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edule
벤피카::

크로스: 계약 기간이 끝나면 은퇴할 생각이다 外

토티 2016.11.28 19:17 조회 3,794 추천 2

미드필더 토니 크로스가 독일 키커(Kicker)와 인터뷰를 가졌다.

은퇴 계획
32살이 되면 마드리드와 계약이 끝나는데, 그 때 은퇴하고 싶다. 32살 쯤에는 내가 이미 축구 경력의 모든 걸 쏟았을 시기일 것이고, 축구화를 벗기에도 딱 좋을 몸 상태라고 생각한다. 난 38~39살까지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싶은 마음이 없다.

미래
6년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 일이고 나도 확답하기가 어렵다. 확실한 것은 바르셀로나로 가는 일은 없다는 것. 이는 역사, 그리고 팬들에 대한 존중과 직결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레알 마드리드
내 구단이며, 이곳에서 지낸 2년 반동안 난 인간으로서, 또 선수로서 많은 성장을 했다. 첫 날부터 동료들, 팬들, 스태프들로부터 긍정적인 도움들도 받았다.

RB 라이프치히 신드롬
마테쉬츠(레드불 그룹 CEO)는 요트나 개인 전용기를 3대 이상 구입할 만한 자본을 가진 사람이지만 축구단을 사들였다. 나는 긍정적이라고 본다. 그들은 3~4천만 유로 규모의 스타 플레이어를 영입하지도 않았고, 사람들도 잘할 거라고 예상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분데스리가 1위다.

12월 일정
너무 빡빡한 일정이다. 나는 코파 델 레이를 홈 & 어웨이로 나눠서 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

토마스 뮐러-산 마리노 공방
UEFA나 FIFA가 산 마리노 같은 팀과의 경기는 재고해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사전 예선 같은 형식으로 약소팀들의 참가를 조정하면 최종 예선 규모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본다.

format_list_bulleted

댓글 49

arrow_upward 지단, 엘 클라시코서 코바치치 ‘서프라이즈’ 특훈 arrow_downward 스포르팅 히혼전 소집 명단