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지단, 엘 클라시코서 코바치치 ‘서프라이즈’ 특훈

토티 2016.11.28 22:20 조회 3,330 추천 3

메시에게 태클을 걸어 공을 빼오는 마테오 코바치치의 모습을 상상해보라. 마르카(MARCA)는 지네딘 지단 감독이 오는 주말 엘 클라시코서 코바치치에게 ‘메시 봉쇄’ 특명을 내렸다며 캄프 누 원정 이전까지 특훈을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부상에서 갓 복귀한 카세미루의 컨디션이 불완전한 상황에서, 지단 감독은 비센테 칼데론에서도 성과를 거둔 실리적 운영을 바르셀로나를 상대로도 이어가고자 코바치치에게 수비형 미드필더 역할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단 감독은 스포르팅 히혼전 직후 기자회견서 “오늘은 다른 이유로 카세미루를 출전시키지 않았지만, 수요일(코파 델 레이) 경기에는 투입할 계획이다. 오래 뛰지는 않을 것”이라며 카세미루의 쿨투랄 레오네사전 출전을 예고한 바 있다.

하지만 리가 상위권 경쟁의 분수령이 될 엘 클라시코에 카세미루를 곧바로 선발 투입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많다는 것. 때문에 지단 감독이 4-4-2, 4-2-3-1 등의 유동 포진에서 코바치치에게 ‘메시 맨마킹’을 비롯한 수비적 기여를 요구했다고 매체는 알렸다.

코바치치는 카세미루, 크로스 등 기존 주전들이 줄줄이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10월부터 리가 7경기 연달아 선발 출전하고 있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2

arrow_upward 나초, 바스케스 인터뷰 - 上 arrow_downward 크로스: 계약 기간이 끝나면 은퇴할 생각이다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