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 보상 안내
안녕하세요. 레알매니아 회원여러분. 날이 참 덥습니다. 어제 만우절은 잘 넘어가셨는지요? 레알매니아 운영진도 만우절을 맞아 나름 열심히는 아니고 굉장히 급하게 준비한거라.... 무리수를 두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그만 코멘터리박스 코멘하나당 포인트 -1점을 해버렸네요.
포인트가 줄어들어서 많이 당황하셨겠지만 운영진이 준비 미흡으로 무리수를 둔거라 그에 따른 보상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보상 방법은 익일 새벽에 열리는 13/14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도르트문트와의 경기에서 운영이 될 예정인 라이브코멘터리박스에서는 만우절과 반대로 코멘 하나당 +1점을 해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이걸 악용해서 의미없이 포인트성 코멘을 남발하시면 제재를 하겠습니다. 또한 악용하시면 다른 회원님들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인트를 신경 안쓰시고 평소하시던대로 하시면 경기가 끝나면 포인트가 많이 쌓있을겁니다.
라이브코멘 포인트 +1 운영 시간은 코멘터리박스 오픈시부터 경기 종료시까지입니다. 함께 라이브 코멘에서 같이 응원하면서 경기를 보면 더 좋겠죠? 좀 이따가 라이브코멘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8
-
GuGanZi 2014.04.023.....3시 45분.......
-
플로베르 2014.04.02헐....저 오늘 경기 못보는데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
-
메밀묵 2014.04.02*어제의 이벤트로 실질적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에게 충분하고 적절한 보상 방법인지 의문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문제로 경기를 보실 수 없는 분들에게는 어떻게 보상할 계획이신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Raul.G 2014.04.02@메밀묵 포인트가 깍인게 피해인가요? 제가 계속 모니터링 하진 못했지만 어제 하루동안 건의게시판이나 쪽지나 다른 경로를 통해 말해주신기 없어서 다들 즐기시는줄 알았습니다. 운영진은 단 한명이라도 정식으로 이의 제기를 하면 당장 정상화 시킬 생각이 있었는데 일단 사이트 기술 담당인 저로 한정하면 그때는 아무런 의견을 듣지 못했습니다. 물론 보상을 원하시면 얼마든지 해드릴 생각이 있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메밀묵 2014.04.02*@Raul.G 회원이 정당하게 쌓은 포인트를 만우절 이벤트라는 명목으로 깎아 놓고 원상 회복 조치가 아니라 정작 포인트 깎인 분들이 회복될지도 모르는 이벤트로 보상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정말 이벤트였다면 이벤트 후 포인트를 원상회복했어야지요. 만우절 이벤트에 모두가 공감하지 않았다는 것은 어제 만우절 이벤트 공지의 반응을 보면 알 수 있지 않나요? 또한 공지에 리플 다는 것이 정식으로 이의 제기한 것이 아니라면 도대체 공지 게시판의 리플은 왜 있는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건의 게시판이나 쪽지를 통해 이야기한다는 것은 운영진의 행위에 대한 비판의 공론화를 막는 건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Raul.G 2014.04.04@메밀묵 만우절이벤트 글에는 같이 즐기시면서 농담으로 운영진 비난하는 댓글 달아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이런분들도 계셨기 때문에 정확한 의견을 완벽하게 파악하긴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당시에 다른 경로인 쪽지나 건의게시판을 통해서 의견을 주셨으면 다르게 생각했을 거란 얘기지 비공개 경로로 유도를 해서 공론화를 막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덧붙여 공지사항의 댓글은 정식적인 이의제기가 아닙니다. 이전에도 수차례 공지사항을 올렸고 거기에 댓글 달아주시는걸로 인해서 번복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번복이 되더라도 댓글을 달아서 된게 아니라 다른 경로를 통해 의견을 주셨기 때문에 운영진에서 다시 검토하고 바뀐거지 공지사항의 댓글로 인해서 바뀐적은 없습니다. 지금 징계게시판에 댓글을 달지 못하게 조치를 한것도 이런 이유와 징계자를 조롱하는 보기 좋은 않은 모습이 때문에 그런겁니다. 그렇다고 징계자에 대해서 의견을 개진 못하는것도 아니고 이메일, 쪽지 등등을 통해 언제나 이의 제기를 하라고 열어두었고 의견에 대한 답변을 빠짐없이 다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를 공지로 다시 알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는 부수적인거라고 생각합니다. 포인트를 주로 목적으로 활동하는건 사이트내에서도 지양하는점이기도 하구요. 물론 메밀묵님이 말해주신것처럼 정당하게 얻은 포인트를 저희가 맘대로 깍은건 무리수를 둔거라고 인정했고, 시스템상 당시에 깍였던 회원분들에게 온전히 복구가 힘들기 때문에 잘못을 다시한번 인정하고 보상 해드릴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메밀묵 2014.04.05*@Raul.G 매번 운영을 위해 수고하시는 운영진에게 감사하고 징계게시판에 댓글을 달지 못하게 한 조치는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건의게시판의 글을 읽을 수 없고, 글쓴 사람도 익명으로 달게 한 것은 오해를 살만한 것이 아닐까합니다. 익명으로만 건의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도 읽을 수 없다는 것은 비판의 공론화를 막는다는 의심을 사기 충분하지요.
