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목요일 5시

아르헨 국대에 대한 이야기들

BeREAL 2007.07.04 22:19 조회 1,696

코파 보면서 아르헨 국대가 예전이랑 뭔가 다르다고,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뭐가 문제인지 알 거 같기도 하고...; 전에 nanako님이 지적하신 문제들이 그대로 나온 것 같은.....


베론과 리켈메의 공존

 tego
바실레의 전술: '아르헨티나 스타일'로 돌아간다.
2-3명의 10번이 동시에 피치에 있는데 플레이가 되겠니? 피치 중앙에 베론, 리켈메가 공존할 공간이 모자라. 그런데 바실레는 억지로 하려고 하고, 그 결과 캄비아소가 레프트 윙쪽의 이상한 자리에 있게됐네.
내 생각에, 베론을 빼고, 리켈메한테 공간을 줬으면 좋겠어.

 guest1977
캄비아소와 마스체라노같은 판타스틱한 수미가 있으니까 이~런 라인업으로도 경기하는 게 가능하네. 아르헨티나는 운도 좋지. 하지만 언제까지 가능할까?

 MenCallMePhil
guest:-
미드필드가 정말 좁긴 하지만, 포제션 게임을 하니까 가능해.

 guest1977
베론은 벤치로 가야해. 막시 로드리게즈라면 스피드를 더하거나 발란스를 맞춰줄 수 있을텐데.

 Stanton1973
나 어젯밤 경기(콜롬비아 대 아르헨티나) 현장에서 봤어. 그리고 경기후 기자회견에도 갔어. (경기전 훈련이랑 기자회견에도 갔고.) 거기서 알게된 몇 가지 사실.
-베론은 미드필드 다이아몬드 포메이션의 오른쪽에서 뛰고 있는거야. 하지만 그는 공을 가지러 깊숙히 내려오고 있기도 해. 베론이랑 리켈메 아직까지는 괜찮게 하고 있어.
-리켈메, 내가 본 중에서 가장 행복한 모습이었어. 기자회견에서 계속 웃고 농담하고. 아르헨티나 축구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거야. 이런 일이 매일 일어나는 거 아니거든.  

 Rovers07
리켈메가 기자회견에서 미소짓고 있었다고? 사진을 보여줘야 믿겠어. 다음에는 몰래 디카들고 들어가. 화이팅.

 tego
베론이랑 리켈메는 둘 다 걸어다니면서 플레이하는 스타일이야. 한 명이라면 괜찮지만, 두 명은 요즘같은 시대에 너무 많은 거 아니야? 미국전에서 메시가 용쓰지 않았다면 찬스를 몇 번이나 만들었을지..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올라간다니까. 10번 자리에 앉아서 플레이를 만들어갈 사람은 리켈메 하나면 돼. 그리고 리켈메가 줄 공을 받아서 상대를 위협할 스피드를 갖춘 메시와 막시 로드리게스(그래, 지금은 팀에 없지, 하지만 나중에는).
리켈메 뒤에는 캄비아소와 마스체라노, 옆에는 메시와 막시 로드리게스, 앞에는 크레스포. 이거라면 무적일 걸?

 paulita
2경기 보고 이런말 하기 이른 감은 있지만, 걱정거리가 보인다. 빈공간 활용을 잘 못하는 거 같아. 아르헨티나는 상대편 수비가 바글바글한 것을 헤쳐가야 해.
마스체라노가 공을 뺏으면 (마스체라노 사상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어!) 리켈메가 공을 가지러 와. 베론이 공을 가지러 와. 캄비아소가 공을 가지러 와. 메시가 공을 가지러 와. 심지어 디에고 밀리토까지도 공을 가지러 와! 그리고 의미없는 패스를 좀 해. 리켈메는 느긋하게 공을 갖고 있지만 (주위에 선수들이 꼬이게 하지.. 사람을 불안하게 만들고..) 베론은 롱패스 말고는 못하는 걸...
어쨌든, 포워드와 미드필더가 어떻다 하더라도, 나는 사네티랑 에인세가 더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해. 결단력있게.

 pipita
Paulita
앞에 있는 사람을 어떻게 써먹을지 하나도 모르는 미드필드도 추가해야 겠어. 미국전에서 메시가 크레스포에게 준 두번째 골 패스만 뺀다면, 메시나 밀리토나 뭐. 크레스포 부상은 정말 타격이 크다.

 Rodro77
리켈메, 메시, "아르헨티나식 축구" 같은거 다 잊어... 아르헨티나는 한 가지 이유만으로도 대단한 팀이야. 10명으로 두 경기에서 8골을 넣었어. 베론이 경기장에 있긴 했지...

  Rovers07
파라과이가 가장 큰 걸림돌일거야. 산타 크루즈랑 카르도소가 징그럽게 잘하고 있잖아. 아르헨티나 5번한테는 악몽일걸? 

 PablitoAimar
베론 데신 아이마르/루쵸가 올 수 있지만- 코코가 그럴지는 의문.
코코가 이런 수비로 계속 간다면, 파라과이전에서는 2골 이상 먹힐거야.

 아르헨티나 국대

 chinkara
수비 문제.
아르헨티나 중앙 수비는 아얄라가 5-6년전부터 예전같지 않으면서 문제가 되었어. 헤딩 잘하는 사람도 없고, 스피드있는 공격수를 잘 막는 사람도 없고..
마스체랑 캄비아소가 치닥거리하면서 키워야 할 아기들이 너무 많네.. 두렵다...

 jazzyb
신나는 축구를 하면서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팀이 아직도 있구나! 어떤 사람들은 라파 스쿨에서 즐거움을 얻기도 하지만..
아르헨티나와 리켈메, 축구를 구원하소서!

 Chilavert
오 제발.. 모두가 아르헨티나를 좋아한다고?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아르헨티나인 좋아하는 사람 아무도 없어. 사기꾼에다가 엄청 나쁜놈들이야.

 EcuaAlexa
아르헨티나의 독점적인 쇼트패스 스타일-이라고 정의되는 "아르헨티나식 축구". 나르시즘이 너무 심한거 아냐? 쇼트패스 게임은 남아마레카 전체에서 하고 있어. 그리고 이런 스타일이 정교화되고 유명해진 건 우루과이 국대랑 클럽팀때문이라는 것을 알아둬.

 리켈메

 BrazilBranch
작년에 퍼거슨이 자기를 원했었다고 리켈메가 말했을 때 난 정말 놀랐어. 느긋한 스타일이 잉글랜드에서는 인정 못받을텐데.

 guitougoal
리켈메 스타일이 게을러 보이지만, 사실 극도의 정신 노동을 하고있는 거야.

 마스체라노 러버

 pipita (리베르 팬)
리베르가 마스체를 다시 데려올 방법은 없을까? 잠깐이라도.. 코파 아메리카에서 아직까지 정말 정말 정말 잘하던데. 킁킁. 

 MarvinGaye (리버풀 팬)
미안해. 코파 일이 끝나면 마스체는 집으로 돌아와서 홍차 한 잔 마시고 일찍 재울거란다... 푹 쉬고 다음 시즌에 우리의 리그 우승을 돕는 진짜 일을 시작하기 전에... 마스체 진짜 개구장이야!

format_list_bulleted

댓글 9

arrow_upward 07-08시즌의 백넘버는 어떻게 될까요? arrow_downward 데이비드 베컴 인터뷰: 작별을 고하기 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