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고 - 피구는 나에게 인사도 하지 않는다
룩셈부르고 피구는 나에게 인사도 하지 않는다
레알 마드리드의 룩셈부르고 감독이 루이스 피구를 벤치에 둔 이후로 피구와의 사이에 일어난 일 모두를 이야기했다.
나도 이야기를 해야 겠다. 왜냐하면 피구가 나에 대해 이야기했기 때문이다. 룩셈부르고와 피구의 결정적인 파국이 이번주 둘의 엇갈린 발언에 통해 분명히 말해졌다. 피구는 이번주 미디어에서 룩셈부르고와의 대화의 결여를 호소하고 있었다.
피구는 나와의 대화가 없다고 말했다. 그래도 문제는 없었다. 하지만 선발에서 제외한 날로부터는 그것은 없어졌고 그리고 그 날부터 나에게 인사마저도 해 오지 않았다. 나는 프로적인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고 개인적인 관점이 되면 그것은 다른 이야기가 된다.
룩셈부르고에 의하면 선수와의 관계는 두가지가 있다고 한다. 하나는 프로로서의 그리고 또 하나는 인간으로서이다. 그 점을 분명히 해 두고 싶었던 룩셈부르고는 그래서 프로로서 감독에게 경의를 요구했다.
프로 로서는 피구와의 대화는 있었다. 그러나 인간 으로서는 없었다. 두번 다시는 인사를 해 오지 않았다. 나는 감독이며 그는 선수이다. 그는 나를 존중한다면 문제는 없을것이다. 예를 들면 나의 집에 누구를 초대한다면 누구를 맘대로 부르는것이랑 같다.
룩셈부르고는 바르셀로나전에서 피구를 벤치에 앉게 한 것에 의해 피구의 분노를 이해할수 있다고 한다.
후보가 되어 화를 내는 것은 보통있는 일이다. 왜냐하면 그는 모든것을 차지해 온 훌륭한 선수이기도 하다. 그것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거기에서 부터 우리는 완전히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지금 내가 설명했던 그대로 이다. 나에게 인사도 하지 않는다.
오랜 감독 생활속에서 비슷한 경험도 있었다고 말하는 룩셈부르고. 클럽과 브라질 대표를 맡기도 했다. 만약 최종적으로 피고가 클럽에서 나가지 않는다면 문제 없이 다음 시즌의 팀구상에 포함시킨다고 한다.
한 선수를 제외하고 다른 선수를 투입했을때는 언제나 문제가 있었다. 유일한 문제인 것은 나와의 대화가 없다는 것이다. 인사를 하지 않으니까. 만약 다음시즌에 그가 남더라도 나에게 인사를 한다면 아무 문제는 없다. 댓글 14
-
o펠레제자호두o 2005.05.29록 감독님은 자상하신 감독이라기 보다는 엄격한 감독님이라고 알려져 있죠..... 피구가 그것을 깨닫고 서로 잘 풀어 나갔으면 하네요..
-
베사마™ 2005.05.29이건 좀 문제있는듯;; 인사는 해야 예의가 아닐런지;;
학교에서 아무리 선생님이 짱나고 머라해도 생깔수는 없는 노릇;; -
Morientes 2005.05.29맞아요. 피구의 잘못이야 그건. 인정할건 인정해야 하는거고
피구는 프로정신이 부족한것 같군요 ㅋ -
호나우도 2005.05.29피구 어쩐지 맘에 안들어..ㅉㅉ 드리블하다가 뺏기는게 일쑤이면서..
-
데이빗뷁기 2005.05.30피구가 욕먹는 분위기네 내생각은 피구가 레알에 희생해온게 5년이나 되는데 저렇게 무작정 벤치멤버로 전락해버리면 화날법도 할텐데
-
호나우도 2005.05.30희생되어오다니요..-_-;; 말이 좀 이상한듯..그럼 지금 주전으로 뛰는 선수들 모두 희생되고 있는건가요?? -_; 지단이면 몰라도 피구 별로라고 생각이 듭니다만..지단은 개인기라도 잘하지..
-
쭈닝요 2005.05.30피구 전성기 시절 안보시고 말 그렇게 하면 섭합니다.
레알을 챔스 우승으로 이끈 장본인입니다. -_- -
쭈닝요 2005.05.30그동안 팀에 공헌한게 얼만데 나이가 들어서 기량이 좀 떨어졌다고 말을 그렇게 하시면 보기에 좀 그렇군요
로니가 나이가 들어서 스피드도 떨어지고 비실비실 할떄
호나우도 솔직히 별론데 잘하는게 뭔지도 모르겠고 이런말 들으면 좋겠습니까 ㅡ.ㅡ -
7.Raul 2005.05.30아~~ 분위기 이상하게 흘러가네......
-
가린샤의 왼발 2005.05.30피구와 룩감독간의 갈등에 대한 의견은 다양할수있습니다
다만 그의 클래스마저 무시하는건 좀....
레알마드리드의 10번은 아무나 달수있는 것이 아닙니다. -
호나우도 2005.05.31자기가 원해서 레알로 온것이고 예전에 피구 플레이를 보지는 못했지만서도 제가 이야기한것은 현재에 대해서 얘기한것이지요..그리고 지단은 지금도 개인기 뛰어나고 잘 해주고 있게 느끼는데..피구는 볼을 질질 끌다 뺏기는게 일쑤고 운좋으면 드로잉 얻는게 다반사더군요...패스할 타이밍인데도 계속 볼을 끄는 피구가 너무 자만하는게 아닌가 싶어서 그런겁니다...그에 비해 지단은 말 안해도 알겠죠...피구보단 확실히 개인기가 뛰어납니다..
-
sinb2000 2005.06.01지단은 돌파보단 페싱과 키핑 ,피구는 돌파력에서 뛰어난거죠
개인기 어려운(?)쪽은 당연히 피구쪽이죠
수비 붙여서 뛰어다니면서 볼키핑한다는거..절대 쉬운게 아닙니다.
지단은...중원에 있는 만큼 패스가 끊기지 않게 주력하면 되는거구요
피구는 최대한 볼을 전방으로 운반해서 크로스올리는게 레알이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구요..
다써놓고 뭐라 중얼댄건지...ㅋ;
졸린눈 비벼가며 대충 써서 정확하진 않겠지만 어느정도는 이해하시리라 봅니다.
그리고 함부러 확실히, 분명하다 등 표현하시는것 아닙니다..
축구 전문가들도 자제하는 표현을... -
데이빗뷁기 2005.06.01진짜 피구가 언제부터 이런꼴이... ㅜㅜ
-
호나우도 2005.06.01패스해도 될 상황인데도 계속 끝까지 볼을 끌다가 뺏기니까 그렇죠..-_-;; 한두번이면 몰라도..돌파할때 따로 있고 패스할때 따로 있다고 생각하는데...피구는 자기가 혼자 다 해결하려는듯 보이던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