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베컴이 멋지지 않은 이유.

Realu 2007.01.17 01:51 조회 1,469 추천 1
피구 베컴이 중동이나 미국으로 이적을 하는 것에 대해 자기들도 신경이 쓰이니까 돈보고는 안 갔고
새로운 도전이다 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새로운 도전에 대한 타당성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는 아니니까 그런 것이 아닐까요.

이에로 바티 에펜 펩 같은 경우에는 (물론 펩의 경우는 좀 다르다고 볼 수 있지만) 그들에게 만족해 줄 만한 팀들. 소위 말하는 명문이겠죠. 그쪽에서 주전 자리 혹은 슈퍼 서브 등으로 활약할 기회를 보장받지 못하고. 하위팀들에서는 콜이야 있었겠지만. 거기에 대한 것은 자존심이 안 살고. 어쨌든 돈도 많이 주는 중동쪽의 리그로 간 것은 어느 정도는 이해를 합니다.

바죠나 졸라처럼 다 정리하고 자신의 원래 고향팀에서 뛰고 은퇴하는 것도 이해가 됩니다. 지단도 레알에서 은퇴하는 것도 좋았지만. 그가 가끔 말했던 것처럼 고향팀에 가서 은퇴하는 것도그다지 나쁘다고는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베컴이나 피구 같은 경우에는 그 실력으로는 (연봉 문제는 제외하고요) G-14에 가입된 대부분의 팀에서도 주전으로써 활약할 수 있는 상황에서 다른 리그로 간 것에 대해서 아쉽네요. 베컴의 경우
영국과 스페인의 최고 클럽에서 뛰었다면. 이탈리아의 최고 클럽이라고 볼 수 있는 밀란에서 뛸 수 있었습니다. 그것을 포기하고 미국행을 선택한 것은. 저에게는 실망입니다. 피구의 경우도 인터에서는 잡을려고 노력했었고요.

수입은 물론 중요하다고 봅니다. 사람인 이상에야 돈에 대한 욕심이 없다는 것은 성인이 아닌 이상에야 말이 안되고 이해도 되지 않습니다. 피구나 베컴이나. 지금까지 번 돈으로 충분히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돈 정도는 마련했다고 봅니다. 그 돈많다는 모라티 구단주가 오죽했으면 "난 피구가 원하는 돈을 줄 수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응원해준 팬들을 위하여. 노쇠화가 진행되고 진행되서 팬들도 안쓰러울 정도에야 다른 리그로의 선택을 할 수도 있었지 않을까요.

밀란이나 아스날. 선수 연봉 짜기로 유명한 클럽들인데. 거기에서 뛰는 선수들은. 돈 말고 다른 무엇을 보고 그 팀들에 남아있는거겠죠. 델피에로나 네드베드 트레제게 부폰 카모레나시. 이들도 베로 떨어지면서 연봉에 차이가 있는 것을 (게다가 계속 1부에서 뛰던 자존심까지 참아주면서) 알면서도 유베에 남아 있습니다. 말디니가 밀란에 23년 있으면서 거기서 연봉보고 23년 뛰었을까요. 카카 역시도 돈이 문제라면. 밀란에서 뛸까요. 앙리 역시도 마찬가지겠죠.

사람의 선택은 사람 개개인의 자유고. 그것에 대해서 옳다 그르다는 제가 판단할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제가 말할 수 있는 영역을 넘어서는 겁니다. 다만. 전 그들을 보고 멋지다 멋있지 않다는 판단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도전 멋진 말입니다. 하지만. 이해안가는 상황에서 새로운 도전이다라고 말하는 것은 믿기 힘들고. 그들은 저에게는 멋지지 않습니다. 세브쳉코나 발락이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 그래서 이피엘로 간다는 것은 이해를 합니다. 각각 각 리그에서 최고를 달렸었고. 새로운 환경에서도 최고가 되어보겠다라고 말하는 그들의 말은 이해가 됩니다. 자신의 능력이 다른 곳(또다른 최고들이 모여있는 곳)에서도 통하는지 알아보고 싶은거겠죠.

베컴과 피구가 무엇에 대한 새로운 도전을 하겠다는건지 모르겠지만. 그것은 저에게는 선수로써 자신의 축구 능력을 가지고 도전한다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내가 어디까지 돈을 많이 받을 수 있느냐.에 대한 도전이라면 믿어주겠습니다만. 특히나 베컴은 주전 자리를 놓고 불만이다 라고 그렇게 레알에게 말해와놓고서는 밀란이라는 적절한 옵션 (지금보다는 훨씬 많은 플레이 시간을 보장하고. 하기에 따라서는 앞으로 3~5년까지는 약속받을 수 있는) 이라고 보여지는 곳을 뿌리치고 미국행을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저에게는 전혀 멋지지 않습니다.

P.S : 베컴의 경우에서 다시 한번 느꼈지만. 레돈도 이에로 마켈렐레에서부터 보아왔지만.  팀에 공헌을 한 선수에 대한 레알 보드진의 태도는 정말 마음에 안 드네요. 레알 정도의 세계 최고 클럽이라면
밀란이 하는 것처럼 선수들에게 연금 준다 싶을 정도의 것은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좀더 다른 방법도 많았을텐데. 아쉽네요.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3

arrow_upward 베컴이 과연 미국 축구를 부흥 시킬 수있을까? arrow_downward 베컴의 LA이적은 축구 외적의 문제가 더욱크게 작용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