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단, 경기 전 인터뷰

준결승전
“우리가 이 대회에서 그들에게 승리했다는 사실은 중요하지 않다. 카디프(결승전 장소)를 생각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내일 경기만을 생각해야 한다. 내일 경기는 매우 중요하며 어려울 것이다. 우리는 준비되어 있다. 이제 우리가 모든 것을 다 바쳐 뛰어야 할 시기가 왔다. 지금까지의 시간들 중 가장 어려운 시기다. 그러나 모두들 동기부여가 되어있고 마지막을 장식할 준비가 되어있다. 빨리 경기가 시작되었으면 좋겠다.”
이전의 경험
“우리는 의욕이 충만하다. 그리고 제각기 그 경험을 살릴 것이다. 나는 선수로도 그런 경험을 해봤고 이를 즐겨야 한다는 것을 안다.”
경기전 대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3일마다 경기를 하기 때문에 집중해야 한다. 무엇보다 많은 대화를 나눈다. 오늘 아침에도 팀 차원에서 이러한 메시지를 주고받았다. 다들 집중해있고 큰 경기의 경험도 가지고 있다.”
결승진출이 주는 의미
“선수들에게는 더 없는 영광이며 레알 마드리드의 유니폼과 함께라면 더더욱 그렇다. 나는 레알 마드리드에 도착했을 때 오직 챔피언스리그 우승만을 하지 못했다. 내게는 카를로스와 경기를 뛴 것이 행복이었다. 그의 패스를 항상 보아왔고 9번째 우승을 결정지은 그 골이 내게 필요했었다.”
홈에서의 준결승전
“첫 경기의 중요성을 잘 안다. 2차전을 생각하지 말고 한 경기만을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시작부터 끝까지 잘 풀어나가야 한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하나다. 팬들이 우리와 함께 해주는 것이다. 발렌시아와의 경기에서처럼 우리를 도와주길 바란다. 우리에게 큰 이득이며 우리는 그것이 필요하다.”
아틀레티코를 이긴 경험이 중요한가?
“동의하지 않는다. 오히려 반대다. 우리에게나 그들에게나 2경기의 준결승전일 뿐이다. 준결승전은 우리에게 더욱 많은 동기부여가 된다. 지나간 일은 과거이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지금은 다르다. 그들은 결승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베일을 대체할 선수와 이야기를 했나? 아니면 팀 전체와 이야기를 했나?
“둘 다 했다. 개인적으로 이야기하는것과 팀에게 이야기하는 것 모두 중요하기 때문이다.”
카세미루에게 더 침착하게 경기할 것을 주문했는지? 퇴장 상황도 준비되어 있는가?
“그런일도 물론 벌어질 수 있기에 팀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 바르셀로나전에서도 그런 일이 있었고 그 반대의 상황이 바이에른전에서 있었다. 카세미루의 중요성은 모두가 알고 있으며 그의 신체적 강점도 잘 안다. 그에게 스타일을 바꿀 것을 주문하지는 않는다. 단지 그의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면 된다. 지난 경기에서는 10분만에 경고를 받기도 했지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피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할 것이다.”
경기예상
“우리는 우위에 있지 않다. 50대 50이다.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2차전은 염두해두지 않을 것이다.”
나바스와 데헤아 루머
“그는 괜찮다. 의욕이 있으며 집중하고 있다.”
당신의 미래
“내가 집중하고 있는 것은 내일 경기다. 주말경기조차 지금 머릿속에 없다. 그 후에 벌어질 일은 누구도 모른다. 흥미도 없다.”
바란
“그는 괜찮다. 오직 페페만이 부상중이다. 그러나 다른 세명의 센터백이 경기에 나설 수 있으며 나는 이에 만족한다.”
무실점 경기가 없는데
“지난 시즌만큼 무실점 경기가 나오지 않고 있다. 상대가 득점하며 우리를 힘들게 하는 일을 피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들보다 많은 득점을 하는 것이다.”
하메스
“그는 좋아보인다. 그는 최근 경기들에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상대
“우리를 잘 알며 우리도 그들을 잘 안다. 우리는 준비되어 있다. 연막작전을 할 생각은 없다. 경기전에는 어떤 일어날지 모른다. 빨리 8강전이 시작되길 바랄 뿐이다.”