공지사항의 리플에 달린 문제 제기라도 운영진이 판단할 때 타당하다고 판단되면 비록 운영진 입장에서 \'비공식적\'이라고 생각되는 경로라고 해도 한번쯤은 고려해보는 것이 더 좋은 운영진이 아닐까요. 레알매니아라는 사이트의 운영진이 일반 회원과 동등한 회원이라면 말이지요.
레알매니아가 군대나 회사라면 저도 조금은 생각을 달리해보겠습니다만, 조금은 매끄럽게 대처하시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요. 운영진이 먼저 회원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는 자세를 기대한 제가 조금 이상적으로 생각하지 않았나합니다.
덧붙여서 이메일과 쪽지 등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도 여러번 이용해봤고, 그럴 때마다 매번 답변을 성의있게 해주셨기에 앞의 답변은 제게도 상당히 의외였습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답변을 해주셨으면 과연 저런 리플을 제가 달았을지도 의문이구요.
물론 포인트는 부수적입니다. 저로 한정해서 말씀드리자면 아무런 피해도 없고, 보상도 의미가 없지요. 하지만, 사이트에 처음 진입하는 분들에게는 심각한 문제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앞으로 이벤트를 기획할 때는 조금더 세심하게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Elliot Lee 2014.04.05@메밀묵 건의게시판을 열게 되면 민감한 신고등에 대해서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 점을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회원간의 다툼이 야기 될 수 있는데 이점도 고려해주시고요.
그리고 \'일부\'라는 표현에 불쾌함을 표하셨는데 운영진이 먼저 회원들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는 자세가 없다는 식의 말은 오히려 저를 불쾌하게 만드네요. 지금 운영진은 무보수에 오히려 매년 사이트 유지를 위해 돈을 내고 있고 때로는 정모등에서 지출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삶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쪼개서 레알 매니아를 운영하는 것이고요. 누적 회원 2만명의 의견을 하나하나 항상 먼저 듣기에는 불가능 합니다. 현실적으로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메밀묵 2014.04.05*@Elliot Lee 물론 그 점에 대해서는 제가 조금 공격적인 말투를 사용하지 않았나 싶네요. 신고 등의 사적인 문제나 부정적인 건의에 대해서는 운영진의 의견에 공감합니다만 사이트의 개선이라든지 다양한 의견이 나올 문제에 한해서는 공개로 돌리는 것도 어떨까합니다.
