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_list
벤피카수요일 5시

발베르데, 지단 감독님이 나를 믿어줬다

Ruud Moon 2019.12.17 10:54 조회 2,493 추천 2

페데 발베르데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자신의 최근 성공적인 모습들이 지네딘 지단 감독 덕분이라며 지단을 추켜세웠다.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은 이 어린 미드필더에게 믿음을 보여왔고, 이 선수를 기어코 1군 선수단에 선출해 팀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만들었다.

투넬과의 인터뷰
감독님은 제가 선발로 뛸 수 있다고 믿어주셨어요.  겨우 스물 한살밖에 안되고 경기 경험도 적은 어린애를 중요한 경기에 내보낸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 생각해요.  게다가 그 시기는 우리 팀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많은 비판을 받고 있을 때였죠.

감독님은 제게 팀을 위해 뛰라고 하셨고, 제가 공을 가지고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고 오라고 하셨어요.  감독님은 훈련을 할 때도 비슷한 이야기들을 계속 해주셔요.  좋은 퀄리티의 볼 배분을 할 것, 패스가 끊기지 않게 조심할 것과 같이 지단 감독님에게 아주 기본적인 것들이죠.

감독님은 제게 앞으로 전진할 것을 요구하세요.  제가 가진 좋은 중거리 슛 능력은 앞으로 전진해 바로 득점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때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죠.

발베르데는 이제 레알 마드리드에서 견고한 선발 선수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레알 마드리드 1군에서 선발 출장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털어놓았다.

이 순간을 위해 죽을 각오로 싸웁니다.  저는 제 모든 인생을 바로 이 순간을 위해 바쳐왔습니다.  저는 100% 축구를 위해 삽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선발로 뛴다는 것은 진짜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매번 깨닫습니다.  모드리치, 카세미루, 라모스, 베일, 벤제마와 같은 선수들과 함께 라커룸으로 들어가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죠.


이제 저는 그들과 마주보며 이야기 합니다.  바로 제 축구를 펼치면서 이 자리를 얻어냈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자신을 증명했습니다.

분명히, 제가 이곳에 처음 왔을 때 이러한 것들을 해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했고,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싶어했기 때문이죠.  이제, 저는 이 팀의 일원이 되었음을 느낍니다.  모든 팀원들이 제게 엄청난 도움을 주었고, 조언을 해주고, 가르쳐줬고, 수많은 팬들이 제게 지지해주었기 때문이죠.

원문 보기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0

arrow_upward 지단과 선수들, 투병중인 어린이들을 위해 병원을 찾아 arrow_downward [UCL] 16강, 맨체스터 시티와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