라이벌
“4,5년간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며 계속 발전하고 있다. 항상 우리를 힘들게 한다. 그들의 강점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그들의 무기를 앞세워 싸운다. 그러나 우리 역시 우리의 무기가 있다.”
지난 시즌과 비교
“확실한 건 지난시즌보다 나쁘지는 않다. 내일 경기에서 보게 될 것이다.”
발렌시아전의 피로와 불안감
“내 감정이었다. 그리고 이는 당연하다. 모든 선수들은 시즌의 종반에 초조함과 불안감을 느끼곤 한다. 그러나 그들은 아틀레티코전과 같은 경기에 익숙하며 이에 잘 대응하기를 바란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그와 경기해본 적이 없다. 그를 상대해본 적은 있다. 그의 기록은 경이적이다. 호나우두 역시 특별한 선수다. 난 그들만큼 골을 넣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이 부럽다.”
전성기의 마르셀루
“그는 팀의 핵심이다. 그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기 때문에 지금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 그는 항상 더 많은 것을 원하며 팀을 돕기를 원한다. 이것이 그가 위대한 선수임을 증명한다.”
프란체스콜리, 시메오네, 부르고스
“프란체스콜리는 내 우상이었다. 그와 대화하는 것은 큰 행복이다. 나는 그를 잊은 적이 없다. 시메오네와 부르고스(AT마드리드 수석코치)는 그들의 일을 멋지게 해내고 있다. 부르고스를 매우 존경하며 그를 잘 안다. 시메오네와는 선수시절 상대해봤지만 그 역시 존경한다. 많은 경험을 가진 감독이다.”
아틀레티코를 상대로 새로운 시도
“새로운 시도를 해볼 것이다. 이는 항상 새로운 동기부여가 된다. 우리는 중요한 상대를 앞에 두고 있다. 작은 디테일들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우리는 스스로를 잘 파악하고 있다. 멋진 승부를 보고싶다.”
댓글 21
-
7+10=17 2017.05.01시즌 끝났나..왠 지단의 미래를 벌써 ㅋㅋㅋㅋㅋ
-
¡Hala Madrid! 2017.05.01카를로스 얘기 하시니 그때 발리슛이 기억나네요 ㅋㅋㅋ
-
거기서현 2017.05.01새로운 시도라면 4-3-3이 아닌 4-1-3-2로 나올려나요???
-
골덕 2017.05.01이스코 구세주가 되어줘!
-
IscoAlarcón 2017.05.01아틀레티코는 정말 항상 안심이 안되는 팀이라.. 인터뷰는 언제나 그렇듯 참 깔끔하게 하네요
-
Toni Toni Kroos 2017.05.02결승 갑시다.
-
외데고르 2017.05.02무실점 승리!
-
RM호베 2017.05.02무실점 승리 갑시다
-
Raro 2017.05.02잘 해봅시다!
-
A.DiStéfano 2017.05.02갑시다.
-
토니 스타크로스 2017.05.02이겨라이겨라
-
우주특공대 2017.05.0214년 결승 마드리드 더비
15년 8강 마드리드 더비
16년 결승 마드리드 더비
17년 4강 마드리드 더비
이렇게 챔스에서 꾸레 안 만나기도 힘든데...이번에도 우리가 꼬마 이기면 프랑코 배후설이 성립될까요? -
Fabio Cannavaro 2017.05.02원정골은 절대 안된다!! 원정골 먹히는순간 우리는 다득점해야한다 제발...
-
토니신 2017.05.02화이팅
-
계란지단 2017.05.02마드리드 더비는 진짜 실점하지 않는게 제일 중요할텐데 말입니다....
-
RobertoCarlos 2017.05.02승릐으릐!
-
Like A Boss 2017.05.024연속 챔스 마드리드더비 ㅋㅋㅋ
-
기쁨행복 2017.05.03지단 최고~!!
-
Raul 2017.05.03강팀한테 강하고 약팀한테 약한 눈높이 축구의 대가...
-
RockStar 2017.05.04이제보니 각오가 대단했네요.
-
날두쫭 2017.05.14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