운영진의 고초야 이루말할 수 없다는 것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일정 규모의 커뮤니티를 이끌어 본 경험도 있어서 모든 사람들의 불만을 일일히 파악할 수도 없다는 것도 잘 알고 있고, 운영을 위해서 필요한 자금, 정모 등에서 운영진이 사적인 돈을 지출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만해도 최대한 다른 분들의 피해를 줄이려고 제가 제돈으로 메꾸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었으니까요. 그 점 잠시 망각하고 공격적으로 써서 기분이 나쁘셨다면 사과드릴꼐요. 하지만, 노고를 몰라서 그런게 아니에요. 별거 아닌 말만이라도 \"그런 방법이 있네요. 생각해볼께요.\"라는 말 한마디가 중요한게 아닐까싶습니다. -
메밀묵 2014.04.02그리고, 내일 새벽 경기 라이브 코멘터리 박스에 코멘 다는 분들이 만우절 이벤트 보상에 해당되지 않는 분이어도 포인트가 올라가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내일 새벽 경기 이벤트라고 제목을 달아야 할 것 같습니다만..
-
subdirectory_arrow_right Raul.G 2014.04.02@메밀묵 그건 잘 짚어주셨습니다. 뜬금없이 경기 이벤트 열기에는 무리인것 같아 어제와는 반대로 진행한다고 써놨습니다. 이건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메밀묵 2014.04.02@Raul.G 별개의 문제로 진행되야 하는 것을 하나의 이벤트로 해결하려고 하기에 이런 문제가 생겼다고 봅니다. 어제의 코멘에 대한 보상과 별도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훨씬 보기도 좋아보이고 운영진의 수고로움에 대한 고마움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
메밀묵 2014.04.02*마지막으로 포인트성 코멘을 남발하는 것의 기준을 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경기중에 흥분하신 분들이 경기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코멘을 라이브 코멘에 쓰곤 하는데 이런 것도 악용이라고 봐야 하는 건가요?
-
subdirectory_arrow_right Raul.G 2014.04.02@메밀묵 라이브코멘만 500번 넘게 진행했습니다. 운영진 다수도 경기를 같이 보고 코멘도 관리하기때문에 악용과 그러지 않은건 얼마든지 걸러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멘참여 횟수를 떠나서 누가봐도 포인트 노리고 하는건 다 보이지 않나요? 실제로 회원분들이 많이 제보를 해주시기도 합니다. 책임을 피하는거처럼 들리실수도 있지만 기준은 회원분들이 만들어 가는거라 생각합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메밀묵 2014.04.02@Raul.G 어떤 처벌을 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공감하는 뚜렷하고 명백한 기준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운영진이 매우 힘들고 어려운 자리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운영진의 자의적인 기준이나 여론에 휩싸여서 결정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운영진 분들이 조금더 노력해주셨으면 합니다.
-
박초롱 2014.04.02우왕
-
león blancos 2014.04.02메밀묵 말씀에 공감합니다. 저도 레매 많이 들어오지는 않지만 어제보니 만우절때문에 코멘터리박스 사용제한글도 반신반의하고 어수선하던데 어제하루 코멘터리박스 사용으로인해 차감을 한것을 새벽에 여시는 라이브코멘터리로 대체하신다는게 납득이 잘되지 않고 저같은 직장인&라이트 유저에겐 기존분들과 소통하기가 멀어지고 폐쇄적인 방향으로 가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
subdirectory_arrow_right 스타벅스 2014.04.02@león blancos 저도 많이 아쉽네요...
-
정켈메시야스 2014.04.02응? 이것도 만우절 이벤트인가요?ㅋㅋ
뭐지? -
로버트 패틴슨 2014.04.02오호라
-
Enzo 2014.04.02끼야호 ~~~ ㅋㅋㅋㅋ
-
L.Messi 2014.04.02본방 사수를 위한 만우절 이벤트인 건가요? 아니면 레알? ㅋㅋ
뭐 아무튼 포인트에 너무 집착하지 마시고 그냥 즐기세요 ㅋㅋ -
★ 2014.04.02좋아요~
-
보통레알팬 2014.04.02진짜로 깎였던 거였어요? ㄷㄷ ㅋㅋㅋㅋㅋㅋㅋ
-
걸스대희 2014.04.03알겠습니다~
-
디온ㅇㅅㅇ 2014.04.04지난 일이지만 좀 아쉬운 대처네요..
-
사지단랑 2014.04.04좀 아쉬웠네요...만우절 이벤트 같은것도 안했으면 하네요.
-
economic 2014.04.04그냥 즐기면 될 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