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경기 전 기자회견

gutti 2017.04.26 00:10 조회 1,868 추천 3

팀의 신체적, 정신적 상태는?
“우리에게 내일 경기가 있고 이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다. 우리가 해야할 일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 승점 3점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바란
“내일 보게 될 것이다. 신체적으로 회복되었고 이상없이 훈련을 소화했기에 우리와 함께할 것이다. 선발로 뛰게 될지는 내일 알게 될 것이다.”

바르셀로나전 패배를 어떻게 수습했나?
“일어날 수 있는 일들 중 하나다. 지지 않았으면 더 좋았을 경기지만, 어쨌든 승점 3점일 뿐이다. 우리는 내일 또 다른 승점 3점을 두고 싸워야 한다. 그리고 내일 경기만을 생각하고 있다. 지금 바르셀로나가 리그 우승을 할 것이고 마드리드는 무관에 그칠 것이라고 주장할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 지금의 상황을 피할 수 없지만 내일 또 다른 경기가 있다. 당신들에게 말할 수 있는 건 우리에게 바뀌는 것은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모든 경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있으며 계속 나아갈 것이다.”

리그 우승의 압박
“어느것도 강요받는다고 느끼지 않는다. 단지 우리는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내 임무는 매일 최선을 다하는 것이며 축구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른다. 많은 것을 생각할 수가 없다. 현실은 하루하루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목적은 우리 손에 달려있으며 누구에게 의존하지 않는다.”

피로누적의 가능성
“우리가 지쳤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바이에른전과 바르셀로나전에서 팀이 피지컬적으로 좋은 상태임을 확인했다. 매우 좋다고 생각하며 집중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주장단과 사기진작을 위한 이야기가 있었는가?
“항상 그렇듯 있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지만 경기를 졌을 때 이는 일반적이다. 우리는 이에 익숙하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계속 싸우는 것이며 우리가 해왔던 대로 지속하는 것이다. 내일은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이지만 우리에게 남은 6경기의 리그경기와 챔피언스리그에서 우리는 전력을 다할 것이다.”

비판
“많은 비판이 있었는지 모르겠다. 우리는 비판을 감내해야한다. 우리가 이겼을 때 칭찬을 듣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우리가 졌을때는 비판을 받아들여야 한다. 가끔 괴로울 때도 있지만 더 잘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기도 한다.”

이스코의 재계약
“나는 이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 내가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다.”

바란의 부상재발 가능성
“나쁜 징후는 없다. 내일 그는 괜찮을 것이다. 축구 경기에서 부상자의 발생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우리는 선수들이 좋은 상태를 유지하도록 노력하지만 부상을 피할 수는 없다. 이는 어쩔 수 없이 벌어지는 일들이다.”

엘 클라시코 이후 변화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단지 한 경기를 졌을 뿐이다. 좋은 경기를 했다. 우리가 한 실수들도 물론 있다. 그러나 바뀌는 것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한 일에 대한 위험을 감수했다. 전 세계가 주목한 큰 경기였으며 그들이 이겼고 이는 끝났다. 패배를 좋아하지 않지만 바뀌는 것은 없다.”

골 결정력 부족
“인정한다. 우리가 만들어낸 찬스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있으나 이는 축구의 한 부분이다. 걱정하지 않는다. 우리가 찬스를 잡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걱정할 것이다. 우리는 가능성이 있을 때 경기를 끝내기 위해 많은 골을 넣을 필요가 있다. 이를 가다듬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25

arrow_upward 지단, 베일의 부상에 당혹 \"내게 괜찮다고 말했다\" arrow_downward [Medical Report] 베일, 종아리 부상으로 3주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