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오사수나::

딩요의 "투혼".

라키 2006.12.12 04:06 조회 1,511 추천 7

반자이! (일어로 "만세!") ...
일단 사진만 보고 욕하기 전, 글을 찬찬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뭔가 섬짓한 눈빛의 딩요... 한국인으로선 당연한 거부감이 끓어오르는 사진입니다...만,
딩요, 당사자 자신은 이것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하는 일이겠지요.

하지만.. 이 사진을 기피하는 특정 꾸레들을 보면서 느끼는 점은 있습니다.
카탈루냐역사 = 한국과의 동병상련이라고 대놓고 우기는 그들의 억지 논리..입니다만.
이런 사진을 보면서 알게 되는 것은, 우리와 그네들의 역사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점입니다.

꾸레들이 그토록 부르짖는 카탈루냐와 한국역사의 핍박의 역사의 동질성을 예를 들며
자신들의 서포트를 (정치적인 의미로) 정당화 시키는 그런 어거지 논리의 부조리함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왜 그러면 당사자들인 바르카는 우리나라 투어를 안하고, 오히려 가해자의 나라에 투어를 할까요?
뭔지도 모를 "카탈루냐즘"을 내세우고, "more than club"이란 구어를 외치면서 말입니다.

한 마디로, "카탈루냐와 우리나라의 역사는 아무런 상관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동정심을 느낄 이유는 하나도 없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과의 역사는 외부인의 입장에선 딴나라, 딴역사의 이야기입니다. 
지금 일본에 와있는 바르카 선수들에게 있어서 이 클럽 월드컵은 그저 관광이고, 쇼이고,
그들에게 있어선 돈벌이일 뿐이고, 일의 일부일 뿐이지요.  내년 투어는 그저 돈벌이일 뿐.

이런 사진을 가지고 욕하는 것도 그렇겠지만, 자신들에게 밑 보일듯한 사진은 버젓이 피해서
일부러 오토가드 하는 인간들도 웃기는군요... 뭐, 악용될까봐 그렇다고요? 하하... 웃깁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16

arrow_upward Weekly 칼럼: 선두경쟁의 두 팀? 세 팀? by Phil Ball arrow_downward 지금 클럽 월드컵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