )
지금까지 유럽리그를 수없이도 봐왔지만
유럽리그에서 만큼은 레알만큼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플레이를 하는 팀은 못봤습니다,,
더군다나 화려함의 절정에 도달한 패스웍과 개인기쇼를 선보이면서도, 강한 축구를 구사하니!
그게 제가 레알을 최고의 클럽으로 뽑고, 또 가장 좋아하는 이유이지요!
지단 호나우도 피구 베컴 까를로스 라울 호빙요등..갈라티코들의 플레이자체가 환상적인 이유도 있지만,,
유럽에서 레알은 전통적으로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플레이 스타일을 유지해왔다고 하네요.
5,60년대 레알의 플레이를 지금봐도 기가 막힐 정도로 환타스틱합니다..
(레알은 어떤 포지션의 선수를 영입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볼을 자유자재로 다루지 못하는 선수는 영입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이런 봉다리뜯는 얘기는 그만두고; 제가 하고 싶던 말은
레알과 브라질등 축구를 멋지게 하는 팀들 경기에만 탐닉해 있따보니 워낙 눈이 높아져서,
승패를 떠나서 유럽리그의 다른팀들의 경기는 정말 재미가 없어서 못 볼 지경입니다 ㅡㅡ..
간혹 아스날이나 바르샤같은 팀들은 어느정도 봐줄만 하지만,,
도대체 이런 축구의 미적인 측면은 전혀 논하지 않은채 오직 경기결과나 성과만을 논하면서
레알을 거품팀이다, 돈지X 팀이다라는 둥 비하하는 사람들을 보면 아주 이해할 수가 없고 답답합니다.
솔직히 현재 유럽클럽중에서 레알만큼 우아하면서도 우리 눈을 즐겁게 해줄만한 그런 플레이를 하는 팀이 있나요?
제가 축구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면서 레알의 화려한 플레이로는 거의 독보적인 팀이라고 의견을 내놓으면
대부분이 제가 선입견을 가지고 축구를 본다고 비아냥대죠..
하지만 어떤팀이 더 화려한 플레이를 펼친다고 말하는 사람은 한사람도 없죠!!<- 이게 중요

저는 현재 기술적으로 가장 세련되고 잼있는 축구를 하면서도 강한팀은 브라질 레알이 독보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여러분 생각은?
이게 단순한 저의 선입견인가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9

arrow_upward 카시야스&메시 arrow_downward 레알 마드리드 100주년 써드 양면 유니폼(정품) 팔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